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접

 

보통 게임에서 처럼 무기 자체의 데미지를 기반으로 적용 되지 않습니다.

무기데미지 앞에 표시된 초당 공격량이 기반입니다.

따라서 동급의 무기이고 같은 손의 무기라면 데미지는 똑같습니다.

(동급무기면 무기속도에 따라 무기데미지는 변하지만 DPS는 모두 똑같게 정해져 있습니다.)

 

 

 

⊙무기 고르는 팁

 

양손창이 무기 자체 데미지가 가장높고 느려서 가장 쎌줄 알았는데

같은 양손계열이면 무기 자체의 데미지가 높던 낮던 모두 dps는 같기때문에 스킬데미지도 같습니다.

 

따라서 무기를 선택함에 있어서 공속은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평타에는 의미가 있기는 하지만.. 결국 차이는 없습니다.

 

방패를 찰것이면 방패 + 한손무기

방패를 차지 않을 것이면 양손무기나 쌍수 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킬데미지가 오르는폭이 생각 보다 적기 때문에 거들기만 하는 왼손의 평타공격도 계산해 봐야 겠습니다.

   물론 평소 원거리에서 활로만 공격하다가 가끔 근접스킬 한두번 쓰시는분은 양손무기가 무조건 좋습니다.

 

무기중에 종류를 고르는 방법은

해당 무기가 가능한 스텟을 확인하고 고르시면 됩니다.

 

 

-아이템별 가능 스텟-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41&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215

 

 

 

결과적으로 무기에서 봐야할것은 '초당 공격력' 입니다.

이것은 캐릭터 스탯창에 정확히 표시 되며

이 초당공격력 1당 스킬데미지가 1씩 상승합니다. 글쿨이 1초이기에 정확기 초당데미지 1 증가하는것이지요..

(단, 제가 가지고 있는 스킬 기준입니다. 게임의 규칙은 워낙 다양하기에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는 피해야겠지요..)

 

난타같이 4번 공격하는 스킬일경우 총 스킬데미지가 공격력만큼 오르는것이아니라 한방당 오르기때문에 효율은 4배가 됩니다.

 

 

 

 

  

마법

 

 

주문력올라가면 스킬 데미지 오릅니다.

 

 

갖고있는 마법으로 실험 한 결과

 

즉시시전의 마법은 주문력 1당 마법데미지 최소최대가 1씩 증가

 

시전시간이 있는 마법은 주문력 x 시전시간 만큼 증가합니다.(여기서 시전시간은 시전속도 100%일때 입니다.)

 

(일부 계산에 맞지 않는 주문도 존재하는데 1 1.5 2 2.5 단위로 반올림(?)을 하면 맞게 됩니다. ex 2.2초 주문은 x2)

 

 

 

★★★★★

 

 

그런거없습니다.

 

스킬렙에 따라갑니다.

 

그냥 고정입니다.

 

주문력 아무리 올려봐야 힐량 고정입니다.

 

그렇다고 근접 초당 공격력 올려봐도 당연히 요지부동입니다.

 

 

 

타능력위주로 하면서 사랑을 보조로 힐찍으시는분들!

 

전문 힐러랑 힐량 다를바 없으십니다!!

 

 

 

힐러분들은 힐 잘할려고 지팡이 좋은거 찾으려 하지 마세요!

 

!!!!!!!!!!!!!!!!!!!!!!!!!!!!!!!!!!!!!!!!!!!!!!!!!!!!!!!!!!!!!!!!!!!!!!!!!!!!!!!!!!!!!!!!!!!!!!!!!!!! ㅠㅠ

 

 

 

※요약

근접 초당 데미지, 주문력의 1 증가는

각 계열의 일반적인 스킬 초당 데미지를 1 증가 시킨다.

 

 

 

※ 활은 죄송합니다.

제가 활스킬이 독화살 뿐이 없는데..

이건 원거리 데미지가 올라가도 가만히 있네요..;;; 주문력에도 가만히.. 근접공격력에도 가만히..

독화살만 따로 계산될지 모른다는 생각에 그냥 접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