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섭 역사 Legio Unum 입니다. 본 공략은 허접합니다. 실제 영상도 당일 공팟으로 꾸린 팟으로 대강대강 잡은 것. 영상에 흔히 하는 실수를 친절하게 제가 다 해드렸으니 이에 대한 것은 참조 가능 ^^


1 네임드


어떻게 보면 영린에서 제일 짜증나는 구간..

공략: 근접탱은 하지 말고 검사 어검이나 기공 드리블로 적정거리 유지하며 뺑뺑이 시키는게 편함. 쫄은 나머지 파티원들이 처리 후 넴드에 합류해서 딜. 피가 까이면서 수차례 쫄을 소환하는데, 쫄 먼저 처리 후 다시 합류해서 딜. 역사는 쫄몹처리 후 장악을 쿨마다 써주자.

주요 패턴
1: 불싸지르기
2: 불지옥 (광역 장판)
3: 충격파 (염화 명월 충격파와 동일)
4: 권무 후 산사태

친절하게 평타와 권무+산사태를 제외한 모든 패턴에서 대사를 읊어줌. 충격파와 산사태는 합격기로 끊을 수 있고, 불싸지르기와 불지옥은 합격기 저항상태이니 피하자. 간혹가다 뜬금없이 넴드가 맵 중앙으로 점프뛰어갈 때는 불지옥을 시전하려는 것이니 준비하자. 그리고 버그인지는 모르겠으나 간혹 장악도중 예고없이 불을 싸지르는데, 이는 바닥을 주시하고 있지 않으면 몰라서 저처럼 당해서 구이가 됨. 영상 참조


2네임드


공략: 검사/권사/냥이 근접탱. 1넴과 동일하게 쫄 처리후 합류. 1넴과 동일하게 수차레 쫄을 소환한다. 이놈도 대사를 읊으며 바닥 스킬을 시전하는데, 발동이 느리므로 유유히 걸어서 피해주자. 또한, 암살형 쫄몹은 매우 큰 범위의 그로기 지뢰를 사용하니 되도록 탱에 지장이 가지 않기 위해 멀리 떨어진 곳에서 처리하도록 하자.

패턴은 염화 비천한과 매우 비슷하며, 얼음감옥이 없는 대신 얼음 바닥 스킬을 사용하는데, 실 범위가 보이는 것보다 약간 넒으니 주의. 제가 삽푸는거 영상 참조.


청풍&녹풍대성


녹풍대성 먼저 출현 후 태그매치마냥 피 17만대에서 청풍과 교체. 청풍은 피 11만대에서 녹풍과 교체. 녹풍 피 7만대에서 청풍이 활성화 되며 두마리 동시 출현. 넴드 구간과는 달리 타임어택이 존재한다.

처음 접할때 까다롭다. 패턴이 염화대성과 비슷하나 차례가 랜덤인 듯 싶다.

녹풍 첫 출현시 점프 후 독브레스, 혹은 바로 독브레스를 쓴다. 어글자가 멀리 있다면 가까워질때까지 구르기를 무한 시전. 이는 막기/반격 불가능하니 구르면 앞에서 염화처럼 막아주려고 하지 말고 피해주거나 기공의 빙백을 사용하도록 한다. 점프는 그냥 횡이동하면서 무빙하면 피해진다. 다만, 독브레스는 염화의 화염브레스와 달리 좌우범위가 크고 길이가 매우 길기 때문에 완전히 옆으로 피하거나 뒤로 가줘야 한다. 녹풍의 평타 및 모든 스킬에 맞으면 독이 걸리는데, 2중첩 이상 되면 피가 급속도로 빠지므로 필히 물약을 먹자.

피를 17만 후반대로 깎으면 가슴을 두드리고 점프를 4회 하는데, 이때 모든 피해 저항이니 때려도 소용 없다. 거리상 제일 멀리 있는 사람한테 1회 점프후 어글자에게 3회 점프한다. 어글자가 점프를 맞게 되면 대상을 바꿔서 점프한다. 그 후, 제자리로 돌아가 무적 상태가 되며 청풍대성이 출현한다.

청풍 활성화시 어글자에게 점프를 한다. 녹풍과 다르게 착지가 매우 빠르니 후방스킬 및 무적기를 사용해서 피하자. 착지 후 기를 모으면서(?) 몸이 하얗게 변하고, 얼음 광역기를 쓰는데, 발동이 빠른 편이라 근접상태이면 걸어서 피할 수 없다. 이는 막기는 불가능하며 반격은 가능하다. 타 직업군은 후방기를 사용하거나, 그딴거 없는 역사는 무적기를 써야 됨. 쿨이라면 광풍을 돌아 대미지를 줄이자.

피가 11만대로 떨어지면 피해 저항이 뜨면서 시전중인 모션 다음에 얼리기를 사용하는데, 저항상태을 확인했으면 어글자를 제외한 파티원들은 멀리 떨어지고, 어글자가 멀리 떨어져 있다면 근접해 얼리기 시전 유도 후 빼준다. 정말 운이 없는 경우 저항인 상태에서 쿵쿵따를 쓰는데, 이건 어쩔수 없다.. 하늘을 탓하며 무적기, 광풍, 물약으로 뻐겨야 됨. 얼음기 시전 후 제자리로 돌아가고, 녹풍이 활성화 된다.

다시 녹풍이 출현하면 어글자에게 점프 후 브레스를 쓴다. 둘다 피하고 딜을 하다 보면 피 7만대에서 청풍이 마저 활성화 된다. 이때 파티원 중 한명 (아무나 괜찮지만 녹풍을 빨리 녹여야 되니 기공을 제외한 한명이 간다)이 청풍의 어글을 혼자 끌고 다닌다. 녹풍 처치 후 합류해서 청풍을 마저 처치하면 끝!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영석핵이 한개씩 차례대로 젠되는데, 엔피씨 생성이 확인되면 한명 혹 딜이 딸리는 경우 두명이 빠져서 영석핵을 처리해줘야 한다.

귀살문 무기로 치장해도 실수하면 시간이 빠듯하다. 하지만 청풍이나 녹풍 중 한마리를 타임어택 혹은 전멸 전에 잡으면, 다시 젠되지 않고, 다시 와서 남은 한마리만 상대하면 된다. 

저랑 파티한 분들 목소리 무단사용 미안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