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실험에 사용한 무기입니다

단검    : 공속 1.4 / 민뎀 93   / 맥뎀 113 (Range = 20) / 초당 공격력 73.5
양손창 : 공속 2.5 / 민뎀 138 / 맥뎀 230 (Range = 92) / 초당 공격력 73.5

둘의 민/맥뎀의 범위는 완벽하게 겹치지 않습니다

실험을 위한 무기로서 최적의 조건이죠 










스킬 툴팁

두 무기의 초당공격력이 같기 때문에 스킬데미지의 기대값도 똑같이 나옵니다. 당연하죠






밑에 데이터가 짤렸는데 50회 이상 실험한 결과입니다


평균 데미지

스킬 툴팁 데미지    :  715 = 스킬데미지 기대값

단검 사용시 평균    : 712.6
양손창 사용시 평균 : 711.6     

1정도는 통계상의 오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시 가능


표준편차 

단검 : 57.24 (Range = 187)
양손창 : 78.87 (Range = 260)


민/맥뎀의 차이가 적은 단검이 데미지가 비교적 균일하게 나옵니다


밑에 NesPlayer님의 결론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실험 데이터 입니다.


-------------------------------------------------------------------------------------
무기 데미지의 영향

단검    : 최대 808 / 최소 621
양손창 : 최대 844 / 최소 584

민/맥뎀 차이가 큰 양손창은 단검보다 최대 데미지가 40 정도 더 나올 수 있으나 

dps가 같기 때문에 반대로 단검의 최소 데미지보다 40정도 더 적게 나올 수 도 있습니다.

쉽게말해,

로또 크리가 가능하지만, 반대로 크리떠도 어처구니없이 낮은 데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

결론.

1. 스킬 툴팁에 나오는 데미지는, 스킬 데미지의 기대값이다.

2. 무기의 민/맥뎀은 스킬 데미지의 편차에만 영향을 준다.

3. 따라서 무기를 고를때,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는것과 같이 
-> 초당 공격력이 높은 무기가 최우선,
-> 초당 공격력이 같을 경우, 무기의 부가효과를 보고 맘에 드는걸로 고른다.


-----------------------------------------------------------------------------------------

추가.
각 무기의 부가효과

단검          타격시 일정 확률로 공격 속도 증가

검             타격시 일정 확률로 무기막기 확률 100% 증가

도             타격시 일정 확률로 근접 치명타율 100% 증가

도끼          타격시 일정 확률로 적 출혈

둔기          - 타격시 일정 확률로 적 기절

창             - 타격시 일정 확률로 물리 관통 

한손지팡이 - 주문 시전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회복

양손지팡이 - 주문 시전시 일정 확률로 활력 회복

방패          - 피격시 일정 확률로 화살 막기 발동

활             - 일정 확률로 독 중독


-----------------------------------------------------------------------------------------------
오류를 발견하신분은 제보해주시면 바로바로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