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탄의 설옥궁 4인 전클래스 공략

 

 



안녕하세요. 비룡재천&혈풍혈우서버 백야혼 문파 악베리온입니다. 

 비탄4인은 아직도 대다수의 유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4명중 1명이라도 미숙련자일 경우 다른 3명이 완벽하지 않은 이상 클리어가 쉽지 않다는 것이 통론입니다. 저가 앞으로 쓸 글은 이를 비판하고 냉정히 분석하여 여러분들에게 비탄의 설옥궁의 클리어를 위한 정확한 척도와 진정한 4인간의 즐거운 플레이와 대화로 블소를 통한 진정한 행복감을 느끼셨으면 해서입니다. 총 7편으로 구성될 계획이며 이 프로젝트 참가 인원은 대략 10~20명으로 참여해주실 예정입니다. 스펙이아니라 공략의 효율성을 증명하여 모두는 아니지만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던전이 될 수 있으면 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우리들은 약속을 할 것입니다.

1. 결코 객기를 부리지 않는다 : 우리들은 ‘우리들은 이렇게 낮은 스펙으로도 비탄을 찢을 수 있다!’는 결코 하지 않습니다. 우리들은 ‘손가락’이 아닌 알맞은 ‘공략’으로 승부를 볼 것이며 이 공략이 효율적인지를 증명하기위해 스펙을 낮출 뿐입니다.
2. 비탄의 설옥궁 4인은 현존 마지막 만렙 컨텐츠이다 : 마지막 컨텐츠인 만큼, 모든유저들이 깰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즈키 소쥬로님이 한 때 저에게 하신 말씀이 ‘비탄의 설옥궁은 결코 예전만큼 어려운 던전이 아니다. 다만, 2.0블소는 1.0과는 다르게 템이 실력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미친다.’입니다. 여러분 이 말씀을 부정적으로보는 것이 아니라 정확히 이해하셔야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최소의 스펙은 있어야하고 그건 매너입니다. 저희들은 그에대한 스펙을 제시할 것이고 최대한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하겠습니다. 그 스펙은 평균적인 대다수의 유저들의 컨트롤을 고려한 스펙입니다. 그러니 ‘더 낮은 스펙으로도 깰 수 있다.’라는 말은 삼가주길 바랍니다.
3. 정직하겠습니다. : 수십번의 트라이 끝에 나오는 완벽한 영상은 결코 올리지 않을 것입니다.
자잘한 실수는 물론 어느정도의 딜로스가 보이는 영상을 게시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실수에도 불구하고 공략을 잘 지켰다는 점에서 클리어가 가능한 희망적인 영상을 올리겠습니다.
4. 간단명료하겠습니다. : 앞으로 서술할 것은 간단명료하고 깊이 심화되지 않은 것을 게시할 것입니다. 심화시키면 네임드의 각 공격모션의 초단위(수라왕의 가르기,발차기등 평타 모션의 시간과 이를 고려한 최적의 장악타이밍 또는 금동의 처음부터 타임어택까지의 모션을 파악한 팅회베찌의 최적화를 통한 딜량최적화)나 피통에 대한 1만단위(금동과 은동이 정확히 얼마만큼의 딜량차이만큼부터 한 곳에 똥을 4군데에 던지는지)는 향후 누군가가 타인의 실력 정도를 평가하는데에 편파적인 척도가 될까 우려하여 아주 필요한 것만 게시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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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의 의도>



<1 네임드 금동 은동>



 파티원 4명의 a)합리적인 딜 분배와 b)금은동의 버프활용을 시험합니다. 우선 버프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딜 분배와 버프활용에 팁을 드리겠습니다. 금동이 은동보다 훨씬 어려운 네임드입니다. 대신 은동은 상대적으로 쉬운 것을 메우기 위해 금동보다 상대적으로 어려운 공격패턴을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금동에 우선순위를 둬서 버프를 3중첩까지 중첩시키게 됩니다. 은동의 피해감소 버프에도 불구하고 3중첩까지 초기화 시키지 않으며, 금동의 피를 빼는 것이 그 이유이며 이는 합리적입니다. 실제로 3인에서는 처음 금동에 2명 은동에 1명을 딜을 분배하는 대신 버프중첩이 2회 때마다 넘겨 부족한 은동딜을 메꾸고, 공90을 메꿀만한 딜을 금동에게 내는 전제가 포함되는 식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예를 들겠습니다.



