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현 분벼가 다른거 싹다 빼고 "분벼 딱 하나"만 써도
말도 안되는 딜이 나오는건 아니잖아

표식, 마법진, 불붙음, 매대찬, 불칼 등등 이 스킬들 중에서 몇개 정도는 같이 곁들여야 분벼가 상당한 딜이 나오는건데
근딜에 비해서 "풀콤보"의 기준이 간단해서 양지 마딜의 분벼가 세다고 하는거지

막상 콤보딜 들어가는 시간은 직업별로 큰 차이 없는것 같은데
딜러가 머전 박힌 딜러랑
머전도 없는 유사탱커들
순삭내는 것 뿐인데
머전 박고 방어구에 자기 주스탯(체력 제외) 세팅 했는데
약간의 탱키함을 바라는건 너무 욕심인 것 같음
그렇게 딜러들이 못잡고 계속 살아가면 오히려 게임 존나 루즈해짐
지금도 시도때도 없이 원콤 못내면 하제타고 없어져서 스트레스인데

그나마 분벼가 사거리 때문에 시전하는 적 캐릭터 발견하는데
오래 걸리는건 있는데

그것 때문에 근딜에게는 많은 붙는 스킬을 준거고
활딜에게는 마딜보다 우월한 사거리를 준게 이 게임 아님?
대신에 마딜에게는 딜을 넣으려면 제자리에 서있어야한다는 꽤 큰 디메리트를 준거고(마법 특성 이야기임)


판금입고 마딜이 아프다 느껴지면
천 재질변환하고 천탱커 하면 되는거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란꾼들이 판금을 그래도 고집하는 이유가 뭐겠음

물리딜이 아파서가 아님 받근피, 받원피 물리피해는 두개로 나뉘어저있고 마법피해는 받마피 하나라서 그럼

그것 하나가 불러오는 큰 차이가 바로
마딜은 판금 입고

받마피 + 머리전숙 + 스킬로 버텨지는데
근,활딜은 천입고
받근피/받원피 택1 + 머리전숙 + 스킬로 안버텨짐

그래서 걍 판금 받마피 세팅이 가성비가 오짐
마딜들이 탱커에게 하루 종일 분벼 쏘는 것도 아니고
의지스킬 두른 탱커에게 연벼캔 해봤자 피 10%도 못깜

탱커 스킬들(의지 철벽 환술) 효율 너프하고
지금 스킬들 pve데미지는 그대로,
pvp데미지 20~30%정도는 줄이면
지금처럼 딜러들 픽픽 쓰러지지는 않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