1. 벨런스 문제.
다들 알다싶이 패치전에 벨런스에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거 하나 문제점 어비스포인트 모으기 쉬운 인던으로 무마 시켯다고 보여집니다.
어포를 모으기쉬워지면서 pvp게임에 걸맞지 않게 pvp를 무마 시켯죠.
어포먹기 쉬워졌는데 누가 시공타고 넘어가서 pvp를즐기나요.

2. 어포획득량과 금은공훈.

어포획득량은 많은데 금은공훈획득량은 득 소수 오히려 금은 훈장 모으는것보다
어포 모으기가쉽다고 보여집니다.
1주일만 노력해도 천부이상 템을 살수있는데 비해 1주일동안 금공훈 모으는 량은 한정되있죠.
요새인던or요새전. 이거로 인해 급이 월등이 높아지므로 pvp는 당연히 피해야하므로 벨런스 문제를 무마.

3. 현질없는게임? 영혼각인 거래불가 시스템
특히검성같은경우는 사슬 가죽 로브계열 단검 장검 전곤을 들수있는 방면에
영혼각인이란 시스템으로 먹을수 있는게 한정되있죠.
과연 영혼각인과 거래불가 시스템 왜있나 의문이 들정도입니다.
그리고 오히려 금훈장으로 인해 현질 난무.
5성이상 되시는분은 알겠지만.
당연히 천부무기 가실때 훈장 모잘르고 저도 지금 천부무기사고도남을 어포량인데 금공 27개가 남았습니다.
현질.. 엄청나게 땡기죠.. 그러면서 현질거래시 계정정지라 ..과연 NC시스템이 문제인지 현질거래가 문제인지모를정도입니다.
그리고수성시 엄청난 훈장획득.. 2시간짜리 요새전 신장잡는데 10분걸리나요?^^;
이런 요새전을 수성하라 ... 수성대신 점령레기온에 그냥 시간마다 훈장을 주는건어떤지.. 
수성 문제 많죠. 수성 만약시스템상 천마족중 월등한 종족이 당연 수성시스템이 업뎃되고한다면.
어느종족이든 한쪽이 수성이 가능할꺼라 봅니다 독점으로.


여기서 전 한가지 문제점 해소를 위한 한가지 제안아니 방책을 예기해보려합니다.
1. 벨런스문제 솔직히 이건 어쩔수 없다고 보여집니다.
직업이 똑같지 않는이상 어느 직업이 pvp에있어선 월등하다고 봅니다.
근데 생각해보싶시요 유저분들. 아무리 pvp가 월등하다고 해도.
사냥을 할땐 치유없이 호법없이 사냥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2. 어포획득량과 금은공훈.
이문제점은 우선 요새전 2시간 .
아무리 16일 테섭패치내용을 보았습니다.
요새전최적화인가?
팅기는현상을 방지하기위해 새로 개발하신 아이디어 좋긴합니다.
근데 수성과는 전혀 상관없다고 보여집니다.
아무리 신장변신후 방어상향테섭패치내용<< 이 나온다해도
2시간짜리 요새전 10분짜리 변신으로 한레기온에서 5성이상분들이 얼마나 많아야 한다는겁니까..;;
12명이서 120분 2시간동안 변신한다해도. 요즘 요새전 금공훈장 드실려고 당연 상대종족도 변신하시는분이 대부분입니다.
차라리 수성을 없애고 요새먹은 레기온금은공훈장획득 이게 더 좋다고보여집니다.

그럼 오픈베타때부터 많은 문제점이 있어도 꾹참고 더 나아질 아이온이란생각으로 게임을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앞으로 많은 발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