 

 

<2 네임드 이루가>


 파티원 4명의 협동심과 딜의 절제를 할 줄 아느냐를 시험합니다. 여러분들은 딜을 해야 할 때에는 훌륭하게 넣어야하고 부하가 소환되는 시간을 미리 알아야하며, 소환시에 이루가의 딜에 더 이상 미련을 가지지 말고 빠르게 처리할 줄 아느냐가 관건입니다. 간단하게 전체를 요약하여 설명합니다.



 

 

 

<4 네임드 수라왕>



수라왕의 전제
1. 30초마다 생명의 꽃을 소환한다.
2. 963만 이하가 되면 불장판 페이즈에 돌입한다.
3. 750만 이하가 되면 얼음장판 페이즈에 돌입한다.
4. 535만 이하가 되면 무한랜덤장판 페이즈에 돌입한다.

 
이를 통합하여 알고리즘을 만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알고리즘을 그리는 데에 도움을 주신 DeadPan님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F는 아니다. T는 맞다. 입니다.

 

 

즉! 정리하여 말하자면!!

 

<<결론>> 핵심포인트!

 

 

 

 PS : 빙염탄 바로 깨는 것에 대해 댓글이 많이달려 이유들을 덧붙여 드립니다. 경우의 수를 생각해봅시다.

ex) 963만 이후 불장판페이즈 :  a)(불어검 주시자 4방 쏠시간 동안 수라왕 프리딜 + 바로 다음 패턴인 생명의 꽃소환시 내력무한회복동안의 프리딜=30초) + b)수라왕의 일반공격패턴 30초 입니다.

 

 A )불어검 주시와 동시에 빙염탄을 바로깰경우 :

-> 이러면 1분 중 a의 30초동안 공격력 100추가+프리딜+내력무한회복(15초)의 엄청난 기회와 b) 공격력 100추가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B) 불어검 주시임에도 불구하고 빙염탄을 깨지 않고 이어 받을경우

-> 이러면 1분 중 a의 30초동안 공격력 0~50추가 + 프리딜+내력무한회복(15초)동안 A)보다 훨씬 낮은 딜량 기대값 b)시간동안 수라왕의 공격에 대응하기도 바쁜데 빙염탄까지 신경쓰면서 받아야합니다. 사람인 이상 엄청난 심리적인 스트레스로 딜로스.

 

이렇다면 일반적인 공략상 A의 경우를 생각하는 것이 단기적인 딜측면에선 엄청난 우위를 가집니다. 그리고 단기적인 딜측면을 왜 고려해야하냐면 963만 이후 불장판페이즈 다음인 750만페이즈의 1분안 돌입이 가장큰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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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탄의 설옥궁 제 1 회차 권사편>

노비급 기준입니다.

(영상에서 다른모든클래스도 노비급입니다.)


점혈의 핵심 : 점혈은 기회비용(기대딜량) 상 2단계까지는 노력한 것에 비해 딜로스며 3단계 활성화부터 효율을 보이므로 자신이 3단계이상 점혈을 유지할 견적이 나올 때에만 넣는다. 우리들은 신이아니다. 자주 실패해도 성공확률이 매우높은 것을 선호해야한다. 그러므로 이를 비탄에 적용하고 관련된 영상을 올립니다.

