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ArcRaiders/comments/1njs1q4/loot_protection_in_arc_raiders/


Arc Raiders에서 전리품 보호(loot protection) 필요할까? 토론


아직 이 얘기는 여기서 못 본 것 같아서 꺼내봅니다.

저는 델타포스를 많이 해보진 않았지만, 그들의 서브레딧은 자주 눈팅합니다. 그런데 델타포스에서 큰 문제 중 하나가 팀원들이 쓰러진 적의 전리품을 “훔쳐가는(stealing)” 행위라고 하더군요.


정리하자면: 랜덤 팀원들과 매칭된 한 플레이어가 3 대 3 교전에서 일부러 빠져서 근처에만 머뭅니다. 사실상 3 대 2가 되는 거죠. 그러다 양쪽이 싸운 뒤 살아남은 플레이어들을 마무리하고 전리품을 전부 가져갑니다. 팀원을 살려주지도 않고요.


조금 덜 심한 경우로는, 3 대 3에서 정정당당히 이기더라도 팀원 2명이 다운된 상황이 있습니다. 이때도 먼저 적의 전리품부터 싹 챙기고, 가끔은 팀원을 살려주지도 않죠.


듣자 하니 델타포스 쪽에서 이런 문제 때문에 전리품 보호(loot protection) 기능을 추가할 거라는 얘기가 있더군요.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적을 처치한 사람이 우선적으로 전리품을 챙길 권리”를 주는 방식일 것 같습니다. 그러면 해당 플레이어가 전리품을 챙긴 뒤에야 다른 팀원들이 접근할 수 있는 거죠. 즉, 팀원이 처치한 적의 전리품을 챙기고 싶다면, 먼저 쓰러진 팀원을 살리는 게 필요할 수 있다는 겁니다.


어쨌든! 그렇다면 Arc Raiders에도 전리품 보호가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델타포스에서는 이게 꽤 큰 문제라고 하니까요.


아! 그리고 “잠긴 방”을 처음 연 플레이어가 전리품을 보호받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혹시 생각나는 다른 전리품 보호 방식이 있나요?


참고로 델타포스와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델타포스에는 솔로 모드가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랜덤 팀원들과 함께 해야 하고, 전리품을 “훔쳐가는” 일이 더 자주 발생하는 셈이죠.



댓글 반응




u/Jahanzaib27
잠긴 방(locked room) 전리품 보호는 좋은 아이디어 같지만, 적 처치에 대해서는 전리품 보호를 추가하지는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쨌든 문제가 심각해지면 솔로 큐가 있으니까요.


u/StickyIcky313
랜덤 팀원들과 하고 싶지 않으면 솔로 큐가 있으니까 그걸 하면 됩니다.


Tato23
처음엔 무슨 말인지 이해하는 데 엄청 오래 걸렸어요. “대체 무슨 친구들이랑 하길래 안 살려주고 전리품만 가져가?” 하고 생각했죠 ㅋㅋ.
솔로 큐가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Ryoken-0
좋은 아이디어긴 하지만 제가 플레이할 땐 보통 전원이 전멸하거나 1명만 살아남았어요. 전리품은 크게 문제가 아니었죠. 이 게임은 솔로도 꽤 괜찮습니다. 아니면 달리, 한 판 끝나고 같이 하자고 친구 맺는 것도 쉬웠어요.


u/Osmanausar
랜덤 팀원들이랑 플레이하는 걸 이해할 수가 없네요. 참고로 델타 포스는 (중국 서버 제외) 솔로 큐가 없어요. 전리품을 뺏기고 싶지 않으면 직접 파티 구해서 하거나 솔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Braehole
AR 솔로는 근접 채팅(proximity chat) 때문에 진짜 재밌습니다. 처음부터 꼭 파티로 할 필요 없어요. 솔로에서 친구 만들고 같이 하면 됩니다 🔥🔥🔥


Me2445
델타 포스는 다음 주에 전리품 보호를 추가합니다. 켜거나 끌 수 있고, 친구만 예외 처리할지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적을 처치한 사람이 일정 시간 동안 그 전리품에만 접근할 수 있는 유예 시간이 생기는 방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