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도 적었는데, 사격성 게시판이 생겼으니 여기에도 작성을......

공식 홈페이지에 '냉풍'님이 작성하신 사격성 관련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냉풍입니다. 

일을 시작하는 시즌이 와서 게임에 몰두할 시간이 적어져 여러가지 해보고 싶은걸 못하고 있는데요
점심시간에 막간을 이용해서 글 하나 적어봅니다. 핸드폰인데 자판이 겁나 작은 아이폰 3이라 오타가 심하네요. 

일단 이제 여러분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혹은 자신이 도달 해야할 스펙에 대해서 접근하기 시작하면서 드디어 일부 하이 컨텐터들을 제외한 유저분들이 신석이다 셋팅이다 하는 고민들을 하고 그걸 공유하고 의견을 조율 경험담의 공유 등으로 해답을 찾아가고 있는 시점같습이다 

일단 그 고민과 해결책에 있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을 짚어보고자 글을 씁니다. 
현재 사격성 중에 공격적인 면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풀 스펙이 나오는 유저는 단 한명도 없을 것입니다 

적어도 기존의 친신풀셋러들과의 싸움에서 15강을 기준으로한 셋팅과의 교전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낳는것은 세가지 일겁니다. 
1. 컨트롤의 차이 2. 사격성의 상성적인 면 3. 신석 등의 운 
이 외의 싸움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낮기보단 뭔가 로그를 다시 확인해보게하는 결과가 많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바로 딜 문제입니다. 현재 사격성이 은신상태의 뒷치기인 살성,궁성 그리고 정면에서 만난 정령 정도를 제외하고 내가 생각한 선딜을 꼽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대부분의 상황상 말이죠. 

그런데 여기서의 선타를 꼽을수 있어도 말리는 문제는 상대의 반격이 굉장히 치명적인 보이지 않는 취약점이 있다는걸 아시는 센스 좋은 분들은 위의 내용과 다음내용은 참고 정도만 되시겠네요. 바로 연속기 유지시간이 짧다는 것이죠. 그리고 사격성은 주 권총 딜이 연속기라는 점입니다. 한번이라도 끊기면 딜로스가 심해지고 상태이상기 마저 없어지면서 수세에 몰리면 생존기 부족인 사격성은 곧잘 패배를 하게되는 결과가 나오죠. 이건 가장 근본적인 문제로 딜 부족에 있습니다. 미간 2쿨로도 죽이게 되면 얘기가 달라지는. 55렙 이전의 상황처럼 말이죠 


출처 : 공식 홈페이지 사격성 직업게시판
작성자 : 냉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