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필드에 나갔다가 귀환했다를 반복해서 성장해 나가다 보면 반드시 들게 되는 생각 하나가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하는데, 또는 제작하는데 필요한데 이거 대체 어디서 드랍되는거지?

아이템 설명이나 퀘스트 목표 등에서는 설명이 두루뭉술하고, 인벤토리에서 추적을 해봤자 내가 먹은게 필요한거니 버리지 말라는 것만 알려주고 그걸 어디가면 얻을 수 있는지가 안보이죠.

때문에 특정한 아이템을 파밍하고 싶다면 출발하기 전 맵을 보고 동선을 미리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첫 필드인 댐 전장의 맵을 보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위 사진은 댐 전장의 중심 지도(일부러 큰 사진을 올렸으니 클릭해서 보세요)이고, 아래 사진은 지도 우측에 나오는 정보로 구역별 주요 파밍 아이템들을 알려줍니다. 




자 느낌이 오시죠? 답은 벌써 나왔습니다

해당 아이콘이 표시된 지역으로 이동하시면 그 아이템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기계 : 기계 부품 및 그와 관련된 아이템들이 나옵니다. 
공업 : 산업 장비 같은 것들이 포함되며 기계와 많이 겹칩니다. 기계와 공업 양 쪽 태그로 나오는 아이템도 있고 한 쪽만 나오는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전기 : 배터리나 전선 등 전기 생산 및 사용에 관련된 아이템들이 드랍 됩니다.
의료 : 붕대나 주사기, 아드레날린 등의 소모품과 관련된 아이템이 주로 드랍 됩니다.
상업 : 판매하여 돈을 버는데 사용되는 잡화 아이템이 많이 드랍 됩니다.
기술 : 고등급 테크 아이템의 드랍률이 높습니다. 초반 퀘스트 템인 전선이나 배터리도 기술 태그입니다.
보안 : 고유 열쇠를 이용해 따고 들어가야 하는 고가치 파밍 지역이 존재합니다.
아크 : 아크 적들이 다수 등장하는 지역입니다. 이름 앞에 아크~가 붙은 아이템을 파밍할 때 좋습니다.
자연 : 음식 재료나 과일류 등이 주로 드랍 됩니다. 댐 전장에서는 최고 위험 지역인 수경 재배 돔 단지가 해당됩니다.

이외에도 별도로 우측 메뉴로 빠져있지는 않지만 주거, 구세계, 엑소더스 등의 분류도 존재하며, 에픽 등급 이상의 고가치 아이템들은 엑소더스 태그를 달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득템을 하고 싶다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이외 먹어야 하는 아이템을 찾는데는 쓸 수 없지만, 이미 갖고 있는 아이템을 더 얻어야 하는 경우 해당 아이템 하단의 획득처 정보를 확인하시고 전장으로 진입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