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시뮬레이터는 사랑해 님의 블소 2.0 능력치 시뮬레이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l=34382 를 기본 베이스로 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사랑해님의 자료사용 허락을 받고 새로 추가된 아이템만 손을 보려다가 전체적으로 고쳐야 할것이 너무 많아 그냥 기본 디자인과 기대피해량 산출 부분만 가져오고 새로만들게 되었네요...

 

기존 능력치 시뮬레이터 2.0 에서 추가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규 보패 추가

2. 무기, 악세 아이템 3.0 적용

3. 홍문신공 20성 캐릭터 능력치 추가

4. 령 아이템 추가

5. N샵 버프 추가

6. 일부 보패 착용시 세트효과 미적용되는 문제 수정

7. 보패 옵션, 수치 변경후 타 보패 선택시 수식이 지워져 기존 보패 능력치로 표기되는 문제 수정

8. 보패, 아이템, 홍문레벨 능력치등 데이터 분리하여 쉽게 업데이트 할수 있도록 수정

9. 일부 무기,악세,보석의 스탯 적용되지 않는문제 수정

*전설보패는 직업 선택시 직업별로 보패이름, 세트효과가 변경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추가수정 사항

 -구 청룡귀 귀걸이(치치방) 추가

 -보패 부옵션 생명력 수치 잘못적용되는 문제 수정

 -이글거리는 칠각 남옥 스탯수치 수정

 -혜성/유성 무기 5단계 스탯 수치가 직업무기 스탯으로 나오는 문제 수정

 -베이도 보패 세트효과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시뮬레이터 메인 시트 내용입니다.... 사용법은 기존 사랑해 님의 시뮬 2.0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홍문레벨과 직업 선택을 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고 기존 시뮬 2.0과 다른점은 비교버튼 아래에 수식복구 버튼이 추가된

것인데 이 버튼의 목적은 아래 그림의 박스표시 부분의 보패 스탯 선택시 해당셀의 수식이 삭제되어 타 보패로 변경할때

기존의 보패 스탯이 그대로 남아 있는 현상을 방지 하고자 지워진 수식을 원상복구 해주는 기능입니다..

* 박스 표시된 곳의 수식이 원상복구되어 변경된 보패의 스탯으로 자동 변경..

 

아래부분은 기대피해량 표시 부분인데 이부분은 기존 사랑해님의 시뮬 2.0 에서 스킬계수 계산해주는것을 제외하고 

거의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손보기에는 쫌 애매한 부분이 많아서....수정을 하지 않앗습니다...

1번 부분은 평자세, 발도, 은신 상태일때 추가적인 치확,치피 버프받는것을 선택할수 있도록 되어 있고..

2번 부분에 스킬의 무공 툴팁상에 나온 최소~최대 공격력을 기입해 주시면 자동으로 해당무공의 스킬 계수를 계산해 줍니다... 만약 가르기의 스킬계수를 구하실려면 최소공격력에 2233 최대공력력에 2506을 기입하시고 번개가르기는 2552

~2864를 기입해주시면 번개가르기의 스킬계수가 나옵니다..

  

 

3번은 몹의 적정관통을 기입하는 곳으로 보통 인던의 보스몹의 적정관통이 10~13% 정도로 13%로 설정해놓고 쓰시면

될듯 합니다.....

 

신규 혜성/유성 무기의 혜성/유성버프는 2단~4단 무상버프 5~7단 무극버프 8~12단 무일버프로 적용되도록 설정

해놨습니다. 기존 시뮬 2.0에서도 사랑해님의 말을 인용하자면 무씨집안 무기들의 버프 효과로 인한 기대피해량

부분은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재미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첨부 파일 압축을 푸시면 파일 2개가 있는데 xls 확장자는 엑셀2007 이하 사용자들을 위한 포멧 형식이고 xlsm은 매크로

사용 엑셀 통합문서 형식 입니다... 기본적으로 매크로 사용에 문제가 없으면 xlsm 확장자의 파일을 사용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엑셀 2007이하 버전에서 일부 조건부서식(백분률 적용)이 정상동작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본 시뮬레이터는

엑셀 2013을 사용하여 작성된 파일 입니다...

 

기타 잘못 적용되는 부분이나 수정해야 할부분 있으면 쪽지나 댓글 부탁 드립니다.......

게시글에 문제가 있거나 이니파밍이라면 삭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