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출처는 퀘이사존 벤치임을 밝힙니다.

*벤치는 cpu와의 조합, gpu와의 조합, 옵션, 해상도, 플레이 상황 등에 따라 그 차이가 커질수도, 작아질수도, 오히려 뒤집힐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cpu벤치를 보셨다면 일반적으로 gtx1080ti라는 고성능 그래픽카드나 이와 유사한 고성능그래픽 카드로 측정된 거일 가능성이 높으며 따라서 이와 유사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본인의 컴퓨터 환경과 다른 결과를 보여줄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퀘이사존 cpu벤치에 사용된 gtx1060은 본인 컴퓨터 환경과 다를 수 있습니다.

*벤치에 쓰인 컴퓨터는 보통 깔끔한 상태에서 이루어집니다. 일반 사용자들처럼 백그라운드에 백신 등등등 이거저거 많이 돌아가서 성능을 깍아먹지 않으며 뭔가 드라이버가 꼬여서 성능이 떨어진다던지 오버실패 같은게 발생해서 성능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상태가 아니란거죠.

*프레임 측정 툴이 없는 게임의 벤치에서 특히 더 논쟁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실게임을 최대한 반영해서 내가 게임을 했을때와 가장 유사한 프레임을 뽑는 벤치가 좋은 벤치인가 아니며 변인통제를 최대한으로 하는게 좋은 벤치인가 하는 부분이죠. 둘 다 이루면 좋겠지만 보통 반대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인통제를 강조한다면 실게임 프레임과 멀어질테고, 실게임 프레임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한다면 아주 정확한 프레임 비교라고 보긴 힘들어 질테니까요.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의 특정 게임 프레임을 보기 보단 하드웨어 자체의 성능에 집중한다면 또 아주 다른 결과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이런건 보통 하드웨어 커뮤니티 쪽에서 논쟁나는 경우들이죠. 게임 벤치여도 하드웨어 자체의 성능을 보는게 중요한거다와 일반 사용자 환경과 전혀 다른데 게임 벤치면 실프레임이 중요한거 아니냐 하는 논쟁이죠. 이런건 특정 제조사 선호와 얽혀서 소모적인 논쟁으로 가는 경우도
많고요. 이런 얘기를 언급한건 그만큼 벤치는 이루어진 방법에 따라, 해석에 따라 매우 다른 결과가 나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퀘이사존의 gpu벤치에선 인텔 i7 6700k 4.6ghz oc인 상태의 cpu를 사용했으며, cpu벤치에선 대표적인 엔비디아 보급형 그래픽카드인 gtx1060 6gb를 사용했고 cpu의 경우 oc이 이루어지지 않은 기본클럭 상태입니다.
벤치에 표시된 국민옵션은 안티, 텍스처, 거리보기 울트라 나머지 매우낮음 입니다.

*벤치에 사용한 컴퓨터 사양이나 옵션은 스샷에 표시되어 있으며 벤치 환경의 더 자세한 상황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퀘이사 칼럼에 가보시면 됩니다.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거든요.

*퀘이사존의 퀘이사 칼럼 링크
http://quasarzone.co.kr/bbs/board.php?bo_table=qc_qsz


*추가: 퀘이사존 cpu 벤치내용 살짝만 요약해 놓겠습니다.
-벤치의 방식은 실제 플레이시의 전체 프레임을 측정하고 리플레이에서 실제 프레임 결괏값에 가장 근접한 구간을 보여주는 구간을 재탐색하여 벤치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글카나 cpu 바꿔서 매판하지 않고 리플레이로 프레임을 측정한 이유는 아무래도 변인 통제에 그 이유가 있겠죠. 그리고 유사한 경향을 보이나 실제 플레이시의 프레임보다 리플레이시의 프레임이 더 낮게 측정되는 문제 떄문에 실제 게임 프레임 측정한 결괏값가 가장 유사한 리플레이 구간을 찾은걸테고요.   


