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gatroid
2013-02-04 14:18
조회: 42,243
추천: 61
[실험]스킬데미지의 계산 (무기선택 가이드)무기 실험에 사용한 무기입니다 단검 : 공속 1.4 / 민뎀 93 / 맥뎀 113 (Range = 20) / 초당 공격력 73.5 양손창 : 공속 2.5 / 민뎀 138 / 맥뎀 230 (Range = 92) / 초당 공격력 73.5 둘의 민/맥뎀의 범위는 완벽하게 겹치지 않습니다 실험을 위한 무기로서 최적의 조건이죠 스킬 툴팁 두 무기의 초당공격력이 같기 때문에 스킬데미지의 기대값도 똑같이 나옵니다. 당연하죠 밑에 데이터가 짤렸는데 50회 이상 실험한 결과입니다 평균 데미지 스킬 툴팁 데미지 : 715 = 스킬데미지 기대값 단검 사용시 평균 : 712.6 양손창 사용시 평균 : 711.6 1정도는 통계상의 오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시 가능 표준편차 단검 : 57.24 (Range = 187) 양손창 : 78.87 (Range = 260) 민/맥뎀의 차이가 적은 단검이 데미지가 비교적 균일하게 나옵니다 밑에 NesPlayer님의 결론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실험 데이터 입니다. ------------------------------------------------------------------------------------- 무기 데미지의 영향 단검 : 최대 808 / 최소 621 양손창 : 최대 844 / 최소 584 민/맥뎀 차이가 큰 양손창은 단검보다 최대 데미지가 40 정도 더 나올 수 있으나 dps가 같기 때문에 반대로 단검의 최소 데미지보다 40정도 더 적게 나올 수 도 있습니다. 쉽게말해, 로또 크리가 가능하지만, 반대로 크리떠도 어처구니없이 낮은 데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 결론. 1. 스킬 툴팁에 나오는 데미지는, 스킬 데미지의 기대값이다. 2. 무기의 민/맥뎀은 스킬 데미지의 편차에만 영향을 준다. 3. 따라서 무기를 고를때,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는것과 같이 -> 초당 공격력이 높은 무기가 최우선, -> 초당 공격력이 같을 경우, 무기의 부가효과를 보고 맘에 드는걸로 고른다. ----------------------------------------------------------------------------------------- 추가. 각 무기의 부가효과 단검 - 타격시 일정 확률로 공격 속도 증가 검 - 타격시 일정 확률로 무기막기 확률 100% 증가 도 - 타격시 일정 확률로 근접 치명타율 100% 증가 도끼 - 타격시 일정 확률로 적 출혈 둔기 - 타격시 일정 확률로 적 기절 창 - 타격시 일정 확률로 물리 관통 한손지팡이 - 주문 시전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회복 양손지팡이 - 주문 시전시 일정 확률로 활력 회복 방패 - 피격시 일정 확률로 화살 막기 발동 활 - 일정 확률로 독 중독 ----------------------------------------------------------------------------------------------- 오류를 발견하신분은 제보해주시면 바로바로 수정하겠습니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