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글재주가 없어서 아이디어를 GPT로 정리했음

기본 전제

  • 다음 시즌부터 PVP 장비와 PVE 장비는 완전히 분리된다.

    • PVP 장비 착용 시 PVE 콘텐츠 참여 불가

    • PVE 장비 착용 시 PVP 콘텐츠 참여 불가


콘텐츠 진행 방식

  • 특정 시공 시간에 각 종족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 양 진영은 상대 종족의 보스를 공략하게 되며,

    • 상대 보스를 먼저 처치한 진영이 승리한다.

    • 양쪽 모두 보스를 처치하지 못하면 무승부이며, 어떠한 보상도 지급되지 않는다.


역할 분담 구조

🔹 PVE 유저

  • PVE 장비 착용자만 보스에게 유의미한 피해를 줄 수 있다.

  • 시공을 통해 상대 진영으로 이동하여 보스 공략을 담당한다.

  • 승리의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 PVP 유저

  • PVP 장비 착용자는 보스에게 실질적인 딜을 할 수 없다.

  • 대신 다음 역할을 수행한다:

    • 우리 진영에 남아 상대 종족의 보스 공략 시도를 저지

    • 시공을 넘어가 보스를 공략 중인 우리 PVE 유저들을 보호

    • 상대 진영의 교란 및 전투 주도


핵심 설계 의도

  • 이 콘텐츠는 PVP와 PVE 유저 간 역할 분담과 협력이 필수인 구조다.

  • 한쪽에 치우친 조합으로는:

    • 보스를 잡을 수도 없고

    • 상대의 보스 공략을 저지할 수도 없다.

  • 따라서 PVP 유저와 PVE 유저의 인원 및 전투력 밸런스가 승패를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