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을 이니파밍겸 써볼까 합니다.


무한의탑 이번시즌이 끝나면 성화시즌도 종료가 됩니다.

기공 전장은 하는 사람만 계속하는.... 거의 빈사상태일 테니  일요시리즈 신공패에 대해서는 뭐 언급 안하기로 하고.... 다른 무한의탑 신공패에 대해서 논해 봅니다.

+ 냉기기공은 알파버전에서 베타버전 넘어가는 수준의 대격변이 있지 않는 한 테스트 한들 절대 이대로는 살아날 수 없다 판단해서 노코멘트 하니 화염기공 기준으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냉기는 어찌 돌릴수 있다 수준이 아니라 걍 뜯어고쳐야 해서.....

창천, 풍월, 성화신공패 3개 중 창천은 자연스럽게 맞추는템이긴 한데 예전만큼의 임팩트는 없습니다. 패치후에는 염룡파를 좀 더 유연하게 쓸수 있게 되는 정도...... 일단은 신공패로 본격 효과를 보려면 풍월 성화가 우리가 맞춰야 할 것들입니다.

근데 뉴비나 복귀자 입장에서 보면 풍월증표는 현금술 아니면 장만하는게 현재로서는 좀 불가능입니다. 거의 3만금 돈인데 이돈이면 그냥 쌍속 입찰해서 맞추는게 더 낫거든요. 풍월이 마천비공패 시너지를 생각하면 매우 좋은건 사실이나 비싸서 문제입니다...

그래서 성화신공패를 좀 생각 해봐야 합니다.
사실, 이거 성화증표도 신규나 대부분의 복귀유저라면 시장에서 사야합니다. 게다가 거래도 아직은 안되죠. 한시즌(4주) 더 기다려야되니. 헌데 확실한건 풍월보다는 쌀거라는겁니다. 물량 풀리는게 훨씬 많을거고 암흑암살, 냉기주술, 소환사 정도만 필요한지라(이건 제가 잘 모르것네요)....

일단 대상은 무기 8단에 환상보패 8셋 파밍 후의 유저가 됩니다. 좀 더 파밍하면 맹세정도...? 그리고 성화증표90개를 시장에서 살 수 있어야 합니다(지금부터라도 무한의탑 저층 돌면 약간 도움은 되겠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겠죠)


성화신공패는 무애신공패의 재료느낌이 강합니다만 종종 써보면서 성능을 따지고 보면 개인의 의견으로는 창천보다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 성화신공패를 효과적으로 쓰는데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제가볼때는 크게 2가지 정도.



1. 모순보패
성화신공패는 45초 쿨의 화련장을 25~30초 정도로 맞춰서 사용하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이게 안된다면 각잡고 목각에서 평한폭 연습 다시해야합니다) 이 말은 화련장의 화력을 극대화 한다는 거죠. 염룡파 노쿨 3염옥이던 시절에는 염옥 6개를 공짜로 더 빨리 벌어서 얻는 이점을 경우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시킬수도 있었지만 다 옛날 이야기고 지금은 화련장만 보면 됩니다.

화련장의 화력=모순보패 3셋입니다.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복귀 후 모순보패 123파밍은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습니다. 환상보패 8셋은 기본이니 패스하고 보패 파밍이 끝날때쯤 매번 다니던 여명, 성소, 밀실, 일도 같은데서 촉마깃털을 모으고 마천루 1, 2넴을 다닐수 있으면 됩니다. 창천 파밍해야 하는 소양상도 잊무 4인(잊무숙련파티)정도는 쉽게 깰수 있어야 화력상, 트라이시 무난히 잡을만하기 때문에 마천루 1, 2넴과의 스펙대는 마천루가 약간 더 높거나 비슷할겁니다. 마천루가 좀 겁날수도 있지만 무식하게 어려운 곳은 아닙니다. 각자 역할 충실히 숙지한 상태로 손발이 잘 맞는게 중요할 뿐.(초행이면 백태성에서 생존이 좀 힘들수는 있겠네요)

보패를 입찰로 먹을 수 있으면 되지만... 우리는 깃털이 중요합니다. 깃털 5, 10, 15로 보패123을 빠르게 맞춰버리는 거죠.

한데 여기에 문제가 있는데... 마천비공패입니다. 마천비공패 깃털 요구치는 50개니까요. 보패로 깃털 사버리면 비공패 파밍이 늦어집니다... 그렇다고 구시대 염룡파에 맞춰진 템인 구악비공패를 맞추라고도 할 수는 없으니 이 부분은 개인의 선택이 필요하겠네요.



2. 주술사를 포함하는 조합유무
정확히는 무공쿨타임 초기화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풍월 성화 성능차이가 엄청 심하지 않음에도 성화가 잘 안쓰이게 되는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화련장 쿨감해서 쏘기전에 스초되는거죠 ㅡ.ㅡ

게다가 주술사의 경우 강신으로 스초가 되는데 각성폭열 사용시 평타를 안씁니다.... 성화랑 영 안맞죠.


패치전이긴 하나 제가 성화를 쓰다가 안쓰게 된건
1) 풍월쓰던 습관(....)과의 충돌.
2) 지나치게 잦은 스초
3) 사기에 가까웠던 강신각폭(주술이랑 파티 많이 했습니다)

정도였네요. 근데 스초 속도는 기공 타격수가 패치 전보다는 줄어서 평균적으로 약간 느릴거라 뭐 상관없을거고.... 강신이랑은 잘 안맞는게 문제겠네요. 따라서 성화 효과를 좀 더 자주 보려면 노주술 팟인게 좀 더 좋다는 거(.....)


크게, 저 두가지를 고려해야겠네요.


네.... 까놓고 이야기하면 풍월 성능이 더 좋습니다. 둘다 무애 재료라서 다 맞춰야 하는데 성능 좋은놈 그래도 써야죠...... 근데 풍월 못사면 창천 노가다 하지말고 돈이 허락하면 성화 다이렉트 고려도 나쁘지만은 않다는 겁니다.(웬지 약파는 느낌인데 이거?)


..... 근데 엔씨겜에서 돈 버는건 불가능하니 결국 파밍하려면 현질해야............


p.s) 성화증표가 무지 비싸게 풀리면 이 글은 개소리가 됩니다. 그럴거 같아보이지는 않지만요... 무한의 탑 3시즌 기록세울때 빼고는 대충 돈 저도 200개는 건져서 가격은 합리적일듯 한데....

p.s2) 수요시즌 신공패가 성화보다 좋아도 이 글은 개소리입니다.




고로 일단 환상보패 마저 파밍하면서 총알 장전하고 3주 기다려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