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게임도 컨텐츠 졸업이라면 모를까 

컨텐츠에 진입하기 위해 1년 이상의 시간을 소모하진 않는다.

진입에만 1~2년 이상을 소모하면 그건 게임이 아니라 사업의 영역이며, 

진입 여부에 노력이 아닌 운빨 요소가 더 크게 작용한다면 

그건 도박이지 게임이 아니다. 


당장에 저씨게임 취급받는 와우나 블앤소만 해도 

기본 공제 장비를 따러 가는데에는 커다란 제약 없이 

랩업 퀘스트 하면서 얻은 장비나 필드보스를 때려잡아 얻은 아이템, 

돌림판으로 획득하는 장비 등으로도 충분하다. 



이하 생략

나무위키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