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보패기준으로   왼쪽부터  재주넘는고양이(방특) /일반/ 고양이의 폭력성(공특) 입니다.

 

기준을 스킬을 안찍은 일반으로 비교했을경우

 

재주넘는고양이          / 고양이의 폭력성

공격력 감소                     /  공격력 동일

관통 동일(증가량없음)     /  관통 증가

집중 동일                        /  집중 동일

명중 동일                        /  명중 동일

치명 감소(증가량 없음)    /  치명 증가 

생명력 증가                    생명력 감소

재생 동일                       /  재생 동일

방어 증가                       /  방어 감소

막기 감소                       /  막기 감소(증가량없음)

회피 감소                       /  회피 감소

치방 동일                      /   치방 동일

 

고양이의 능력치는 보패의 능력치와 무관하게 오르며 보패의 성능에 따라 능력치증가폭이 늘어납니다.

현재 능력치증가가  보패의 능력치합으로 인한 증가인지  보패레벨과 등급에 따른 증가인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고,

스킬특성으로 능력치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재주넘는고양이와 폭력성을 찍는다고해서  일반능력치에 증가되는것이 아니라, 각 주어진 능력치에서 분배가 특성에 맞게 분배되는 것일 뿐입니다. 따라서  특성은 2개지가 아니라 3가지이며  방어형 , 밸런스형 , 공격형입니다. 물론 재주넘는고양이와 폭력성을 찍게되신다면 그 다음 상위스킬을 배우실수 있는데요. 엄청 좋다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스킬들이니 취향에 따라 찍으셔도 되고 안찍으셔도 무관합니다.   요즘 방어특성으로 충격심화 기절로 인해 공중콤보를 쓰는것이 유행인데요. 이부분은 달려들기심화(확실히 기절이 잘걸립니다만, 7초쿨로 인해 달려들기쿨이 올떄동안 멍때리는 버그가 있습니다.)나  기절홍옥으로 대체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소환사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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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1자 추가사항

 

1.보패로 인한 능력치를 조사한 결과 소환수의 능력치는  보패의 착용레벨과 등급에 의해 올라가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보패합성으로 인해 보패의 능력치가 증가하여도 소환수의 능력치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2.소환수의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템으로는  무기 , 보패 , 악세사리가 있습니다. 무기경우는 보패 4개정도의 능력치를 끌어올리는것 같더군요. 악세사리경우에는 공격력을 제외한 능력치가 소량증가합니다. 하지만 추가타격악세사리시에  스킬데미지가 증가하기때문에 악세사리는 추가타격을 끼시는걸 추천합니다.

 

소비자고발 -  5월 11일 소환수 능력 상향패치!  과연 상향인가? 

왼쪽부터  재주넘은고양이, 특성x  ,  고양이의 폭력성

 

5월 11일 소환수능력치 상향이라는 패치내용을 보고 확인을 해본결과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히려 기본스펙이 내려간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전에 올렸던 케릭으로 조사한결과 결론이 나왔습니다.

빨간줄 아래로가 5월 11일자 패치된 후의 능력치입니다.

 

전체적으로 공격쪽 능력치의 대폭 하향과  방어쪽 능력치의 대폭 상향이 있엇는데요.

여기서 눈여겨볼것은 이제 기본능력치에서 모습을 감춘 치명타 입니다.

이제 더이상 재주넘은고양이를 찍으신분들은 소환수의 크리티컬을 보실수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볼때 명중하향, 치명타하향, 체력 상향, 방어 상향, 막기 상향, 회피 상향 입니다.

 

 

저는 이번  상향이  상향이라기보다는 그냥 능력치 재분배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