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데이타는 무기 Lv.10, 판금 Lv.5 의 DATA 이다.

이 DATA를 분석해보면 추가피해량이 없는 속성에 한해서는

부위별 Lv.1 당 '無' 일경우 40, '중''하'일 경우 30, '상'일 경우 20


(필자는 수치 적용이 좀 이상하다고 생각함.

이유는 신비 속성이 판금에게 '無'인데 왜 40이아니라 30이며,

또 '중'과'하'의 수치가 같다는 점.

그리고 '중하''중''중상'의 경우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한 DATA 분석이 필요하다고 봄)


어찌됐든간에


방어구 Lv.5 하는데 들어가는 경험치 : 3,292.260

7피스 = 3,292,260 x 7 = 23,045,820


무기 Lv.10 하는데 들어가는 경험치 : 20,478,645


-> 무기가 방어구 올Lv5보다 경험치가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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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DATA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archeage/2641/13838

'파괴'특화 Lv.1 상승시 주는 추가데미지

가죽 : 0.8 ~1.3%

판금 : 2.8 ~3.2%

-> 무기 Lv.1당 속성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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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무기 Lv.10 vs 방어구 All Lv.5 중 어느것이 더 먼저일까?


이정도 자료를 늘어놨으면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고 예만 들겠다.


A : Lv.10 무기 / 방어구 Lv.0 vs B : 무기 Lv.0 / 방어구 Lv.5


나는 상대로부터 추가데미지를 전혀 받지않고 상대에게 추가데미지(물론, 방어속성에 인해 상쇄된)를 준다.

속성작을 제외한 모든 Factor 들이 동일한 조건이면 당연히 A가 이긴다.


장문이 길어서 싫은 사람들을 위해 한줄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