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아서 지도에다 그림판으로 찍찍 색깔만 그어놨으니 양해 바랍니다.

보시는 법은 빨간색 - 동충하초 파란색 - 동충하초 포자를 주는 풀(풀줄기, 고개숙인, 잡초군락) 초록색 - 가축입니다.

 

 

사과나무길(사과나무가 자라는 길가), 파수꾼 야영지의 늪지대 부근에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사과나무길에 제가 찾은 게 총 3개인데 한개는 언덕배기 위에 있어서 놓치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지도상에서 아래쪽 솔즈리언의 문 둘레에 동충하초가 있습니다. 위쪽 솔즈리언의 문은 없는 듯 합니다.

참고로 파수마을에서 조금 위로 가면 양이 약 40마리정도가 자라는 양 목장이 있습니다.

 

 

지도만 보고 정확히 찝어내기 어려워서 대충 그렸는데, 바람그늘마을 위쪽 주거지 오른편의 큰 바위 아래입니다.

여기 2개가 자라고 더 있을것 같긴 한데 귀찮아서 찾아보진 않았습니다.

파란색은 예전에 오며 가며 고개숙인 풀 몇 포기 본 것 같아서 그려봤습니다.

 

 

로이스터 야영지 옆의 강가, 그리고 그 건너편 강가(은둔자의 절벽)에 동충하초가 총 6~7개쯤 있는 것 같습니다.

들소몰이 벌판에는 잡초 군락(주로 풀 틈)이 자라며, 소떼 사이에 있는 작은 오아시스엔 이름모를 풀줄기가 자랍니다.

로즈엔드 초소 근처에도 고개숙인 풀과 이름모를 풀줄기가 몇개 있습니다.

 

 

저희 섭에는 의외로 하얀숲에서 캐는 분들이 없어서 여기서 주로 동충하초를 줍습니다.

분열된 십자로로 올라가는 길 왼편의 돌 틈 사이에 하나 있고 자작나무 마을 아래쪽에 꽤 있으며

(돌이나 집 오브젝트 근처를 잘 보시면 됨, 물가 자작나무 옆에 자라는 것도 하나 있음)

또 자작나무 마을에서 나루터까지의 강가에 고개숙인풀이 꽤 많이 자랍니다. 강줄기 따라가시면서 뽑으면 됩니다.

 

 

황금 실타래 마을 쪽에 양이 좀 있습니다. 그 펫키우는 우유짜는 소 옆에 있는데 개체수는 많진 않습니다.

벌거숭이 언덕쪽에 고개숙인풀 하나가 자라는 자리(무슨 보스 슬라임이 나오는 곳)가 있으며

두왕관쪽 거주지에는 동충하초가 꽤 많습니다.

또 저희섭이 십촌섭(통합대기중임)이라서 알게 된 사실인데 거주지에 고개숙인풀이 좀 자랍니다.

보통의 서버는 저기에 집들이 들어차서 고개숙인풀이 안 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두왕관으로 올라가는 길목에 있는 집에도 고개숙인풀이 하나 있습니다.

 

 

오색들판은 유명한 고개숙인풀 수집지인데 전 눈이 아파서 잘 안갑니다. 눈 빠질거같음

동충하초가 전부 언덕배기 위에 있습니다.

여기도 분명 어딘가 동충하초가 더 있을 것 같은데 귀찮아서 안 찾아봤습니다.

참고로 검투경기장 가까운 쪽에 있는 동충하초는 버려진 폐가?같은 곳 안에서 자랍니다.

 

 

불탄성 감시야영지 아래쪽, 특산물 제작대에서 좀 내려가서 둘러보다보면 있습니다. 많진 않고 2개정도 봤습니다.

더 있을것 같긴 한데 찾기 귀찮습니다.

 

 

여기도 유명하죠. 황평은 꽤 많이 있습니다. 주거지역 끝자락부터 걸쳐서 있으며 주로 돌 틈에 있습니다.

하나는 특이하게 누이아진지 언덕 위쪽에 나는 게 있습니다.

 

+ 보너스

 

 

로카는 눈사자휴식처에서 바위정령~ 눈사자 나오는 쪽까지 다녀보면 됩니다.

 

 

하슬라는 테미캣 부락에서 버려진 훈련소 안까지 쭉 길 따라가면서 뒤지면 됩니다.

의외로 안 보이는 구석에 나는 경우도 있고 하니 꼼꼼히 살펴보세요.

하늘정원 마을쪽으로 가는 동굴 앞에 하나를 얼마전에 발견하고나서야 진짜 별별곳에서 다 자란다는걸 깨달음.

 

 

이니는 장미정원에 동충하초가 분포하고 수행자의 마을에는 양이 좀 있으며

(참고로 수행자의 마을에서 길 따라서 올라가다가 엔피씨 여럿 서 있는 곳에도 양 3마리 있음)

파란색으로 표시해 둔 곳에서 잡초 군락을 하나 발견한 적이 있습니다.

 

 

이건 동충하초는 아니고 그냥 저기 양이랑 소가 많이 자라는 목장이 있습니다.

다만 기후가 안 맞아서 병든 애들이 좀 많으며 자라는 시간이 깁니다.

 

 

동충하초 위치도 별로 없는 글에도 추천이 엄청 박힌거보고 사람들이 동충하초가 궁하긴 궁하구나 싶어서 올립니다.

귀찮아서 대략적인 위치만 표시했습니다.

참고로 이런 자료들 팁게에서 검색 조금만 해 보면 거의 다 나옵니다.

서대륙이 주로 있는 이유는 제가 서대륙인데다가 저희 서버에는 국가가 없어서(개촌섭임)

동대륙 보호구역은 안전하게 다니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동대륙 관련은 그냥 여기 팁게에 동충하초라고 쳐서 윤시호?님이었나 이분이 정확하게 작성해주신 게 있으니

차라리 그쪽을 참고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