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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8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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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딧 : '전리품 보호'가 필요할까?
https://www.reddit.com/r/ArcRaiders/comments/1njs1q4/loot_protection_in_arc_raiders/ Arc Raiders에서 전리품 보호(loot protection) 필요할까? 토론 아직 이 얘기는 여기서 못 본 것 같아서 꺼내봅니다. 저는 델타포스를 많이 해보진 않았지만, 그들의 서브레딧은 자주 눈팅합니다. 그런데 델타포스에서 큰 문제 중 하나가 팀원들이 쓰러진 적의 전리품을 “훔쳐가는(stealing)” 행위라고 하더군요. 정리하자면: 랜덤 팀원들과 매칭된 한 플레이어가 3 대 3 교전에서 일부러 빠져서 근처에만 머뭅니다. 사실상 3 대 2가 되는 거죠. 그러다 양쪽이 싸운 뒤 살아남은 플레이어들을 마무리하고 전리품을 전부 가져갑니다. 팀원을 살려주지도 않고요. 조금 덜 심한 경우로는, 3 대 3에서 정정당당히 이기더라도 팀원 2명이 다운된 상황이 있습니다. 이때도 먼저 적의 전리품부터 싹 챙기고, 가끔은 팀원을 살려주지도 않죠. 듣자 하니 델타포스 쪽에서 이런 문제 때문에 전리품 보호(loot protection) 기능을 추가할 거라는 얘기가 있더군요.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적을 처치한 사람이 우선적으로 전리품을 챙길 권리”를 주는 방식일 것 같습니다. 그러면 해당 플레이어가 전리품을 챙긴 뒤에야 다른 팀원들이 접근할 수 있는 거죠. 즉, 팀원이 처치한 적의 전리품을 챙기고 싶다면, 먼저 쓰러진 팀원을 살리는 게 필요할 수 있다는 겁니다. 어쨌든! 그렇다면 Arc Raiders에도 전리품 보호가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델타포스에서는 이게 꽤 큰 문제라고 하니까요. 아! 그리고 “잠긴 방”을 처음 연 플레이어가 전리품을 보호받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혹시 생각나는 다른 전리품 보호 방식이 있나요? 참고로 델타포스와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델타포스에는 솔로 모드가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랜덤 팀원들과 함께 해야 하고, 전리품을 “훔쳐가는” 일이 더 자주 발생하는 셈이죠. 댓글 반응 u/Jahanzaib27 u/StickyIcky313 Tato23 Ryoken-0 u/Osmanausar Braehole Me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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