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1-20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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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역품이 활성화 되지않은 이유서대륙 솔즈리드반도 교역소를 기준으로 교역품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일반교역품을 기준으로 마(리아노플) 지역등짐 2개 초(승달) 지역등짐 2개 안(델프) 지역등짐 2개 이(즈나) 지역등짐 1개 가 필요로 한다. 줄여서 마초안이 특산품의 편중화로 인해 교역품 생성이 활성화 되있지 않으며 대략 2017년 1월 20일 오후 6시기준으로 마 1개 초 9개 안 148개 이 10개 의 일반등짐이 판매되었다. 마리아노플 지역등짐이 2개이상이여야 일반교역품이 생기지만 비선호지역의 특산품 판매가 이루어지지않아 교역품이 생기지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리아노플 긴모래-솔즈 긴모래약재 14.9금 초승달 뼈땅-솔즈 이불솜 16.7금 / 그위-솔즈 털장식 10금 안델프 청동-솔즈 오리털 14.6금 (122퍼) 이즈나 두왕-솔즈 우유연고 10금 / 십자-솔즈 시큼한음료 10.7금 / 하얀숲-솔즈 10금 각 지역특산품들 중에서도 솔즈에 판매하면 그나마 금화를 많이 주는 지역특산품을 비교해보았다. 비교특산품은 델별짐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이자는 계산하지않았음. 마리아노플문화권 긴모래-솔즈 일반델별짐 제작비 5.18금 보상 14.9금 차익 9.72금 (바다를 지나가며 약탈의 위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동-솔즈보다 낮은 보상) 초승달문화권 뼈땅-솔즈 제작비 3.57금 보상 16.7골 차익 13.13금 (위험지역+산을 타야하는 불편함) 그위-솔즈 제작비 1.61금 보상 10.1골 차익 8.49금 (상대적으로 제작비가 저렴하여 차익이 많음) 안델프문화권 청동-솔즈 제작비 3.94금 보상 14.6금 (122퍼기준) 차익 10.66금 (122퍼 기준으로 안전지역이지만 차익이 굉장히높음) 이즈나문화권 두왕-솔즈 제작비 4.83금 보상 10.2금 차익 5.37금(가까운 거리 및 비싼 제작비로 차익이 가장 낮음) 십자-솔즈 제작비 3.80금 보상 10.7금 차익 6.9금 하얀-솔즈 제작비 3.42금 보상 10.5금 차익 7.08금 교역품 생성의 조건 중 이즈나문화권의 요구갯수가 1개임은 이러한 차익을 고려해서 만든 것은 틀림없음. 하지만 이즈나문화권에서 특히 두왕관 특산품은 판매할 수 있는 곳은 십자별과 솔즈뿐이며, 십자별 특산품은 두왕관과 솔즈뿐인 상황에서 기존의 제작방법을 고수하다가는 무역의 순환이 이루어지지않음이 틀림없음. 나의 견해로는 차익이 더 발생하도록 밸런스적인 패치가 이루어져야한다고본다. 무역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낮아지는 물가를 고려하여 여러 무역루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하지만 현재는 안델프문화권만의 독주적인 무역으로 인해 교역품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지않는 단점이 발생하고있다. 결론 이즈나문화권의 제작재료 수정이 불가피 중립지역 및 전쟁지역의 특산품에 대한 보상 증가가 이루어져야할 것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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