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격파 화련장 글쿨독립(지속 유지시간 체감은 3초에서 4초로 증가한 것 같은데 글쿨 해제로 인한 플라시보일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림....) 하나만 가지고도 시간왜곡빨을 조금 더 잘받게 됨. 이전 왜곡은 가폭 중 연탄밖에 넣을 게 없었지만 연탄은 3개 이상 깔면 핑이 미친듯이 튀어버리는데 화련장은 그런게 없음. 물론 최대 포텐을 뽑기 위해 화련장 유성지 연탄 있는대로 다 구겨넣으면 핑 미친듯이 튀는건 여전함. 이 부분은 엔진의 한계 혹은 스킬 설계미스로 판단되고..... 소환사 밤송이처럼 스킬 최적화가 필요해보임.


2. 기공 둘 이상이면 무적과 무궁 차이가 벌어짐(무적이 더 나음) 
무적신공패가 테섭에만 있어서(본서버는 신공석이 부족해서 아직....) 테섭으로만 해보고 내린 결론.

말도많고 탈도 많을거 같은 무적 vs 무궁의 경우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면 무적이 조금더 딜이 더 나오겠지만 대부분의경우는 무궁과 무적 자체가 오차범위 내인듯 하고 딜은 결국 치명타확률이 가장 중요함(여기에는 무기 중첩도 포함됩니다. 5중첩이 치확 100%라) 

강신, 투발이나 딜량을 쉽게 파악해서 대응할 수 있는 갖춰진 조합 혹은 지인조합의 경우( 스킬을 딱딱 맞춰줄 수 있는 조합)이라면 무적이 딜이 더 잘 나오겠지만 통던같이 뭔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경우는 무적의 안정성은 보장 할 수 없는듯. 단, 무적이 스초 기대값이 무궁보다는 높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딜이 더 높게 나올 것임

하지만 그 차이가 10% 이상인가.... 는 생각 해 볼 문제인듯(조작피로도를 생각하면 그게 그거같음 제가 보기에는)
신규로 만들어서 쓴다면 향후 포텐을 고려해서 그냥 무적 추천함. 치확버프가 없어 중첩으로밖에 승부를 볼 수 없는 태천무기를 고려하면 타수 많은게 장땡임

제일 좋은건 그냥 둘다 각성신공패 만들어 쓰는 것 (저는 각성무궁 완성했고 신공석 모으는 대로 각성무적 갑니다)
 

3. 천룡포 스타트 개선됨. 화상 + 화염버프 염빙옥 자동 충전이라..... 온갖 버프 싹다 달아놔서 
무한의 탑 천룡포 스타트가 더 강력해져서 기분은 좋음. 그러나 인던은 비승보패부터는 여전히 화련장인듯.

4. 화기전환 / 한기전환
핑 문제로 스킬을 막 누르면서 할 수 밖에 없는데 문제는 이게 평타 사이사이에 무빙질 하거나 버그로 타겟이 순간 풀리는 경우 바로 자세전환 무공을 써서 전 스킬 글로벌 쿨타임 걸림 ㅡㅡ.... 

30분 실전 테스트 해보고 빡쳐서 바로 잠금
이럴거면 왜만들었냐?


5. 화폭 팅기기
꼭 써야될 상황에서는(노검막 아마라 3타) 0.5초 증가 체감 좀 큼. 쿨감은 초반이라 버그가 있는 듯 하니 나중에 수정될거고.... 화폭 미스가 거의 줄어듬(단순 0.5초 증가가 아닌 패턴 판정 범위 대부분에 팅기기 판정을 걸칠 수 있다는게 큰듯)


6. 딜 상승
소사티어라면 못해도 3~5만은 올랐을 것임.

7. 각폭
쌍룡파 쿨감 왜달았음? 물론 없는거보다는 나음



결론
나름 만족하는데 최적화 빨리 해라 엔씨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