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달
2014-09-23 18:39
조회: 22,169
추천: 128
적중도의 효율을 실험해보았다.실험 방법 : 회피율을 딱 100%로 맞춘 후
연속베기로 공격해 몇대나 뚫리는지 해본다.
실험 대상의 적중도는 2540
실험 결과
연속베기를 1000번 사용 한 결과
72번의 공격이 회피되지않고 데미지로 들어갔다.
이를 확률로 계산해보면 7.2%
적중도 2540으로 7.2%가 뚫렸으므로
2500x = 7200
x = 2.88
적중도 1000 기준 약 2.88%의 확률로 회피를 무시했다.
즉 적중도 1당 0.00288%로 적의 회피를 무시한다는 것이다.
이 실험 결과로 두가지 가설을 세울 수 있었다.
1.적중도는 적의 회피를 일정 확률로 무시한다.
2.적중도는 적의 회피율을 일정 수치 깎는다.
그래서 다시 실험을 해 보았다.
적중도를 1425로 세팅하여 약 4.1%로 회피를 무시 하게 세팅했다.
그리고 회피율을 105%로 하여 다시 때려보았다.
여기서 한대라도 회피가 무시된다면 1번
한대도 맞지 않는다면 2번이 정답이 된다.
그렇게 약 200대를 때려보았지만 한대도 맞추지 못했다.
고로 적중도는 적의 회피율을 일정 수치 깎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그래도 한번 더 실험을 해 보았다
적중도는 여전히 1425로
맞는사람은 회피 3.8 방막 3.1을 맞춘 후
연베를 앞에서 때려보았다.
이번에도 200대 가까이 때려보았지만. 한번도 막거나 피하지 못하고 모든 공격을 다 허용했다.
결국 유물 기준으로 쌍수에 적중도를 12개 모두 박으면
9.8%의 회피,방막,무막 깎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이는 어마어마한것인데
단순히 9.8%라고 생각해보면 박는 수고 대비 굉장히 효율이 떨어진다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아라.
현재 나의 스펙이다.
무기막기 4.2 방패막기 4.8 회피율 17.4
즉 내가 상대의 덮치기 등 근접 공격을 무시할 확률이
26.4%나 되는 것이다.
이는 어마어마한 수치다.
하지만 만약 날 때리는 상대가 한손무기에 적중도를 6개 박고잇다면?
한손 6개의 적중도는 1700
4.9%의 적의 회피,무막,방막을 무시한다.
그러면 나의 무기막기,방패막기는 아예 0이 되어버리고
회피율도 12.5%로 내려간다.
26.4%가 순식간에 12.5% 로 내려간다.
이게 겨우 적중도 초승돌 6개가 만들어낸 결과이다.
만약 12개 풀이라면?
무막,방막은 당연히 0이 되어버릴테고
회피율은 7.6%가 된다.
26.4%가 7.6%가 되는것이다.
즉.
적중도 박아라.
요약.
적중도는 1당 0.00288의 적의 회피,막기 확률을 깎는다.
이건 존나쩌는거다.
적중도박아라.
이 글을 창시자 파닥몬 님께 바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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