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 도중 오른쪽에 이렇게 경고 아이콘이 뜰 때가 있습니다.
이 아이콘들은 패킷이나 핑, 네트워크 등 성능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음을 알려줍니다.




패킷 손실

PC와 게임 서버 간의 데이터 손실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동작 지연, 입력 누락, 움직임이 튀는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 대신 유선 연결을 사용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의 네트워크 사용을 줄이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성능

PC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로 인한 프레임 드랍, 끊김, 지연 등을 알려줍니다.
CPU/GPU 부하, 메모리 부족 또는 리소스를 소비하는 백그라운드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됩니다.

그래픽 설정을 낮추고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높은 지터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해 핑이 튈 때 나타나는 아이콘입니다.
움직임이나 애니메이션이 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거나, 서버를 수동으로 선택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설정 > 게임 플레이 > 지역)




높은 핑

핑이 높아 입력과 서버 응답 사이에 지연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거나, 서버를 수동으로 선택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설정 > 게임 플레이 > 지역)




서버 성능

게임 서버에 부하가 심할 때 나타납니다.
높은 지연이나 비동기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가 해결할 방법은 없습니다.




셰이더 끊김

셰이더 컴파일 또는 로딩으로 인해 게임이 끊길 때 나타납니다.

셰이더 캐시 삭제, 그래픽 설정 조정, 게임 재시작, 게임을 SSD에 설치하는 등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