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단순 외형이 예뻐서 짓겠다 하시는분께서는 뒤로가기를 살포시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소문대로 번개를 잘 맞는가
필자는 번개 확률이 비교적 높다는 고목나무집을 지었으며 표본은 아직 적지만 나름의 실험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조온나 안맞습니다
차라리 집지을땅에 소나무 고목 은사시 등 등 박으세요 번개 실패하면 통나무라도 얻게..

2. 그렇다면 다른 획득할 거리는 많은가

역시 조온나 없습니다

3. 도대체 어떻길래 그런가

획득물이 나오는 나뭇가지는 (텐트를 1층이라고 한다면) 2층에 1개, 3층에 창문쪽 1개 정문쪽 1개 총 3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둥지 밑에 나무 몸통부분?에서도 획득물이 나옵니다

그럼 여기서 뭐 나오느냐

공식 설명대로 잡다한 과일 및 과즙의 채집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 획득물을 얻기 위해선 쿨타임이 무려 3일입니다

3일을 기다려서 과즙 3~5개 / 열매 3~5개를 득템한다...번개가 나오지 않는한 최악의 경우군요

그럼 둥지는?

나비나 새가 찾아오긴 합니까? 백날 있어봐도 오는게 없었습니다(저만 그런건진 모르겠군요)

그럼 낙엽은?
역시 득템 확률은 저조한편입니다

그럼 거미줄은?
레알 쓰레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3일이상 집을 방치하면 창문도 못열고 현관문도 못열게 하는 쓰레기장치

그럼 버섯요정은?

그것은 실존했습니다!!!
이게 가장 핵 이득이었습니다 심쿵... 버섯요정(?)이 콩콩 거리며 귀엽게 뛰어다니는군요(움짤 만드는 법을 몰라 죄송합니다..그냥 주황버섯처럼 뛰어다니네요)
오리나 닭처럼 캐릭터가 움직이는대로 몰이가 가능합니다. 감상하시면 됩니다(흐뭇)
특정 시간에 나타난다고 단정지을 수가 없는게...이때 게임시간상 낮시간이었는데 항상 나타나지 않는걸로 보니
그냥 지 맘대로 나타나나 봅니다

4. 결론

공홈에 설명 되어있는 [가끔]은 매우...긴 런타임인것으로 보입니다
나무집은 오로지 [외형]을 생각하고 지으시며, 획득물은 그냥 방청소하다 의외의 돈줏은기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