주)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퀘이사존의 이번 배그 벤치 방식은 변인통제도 잘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실프레임도 최대한 잘 반영된 꽤 괜찮은 벤치인거 같습니다. 위에 적어 놓긴 했지만 퀘이사존의 배틀그라운드 gpu벤치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프레임 측정 방법과 그 이유, 실제 플레이한 게임의 프레임 타임라인과 프레임 최소값과 평균값, 이걸 리플레이로 봤을때의 프레임 타임라인과 프레임의 최소값과 평균값, 실제 플레이시의 프레임 결괏값과 가장 유사한 리플레이의 구간, 해당 구간의 영상까지 모두 존재하고 있고 다른 gpu에서도 유사한 경향인걸 추가적으로 확인도 하였다고 하거든요. 궁금하시면 가서 한 번 보시는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2코어 2스레드 펜티엄의 경우 한계가 보임. 2코어 4스레드 펜티엄의 경우 gtx1060이하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한다면 게임을 즐기기에 무리가 없음. 다만 벤치하신 분이 플레이 하였을때 최대 95.2%로 높은 사용률을 보임.


주)여유만 된다면 빡빡하지 않게 4코어 이상 쓰는게 낫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이 벤치는 보급형인 gtx1060 6gb기준입니다. 이 이상 성능의 그래픽 카드 사용시 cpu의 중요도가 커지게 될겁니다.









@추가
pc방에서 측정 한 번 해봤습니다.
 i5 7400+gtx1060 3gb+8gb x2
안티, 텍스처, 거리보기 울트라 나머지 매낮


-스쿼드-
에란겔 플레이시간 18분 착지 직후부터 측정 
스쿼드단위 전투4번. 3번이기고 4번째에 남은 3명 전멸.
건물 안, 건물 밖, 수류탄전 이뤄짐
디스코드, 인터넷창5개, 프렙스, 엑셀, 배그
비행기 지나갈때 프레임 하락했던거 같은데 폭격이나 비행기 지나간건 정확하진 않네요.
벤치는 솔로였고 전 스쿼드였고 그래서 스쿼드 단위 전투가 일어났고 수류탄전도 있었습니다. 
cpu벤치로 보면 gpu, 램이 떨어지고 gpu벤치로 보면 cpu, 램이 떨어집니다.
평균프레임은 거의 같고 최소프레임이 차이가 꽤 나는데 겜 플레이에 따라 하락이 이뤄질수 있다고
보기 떄문에 전 벤치가 크게 틀렸다고 보이지 않습니다.
폭격을 맞으면서 머리위에 비행기가 지나가고 그때 스쿼드 단위로 격렬한 전투가 이뤄지며
근처에서 수류탄이 수없이 터진다면 더 떨어질테고 그게 아니라도 더 떨어질수 있겠죠.
프레임을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프렙스로 프레임을 기록해서 프레임 타임라인을 만들고
평균 프레임, 최저 프레임 확인하시면 됩니다.  
 
평균 프레임: 103, 최소 프레임: 64




-솔로-
잘나오거나 못나온거 선별한게 아니라 스쿼드도 마찬가지지만 딱2판측정해서 쟀습니다.
첫판은 착지하자마자 죽었기에 다시 잰거고요.
옵션은 여전히 안티, 텍스처, 거리보기 울트라에 나머지 매낮. 플레이시간 16분30초.
밀베 내려서 샷건1킬, ar 5킬, 수류탄1킬
자기장 우측위로 잡혀서 버기 타고 가다 다리 끝에서 검문 당했지만 잡았고
레토나 갈아타서 가다 레토나 타고 가는얘 있길래 계속 뒤에서 들이받으면서 따라갔는데도 
안내리길래 내려서 쐈는데 못잡았고
도로도 타고 산도타고 밀베부터 야스나 우측위까지 교전외엔 차타고 쉬지않고 이동했으며 
다시아 갈아탈때 차량 낚시하는 정클렛이 수류탄 3갠가 날렸지만
다행히 죽진 않았고 바로 스나전하다 2뚝배기 카구맞고 즉사.
프레임 측정하려고 한거라 쌈만하려고 했고 사람 파밍 성공적이라 파밍은 거의 아예 안했으며
프레임 잘나오는 상황에서 대기하거나 짱박혀서 프레임 높은상황 유지 시키지도 않았습니다.
비행기 첫시작이 밀베라 밀베도 엄청 몰렸고 샷건전 ar전 수류탄전 다했고 차로 도로랑 산도 탔고 머리위에 비행기도 지나갔으니 왠만한 상황은 다 겪은거 같긴 합니다.
후반에 프레임 많이 떨어진건 차타고 이동할땐데 이번에도 시간상 비행기 지나갈 때였을거 같네요.
평균 프레임: 104, 최소 프레임: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