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많죠

크리라던지 마속관련주문서나 마법대미지관련 봉혼석 신석효과 등등

하지만 이놈에 엔씨發놈들에게 그런거 기대하느니 그냥 밀리를키우는게 낫습니다

애들은 답이없어요

같은회사게임인 리니지2는 현재 아이온의 상황과 정 반대되는상황이죠

밀리가[근접물리공격계열] 캐스터[공격형법사 힐러제외]보다 안좋은점[시스템적인것까지]이

너무나 많죠

봉혼석과 같은개념인 정령탄과 마정탄 축복받은 마정탄이 있는대 정령탄 물리뎀2배 마정탄 마법대미지1.5배 축 2배

이럴겁니다 하지만 마정탄의경우 마속도 1.5배인가 올려줍니다 그럼 정령탄은 그냥 대미지만이고

그리고 문신이란 시스템도 밀리의 경우 하나를 취할려면 하나를 포기해야하는식이죠

힘 덱을 올리면 콘을 나춰야하고 콘을올리려면 힘을나춰야합니다[덱스는 리니지2에선 언터쳐블스탯이라]

하지만 캐스터의경우 멘 을 포기하지만 리니지2내에서 멘이라는 스탯은 쓰레기스탯이나마찬가지[잉여]

잉여포기하고 인트 위트를 올려 마력과 마속 두마리토끼를 잡고 보너스로 힘을깍고 콘이나 덱스를 올리수있습니다

캐스터입장에서 힘은 진짜 멘보다 더잉여스탯인대 이걸 낮추고 덱스[이속]콘[체력]을 공짜보너스스탯을 선택할수가 있죠

그리고 마속관련 아이템의경우 세트옵으로 마속이 15%붙는 방어구와 15%마속 붙는 무기가 C급부터 있는대 반에

공속관련의 경우 A급부터 8%올려주는중갑 4%올려주는 경갑이 있고 무기의 경우 C급에 이도류4%A급이도류에 8%

S급 단검에7% 이런식이니

마법크리대미지도 원래 4배였다가 3배까지 줄어들었을탠대 그래도 엄청난 캐스팅속도와 쿨타임따윈없는 리니지2에선 뭐- 0-

풀버프받은 위자가 밀리 한팟도 단한대도 맞지않고 잡을정도니- 0-;;

아이온 처음나왔을때 딱 처음든생각이 이거 완전 리니지2랑은 반대네 였어요-_-;;

공속과 마속 관련해서 아이온과 리니지2는 반대개념-_-; 마속관련아템이 나온게 불과 몇달전이니

봉혼석보곤 이거 정탄이구만이런생각했었는대 정탄보단 많이 다운그레이드된거이기도 하고

마법봉혼석이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겠지만말이죠 마법치명타도 그렇고- 0-

엔씨가 진짜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까지 운영을했는대 밸런스는 3가지게임모두 개차반이고

새로나올 블&소 에서마져 이런 전작들 전철을 밟는다면 이넘들은 게임을 만들때 밸런스는 신경안쓰는

답안나오는 놈들이라고 생각할수밖에 없네요 뭐 지금도 답안나오는놈들인건 맞지만요-_-;

유져보다 게임을 모르는 지엠이 전부다인 회사니-_-;;

제가 요새 리니지2를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5년이넘도록 밸런스가 안마춰지는거 보면

아이온도 몇년지난다고 마춰질 밸런스가 아니고 엔씨게임에서 살아남는방법은

꼬우면 좋아진 캐릭으로 물타기하는 방법밖엔 소위말하는 양산형 캐릭을-_-;

물론 매니아층분들은 좋든 안좋든 자기가 좋아하는캐릭 꾸준히 하시더라구요

리니지2 단검계열 엄청난 하향폭탄 맞았을때도 하시는분들은 다하시고[살성 요새 너프댔다고 하는분들 계시는대

리니지2 단검 클3때 받은 하향폭탄에비하면 하향수준도아닌-_-;]

그냥 마음을 비우고 좋아하는캐릭 재밌게 하는게 방법이고 지나가다 조낸쎈[클래스자체가]캐릭한테죽으면

아 ㅅㅂ 죽었네 ㅋㅋ 이러고 말아야죠 더러운게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