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2-12 업데이트
1. 델별 안내사항 추가
골드가격이 델피나드의 별의 범위와 일치할 경우 별의 개수가 -1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2G 25S 일 때 델별 1개 OR 2개
2. 동틀녁>자유도 가격오류수정


2012-02-11 업데이트
전체적으로 보기 쉽게 바ㅤㄲㅝㅅ습니다.

1. 시세를 수동입력으로 바꿨습니다.
기존의 시세분류 위쪽의 [시세입력▶]옆 칸에 원하는 시세(%)를 입력하시면 골드 가격과 델피나드의 별의 개수가 입력하신 시세(%)로 갱신됩니다.
2. 골드와 델별, 일반특산품과 고급특산품이 쉽게 구분이 가능하게 행마다 고유의 색을 줬습니다.
3. 재료비계산을 넣었습니다.
(아직 순수익계산까지는 자동으로 하지 못합니다. 갈 수 있는 모든 도착지 순수익 차이까지 출력되게 하려니 좀 꼬이네요.)

---------------------------------------------------------------------------------------------------
안녕하세요~!
일전에 <전대륙 특산품 무역 기본시세(100%)표(링크)>를 작성한 키프로사서버의 수여리입니다.
이번에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서 글을 새로 쓰게 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
1. 100%일 때뿐만이 아니라! 80%, 120%일 때의 시세가 추가되었습니다.(2012-02-11 업데이트로 수동입력하게 변경)
1. 100%일 때 뿐만이 아니라 80~120%까지 원하는 시세의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색 필터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아래 스샷 참고)
3. 인벤의 디포르테님이 올리신 <골드:별 비율 가설(링크)>을 사용하여 델피나드 별의 개수도 추가하였습니다. (주의사항 확인)


주의사항
1. 사용하시기 전에 반듯이 안내사항을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2. 이 표는 현재 실시간의 시세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시세에 따른 기대수익만을 계산할 수 있는 표이니 무역은 본인의 판단에 따라서 하시기 바랍니다.
3. 현재 사용된 델피나드 별의 범위는 가설이기에 정확도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특히 10골드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할 때의 데이터는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9개라고 표시된 델별은 9개 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골드가격이 델피나드의 별의 범위와 일치할 경우 별의 개수가 -1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2G 25S 일 때 델별 1개 OR 2개



추가로 델별 범위 가설의 정확도를 위해서 10골드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할 때의 데이터를 가지신 분이 있다면 <골드:별 비율 가설(링크)>에 댓글로 제작지, 판매지, 시세, 골드, 델별 개수를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추후 업데이트예정사항(될지 않될지는 ㅋㅋㅋ)

1. 프로그램으로 만들 생각입니다. (윈도우용, 스마트폰용(안드로이드, IOS))
2. 계산기능을 넣어서 특산품별 재료 가격을 입력하면 예상 순이익출력
(엑셀로 하려고 했는데... 처음 쓰는 엑셀이라... 차라리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쪽이 편할 것 같네요. ㅋㅋㅋ)
3. 현재 제가 직접 만드는 축척형 지도가 있습니다. 이걸 기반으로 예측이동거리와 기본경로를 표시할 생각입니다.
(이 기능은 언제 추가될지 예상이 안 됩니다... 냐하하 사실 직선상 거리는 예측이 지금도 되지만 경사에 따른 거리변화가 변수라...)


오류나 건의등은  suyeoriapp(골벵이)gmail.com 나 인벤 쪽지로 보내주세요.
퍼가시거나 어떻게 쓰시던 괜찮습니다. 출처(제작자)만 표시해주세요.


아래는 엑셀의 사용 스샷입니다.

기본 실행했을 때의 표 상태입니다.



판매기준 오른쪽의 화살표를 눌러 색 기준 필터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골드 기준은 노란색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아래 볼륨조절창은 그냥 무시하세요... 클릭미스 ㅋㅋㅋ)



골드 기준으로 골라진 모습입니다.



시세를 80%로 입력해봤습니다.



색 기준 필터를 사용해서 골드기준,일반특산품만 골라낸 모습입니다.
시세는 120%로 입력해 봤습니다.


ps.고생해서 만들었습니다...
그러니 광고하나만 하죠 ㅋㅋㅋㅋ 인장 내용 좀 봐주세요. 냐하하
추가로 추천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