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lu
2019-01-23 18:55
조회: 19,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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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1.0 버전 패치노트#25 (#2)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비켄디가 출시되고 PUBG를 향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 담긴 패치 노트 #25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이번 패치는 새로운 총기와 탈 것, 부착물, 그리고 새로운 날씨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뿐 아니라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직접 보내주신 아낌없는 피드백과 의견, 그리고 개선 사항 등을 집중 분석하여 적극 업데이트에 반영한 항목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더 알찬 패치 노트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패치 노트 #25에 대해 샅샅이 파헤쳐 볼까요? 내용이 많으니 차근차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 - 1/23 테스트 서버에서 본문 최하단에 안내해드린 알려진 이슈 내용이 확인되어 수정 중에 있으니 테스트 서버 게임 플레이 시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이번 테스트 서버는 해당 패치에 대한 테스트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맵과 모드 선택을 한정하여 오픈할 예정입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주시고 게임 플레이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월 23일 테스트 서버 플레이 가능 맵/모드
#1 2019.01.23 18:47 신규 부착물: 캔티드 사이트 총기 추가 #2 2019.01.23 19:05 테스트 서버 플레이 가능 맵/모드 관련 안내 (본문 상단) ─────────────────────────────────────────────────────── 패치노트 요점정리 ─────────────────────────────────────────────────────── 신규 총기: Bizon •신규 SMG 총기인 Bizon을 추가하였습니다.
신규 부착물: 캔티드 사이트 •신규 부착물인 캔티드 사이트를 추가하였습니다.
•SR - AWM, M24, Kar98k •SMG - UMP, Vector, Bizon•Shotgun - S12K •LMG - M249
•캔티드 사이트를 추가하면서, 정조준 모드 시 무기의 위치나 각도가 이전과는 조금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조준 모드 시 스코프의 위치, FOV, 반동 값 등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캔티드 사이트를 장착한 후 조준경을 장착할 경우, 캔티드 사이트로 조준합니다. 신규 탈 것: 스노우바이크 •비켄디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노우바이크를 추가하였습니다.
월드 •비켄디 맵에 새로운 날씨를 추가하였습니다.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 •보급 투하(Drop in supply)시 쿠폰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수정하였습니다. •패스 보상 화면에서 현재 도달한 레벨까지 받을 수 있는 보상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데일리 미션을 교환할 수 있는 횟수를 하루 1회에서 3회로 변경하였습니다. •미션 중 난이도가 높은 미션들을 재조정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탄 조끼 방어구에 적용되는 데미지 전달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투척 무기의 데미지가 적용되는 방식을 수정하였습니다.
•투척 무기의 궤적을 표시하는 시점과 투척하는 시점이 동일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낙하산을 펼친 후, 방향 전환하기 전 딜레이를 줄여 빠르게 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비켄디 맵에서 블루존이 기존보다 외곽으로 생성되고, 마지막 블루존 페이즈의 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 •비켄디 맵의 아이템 스폰 밸런싱을 수정하였습니다.
UI/UX •팀 초대 설정과 상태 변경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상점 메뉴의 Items 페이지 좌측 카테고리에서 신규 아이템 안내 표시를 제거했습니다. •상점 메뉴의 Items 페이지에서 최신순 정렬을 누르면, 출시 날짜가 같은 경우 단품보다 상자가 앞에 등장합니다. •게임 화면 중앙 하단에 있는 UI 위젯의 가시성을 향상하였습니다. •게임 옵션을 일부 추가하였습니다.
•청약철회/확률 안내 문구 위치와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스팀 결제 장애로 구매 실패 시, 실패 안내 팝업을 표시합니다. 성능 •캐릭터 주변 특정 거리 내에서 발자국이 보이는 갯수를 조정하여 성능을 최적화하였습니다. •로비 내 인벤토리와 메뉴에서 프레임이 저하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스킨 & 아이템 •배틀스탯(BattleStat) 총기 스킨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새로운 상자인 '이스트 에란겔 폴리스 상자'를 추가됩니다. (해당 신규 상자는 1월 30일 라이브 서버 점검 이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스트 에란겔 폴리스 상자가 추가됨에 따라 랜덤 상자 구성과 획득 확률을 조정하였습니다.
•현재 이벤트 등급의 아이템을 원래 가치에 맞도록 등급을 조정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oMicro Uzi 총기 격발로 총알을 모두 사용할 시, 간헐적으로 좌측에서 발소리가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보급상자가 착지 할때, 과도하게 땅 밑으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차량의 위치가 플레이어 간 다르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팀원이 수송기에 탑승하기 전에 접속을 종료할 경우, 나간 팀원의 UI가 시작 지점에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주먹으로 기절/사망 시 킬피드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근접 공격 도중 회복 아이템 사용 시, 캐릭터가 무기를 집어넣은 뒤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관전 대상 플레이어가 차량 운전 중일 경우, 닉네임과 신고 관련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데스캠 / 리플레이 상태에서 캐릭터가 차량 탑승 시 카메라 방향이 반대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장착하고 있지 않은 투척무기를 [스마트 키/ 특정 투척무기 사용] 키로 변경 시 '투척무기가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오토바이 주행 중에 내리는 경우, 오토바이 배기음이 비정상적으로 길게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캐릭터의 보유 한도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관전 / 데스캠 / 리플레이 화면에서 스쿠터에 탑승하여 운전할 경우 심하게 흔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좌석 변경과 앉기/기울이기를 같은 키로 설정했을 때 회복 및 도핑 아이템 사용 중 앉기, 기울이기 시 아이템 사용이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달리는 차량에서 오브젝트와 충돌하는 시점에 차량에서 하차를 할 경우 데미지를 받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1인칭 시점의 스코프 장착 상태에서 정조준 모드 후 해제 시 화면에 잔상이 깜빡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차량에 타고 있는 상태에서 클라이언트 종료 후 재접속 시, 차량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32:9 해상도 모니터에서 로비 상하 화면이 잘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차량에 캐릭터가 충돌하는 경우, 캐릭터의 순간 속도가 과도하게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로비 프레임이 낮은 상황에서 화면 전환 시, 화면이 순간적으로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비켄디 맵에서 눈 위를 점프로 이동 시 발자국이 남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총기를 빠르게 2번 교체하면 총기 UI가 겹쳐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관전 상태에서 마커가 Delete 키로 삭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오토바이 주행 중 감속 시 뒷 바퀴가 쉽게 들려 전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FPP 화면에서 열 수 없는 거리에 있는 문을 TPP 모드에서 열 수 있던 현상에 대해 실제로 문을 열 수 있는 거리에 있을 경우에만 문을 열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월드
알려진 이슈 (1/23 테스트 서버) •1월 23일에 오픈된 테스트 서버에 아래와 같은 이슈가 확인되어 수정 중에 있습니다.
o비켄디 패스 미션 중 스콜피온이 SMG로 분류되어 카운트 되는 현상 o소대 전투에서 블루팀과 레드팀의 남은 인원 UI가 서로 바뀌어 출력되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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