 


<제 1네임드>


- 두 네임드의 공격은 느리다.
- 다음 단계의 점혈은 다음 공격이나 다다음 공격때 넣지 않으면 끊긴다.
- 즉, 안정성을 위한 점혈은 넣을 수 있을 때 바로넣 는 것이 옳다.
- 은동은 버프가 1중첩이 되기전에 4단계를 만드는 것이 핵심이고 점프당 1번만 4단계씩 점혈을 활성화시킨다. 그 이후엔 점혈을 넣지 않는다.
-금동은 점프당 4단계씩 2번 점혈을 활성화 시킨다.
- 점혈 이외의 저항과 후방은 즉붕을 통해 딜을 올린다.


은동

객기를 부리지 않는다고 하여, 하나의 사이클을 아에 배제했지만 언급드립니다. 횡파후방이동으로 각성상태를 활용, 은동 스모시전 때 은동의 옆구리에서 횡파로 은동의 정면을 마주볼 수 있도록 저항 -> 즉붕 연속 3회 (즉붕의 스킬계수는 9.5!! 상태이상추뎀없이 최강의 스킬)의 활용법이 있습니다.



금동(후에 다시 올라 올 영상중에 하나로, 파티원 4명 평균공격력 467 치피202 치확54스펙입니다.)


 

 

 


< 제 2네임드 >

 

권사는 기존 딜 사이클에 영향없이 셀합기가 탁월하다.-> 어려운 조합일 시 방패탱을하여 이루가의 딜을 가장 많이 넣을 수 있다.

-권검기기의 조합 : 권사가 방패탱을 하여 기공2명의 셀합이편리하도록 도와준다.

-활용은 아래 영상참고하세요.


 

 

 

< 제 4네임드 >


- 네임드의 공격은 느리다.
- 다음 단계의 점혈은 다음 공격이나 다다음 공격때 넣지 않으면 끊긴다.
- 즉, 안정성을 위한 점혈은 넣을 수 있을 때 바로 넣는 것이 옳다.

- 점혈 이외의 저항과 후방은 즉붕을 통해 딜을 올린다

 

  
1) 평타 페이즈 때 점혈의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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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불장판 페이즈 때 점혈의 예시

 

중요 : 점혈 4단계 과정이.

1. 흡공저항->점혈1

2. 발차기저항->점혈2

3. 통배권->점혈3

4. 생꽃 백스텝 저항-> 비염각->점혈 4

파티원의 생꽃내력회복10초를 고려한 핵심적인 점혈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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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얼음장판 페이즈 때 점혈의 예시

 

얼음 어검 발산 이후 시작.

cf)영상에선 실패했지만, 가능합니다. : 장판 백스텝 저항->비염각->점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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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랜덤 장판(무한전멸기) 때 점혈 활용 예시 : 위 예시를 활용함.

 

 0.불장판 start

 1.흡공저항->점혈 1

 2.발차기저항->점혈2(영상에선실패)

 3.얼음장판 통배권->점혈3

 4.장판저항->점혈4

 =>이후 남은 10초간 치확100% 극딜 + 기백이 2개의 장판동안 유지되어 파티원딜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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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너스 4명 평균 공격력 478.25, 평균치피 204.8%  검권암기 클 영상.

(암살편으로 보다 자세하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물론 공략은 빙염탄 바로깨트리는 식입니다.

스펙이 낮아도 깰 수 있었던 주요 이유는 여기 4명이 각자의 클래스에 대한 스스로의 자부심이 컸습니다.

이 스펙을 비탄4인 스펙으로는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공략의 효용성을 증명하려는 영상 중 하나입니다.

 

다음 편은 린검을 준비 중입니다. 린검은 수라왕에서 최고의 딜러입니다. 저가 위에 말한대로 공략의 효율성을 증명하기 위해(빙염탄 끊어받기를 전제로 린검편에선 보다 구체적인 공략을 말씀드릴 것입니다.) 4명 공격력 평균 482로 검권린기 클리어 영상을 편집 중입니다. 여러분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영상을 이펙트있게 편집해줄 수 있는 분 구합니다. 린검,암살 등 기피 클래스가 숨겨진 보석이란 것을 강력하게 어필하고 싶으신 분 편집능력으로 도와주신다면 결코 후회하지않을 보람을 느끼게 해드리겠습니다.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