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서대륙의 신규 거주지역 설치가능물품에 대해 사진으로 인증했던 작성자입니다.
많은 분들이 동대륙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셔서 서대륙이지만... 저승의 돌이 없어서 퀘속정 타고 동대륙까지 가서
직접 찍었습니다. 잘봐주세요~

0. 실험물품

저번 글과 동일하게 밀짚, 제작대(알박기용), 호박머리, 초가집, 망아지(알박기)를 이용했으며
이외의 다른 집들은 별이 부족하여 실험하지 못했습니다. 이부분에 대한 인증은 저번글을 참고하세요
+하리하랄라야의 폐허는 거리가 너무 멀어서 안갔습니다...

1. 동틀녘 반도
동틀녘 반도 새 주거지역 입니다. 미니맵으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동틀녘 반도 전망입니다. 

밀짚모자 X

제작대 X

초가집이 가능합니다.

호박머리 허수아비가 불가능합니다.

망아지가 설치된 지역에 초가집을 지을 수 없습니다.

요약: 초가집만 가능하며, 망아지로 알박기가 가능합니다.
서대륙의 두왕관(이즈나) 새 주거지역과 마찬가지로 초가집만 가능합니다. 다른 집은 잘 모르겠습니다.

2. 마하데비
마하데비에는 절벽을 경계로 바다가 보이며 땅이 정말 매우 넓습니다. 게다가 한 주거지역에 신기루섬 관리인을 포함한 NPC들이 두 무리나 있습니다.

마하데비 전망 1

마하데비 전망 2.

마하데비 밀짚 X

제작대 X

초가집 X

호박머리 됩니다.

요약: 마하데비는 지역이 넓고 신기루섬 관리인이 둘씩이나 있으며, 호박머리 허수아비만 됩니다.
호박머리의 꿈을 가지시는 분은 여기 준비하시면 거의 90% 먹을 수 있다고 봅니다. 망아지 알박기는 됩니다. 바다가 절벽을 사이에 두고 있어서 대량 해상무역은 힘들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3. 무지개 벌판

무지개 벌판 전망+호박머리 허수아비 사진입니다. 이미 다른분이 오셔서 호박머리에 야타를 기르고 계십니다 ㅎㅎ

밀짚 X

제작대 X

초가집 X

요약: 호박머리 허수아비만 가능하며, 다른 신규 거주지역에 비해서 작습니다. (그위오니드 숲 정도)

4. 이니스테르

이니스테스는 보시다시피 주거지역이 다리를 통해 두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지역의 넓이는 그다지 넓은 편은 아닙니다.

밀짚X

제작대 X

초가집 X

호박머리 X

요약: 어떤 것이 되는지 확실치는 않으나, 아마 서대의 하얀숲/십자별 처럼 고급 주택지역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또 다리를 사이에 두고 두 지역으로 나눠어져 있을걸 보아 거의 확실히 고급주택 지역인듯 합니다.

결론:
서대륙과 마찬가지로 호박머리 전용지역, 초가집 전용지역, 고급주택 지역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하데비는 넓이가 가장 넓으며 이니스테르는 한 주거지역이 두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또한 어디까지나 테스트 서버의 정보이며, 본서버에서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