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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10-28 17:59
조회: 9,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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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설문] 공마석만 가격 폭등? 마석의 변화가 필요해※ 다음은 아이온 인벤 유저기자단으로 활동중인 가드포스님의 마석의 효율에 대한 글이며
글의 내용이 인벤의 논조 및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십인십색 (十人十色) "10명의 사람이 있다면 모두 다른 모습과 생각을 가진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이 사자성어는 사람들이 가진 다양한 개성을 뜻하고 있다. 게임에서도 유저들 나름대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라는 것이 분명히 존재한다. 공격력을 극한으로 끌어 올려 한방에 강한 피해를 주고 싶은 유저가 있는가 하면 꾸준한 피해를 계속 주거나 방어력에 집중, 튼튼한 캐릭터를 원하기도 한다. 아이온에는 이렇게 다양한 개성을 가진 유저들을 위해 장비에 추가적 옵션을 부여하여 자신만의 아이템 세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마석 시스템이 존재한다. 하지만 공격력, 생명력, 정신력, 마법 증폭력, 명중, 회피, 무기 방어 등등 총 12가지에 이르는 마석 중에서 유저들이 많이 찾고 그나마 판매가 용이한 마석은 공격력, 물리 치명타 등 극히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특히 1.5패치가 이루어진 이 후 극딜 파티를 찾는 유저들이 늘어남에 따라 공격력 +5마석의 가격은 하루가 다르게 치솟고 있다. ![]() 그렇다면 다른 마석들은 어떻게 됐을까? 정신력, 회피, 무기방어, 명중 등은 효율이 낮아 유저들이 찾지 않는 마석이 되어버린지 오래이며 공격력이나 물리 치명타 마석을 얻기 위한 재료로 이용되고 있을 뿐이다. 이렇게 버려지는 마석이 늘면서 빈 슬롯을 메꾸기 위한 다른 마석, 공격력 마석의 비중은 높아질 수밖에 없는 것. 현재 대부분의 밀리 클래스의 고민이라면 극딜 파티를 위해서 공격력 마석을 세팅하고 싶지만 가격이 너무나도 높아서 한번 실패할 경우 막대한 손해를 입으면서 마석 작업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
물론 방어적인 마석으로 마법 저항이나 생명력 마석을 추천하는 유저들도 있지만 이런 세팅은 상대방의 공격보다 일정 수치 이상 높아야 효과를 볼 수 있기에 최상위 세팅을 하지 않았다면 효과를 보기 어려워 전체 유저의 수에 비하면 극 소수에 불과하다. 오로지 창만 존재하고 방패가 존재하지 않는 아이온. 상대 종족과의 결투에서도 승패를 좌우하는 것은 공격력의 비중이 높다보니 자신의 강함을 증명하는 방법으로 공격력 마석을 선택, 자신만의 캐릭터는 전혀 찾을 수가 없고 모든 유저들이 하나같이 똑같은 모습만을 보여줄 뿐이다. 유저들에 의해 사용되지 않고 다른 마석의 재료로 전락해버린 마석의 효과를 상승시키거나 추가 옵션을 부여하여 사용을 유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마석의 효과가 확실하게 눈에 보인다면 유저들의 마석 세팅도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음은 마석에 추가 되었으면 하는 효과들에 대해서 짧게 설문조사를 준비해 보았다. ▶ 마석에 이런 추가 옵션들이 생긴다면 사용하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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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