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강불괴에서 소환사를 키우고 있는 유메르 라고 합니다.

 

만렙은 어제 달성했고 스킬초기화 하면서 스킬들은 찍고 어떻게든 스킬을 맞춰볼려고 노력해봣는데 타클래스에 비해서 무척 힘드네요 잡담은 여기까지 하구 만렙달떄까지 느낀점을 적어볼꼐요

 

지금 상황에서의 소환사가 레이드던전에서 파티에 면역이 되어가는 이유는 한가지 뿐입니다.

 

클배떄는 포화란 1넴에서만 있엇던 타임어택이 레이드던전이라고 할수 있는 던전들에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버리면서 생긴 문제입니다.

 

현재 소환사가 타 클래스에 비해서 딜이 부족할 뿐이지 나머지 생존기로 인하여 파티원의 생존이 급증하게 됩니다.

 

하지만 타임어택이라는 요소의 추가로 인해서 소환사는 현재 고정팟 or 지인팟이 아니면 끼기 힘든 존재가 되어버렷습니다.

 

모든 클래스가 역사의 장악떄 폭딜이 가능한 스킬이 있는 반면 소환사는 말벌 뒤구르기 덩쿨손 흡수 꽃가루태우기 쓰면 더이상 딜스킬이 없습니다. [- 게임에 접속이 가능한 상황이 아니라 스킬이름이 잘 생각이 안나네요. 나중에 수정하겟습니다.]

 

만약 타임어택이 없다면 소환사는 모든 던전에서 사랑받는 존재가 될뻔 햇으나 타임어택의 존재로 인해서 망햇습니다.

 

소환사에 대한 푸념은 여기 까지 하고 자주사용하는 스킬을 살펴보겟습니다.

 

소환사의 평타딜인 장미 와 나비 기본적으로 원거리에 도트 독뎀 까지 달려있는 좋은 평타이긴 합니다만..... 수월로 넘어오면서 소환사의 독만 면역인 놈들이 툭툭 튀어나오는 바람에 평타는 장미의 가시로 푹찌르는 정도의 데미지와 나비가 날개로 때리는 정도는 데미지만 입히게 됩니다. ㅠ_ㅠ

 

주력스킬인 말벌은 제 소환사가 지금 염화 풀셋에 147염화무기 착용하고 말벌심화 찍은 상태인데 3000뎀쯤 나오는 걸로 기억합니다. 꾸준히 돌려준다면 검사의 번개베기와 비슷한 딜량을 뽑을 수 있겟네요 단지 말벌이 즉시발동이라는 조건이라면요

 

40떄 배우는 스킬인 꽃가루 태우기는 현재 한 5천뎀지가 들어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죄송합니다. 2천이라고 하네요 .... 2초틱인줄은 몰랏습니다 ㅠ_ㅠ 틱당 500정도씩해서 10초간 1초 2초당뎀지로 들어가지요. 제가 보기로는 이게 정상으로 봣는데 다들 버그뎀지라고 하니 집에가서 스킬설명을 다시 살펴봐야 할거 같네요

 

흡수와 덩쿨손이 있지만 두개의 딜은 합쳐서 천도 안나오니 일단 무시하겟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스킬들은 고양이 관련 스킬들이나 민들레 관련스킬 입니다.

 

소환사의 문제점은 현재 폭딜이 가능한 스킬이 없다.

 - 그러면 도트뎀으로 타 클래스와 비슷한 딜이 나와야 하는데 그것도 아닙니다. 역사의 장악이 없더라도 현재 소환사는 타클래스와 비슷한 딜량을 못 뽑습니다.

 

pvp떄 1:1때는 문제가 없는 민들레가 때쟁이 되면 얼음꽃,민들레 디버프로 인해서 자기자신에게 까지 안걸리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한다.

- 소환사가 쓰는 민들레는 자기자신에게 디버프가 안걸려서 문제가 없지만 만약 전쟁중에 누군가 민들레나 얼음꽃을 쓰게 된다면 디버프가 생겨서 자기자신에게 민들레가 안써지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하여 소환사의 중요 생존기가 사라져 소환사는 그냥 호구가 됩니다.

 

고양이의 스펙이 레벨의 영향이 아닌 장비에 영향만을 받는다.

- 소환사가 레벨이 올라가면 고양이의 스펙도 어느정도는 따라서 올라와줘야 하는데 지금은 고양이의 스펙이 장비의 영향만을 받으므로 장비를 못맞추고 올라오면 고양이는 점점 호구가 됩니다.

고양이를 키우기 위해서 장비를 맞출려고 해도 현재상황에서는 고정팟이나 지인팟이 아닌이상 소환사를 데려갈려는 헤딩팟은 거의 없습니다.

 

저는 이정도가 소환사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소환사의 해결방안으로는

 

소환사의 스킬과 평타 도트데미지에대한 전반적인 상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고양이의 ai수정까지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그저 소환사가 사용하는 스킬을 우선순위를 높혀서 고양이가 미친춤을 안추게 해주기만을 바랍니다. 

 

레벨이 올라가면 고양이의 기본스펙도 같이 올라가야한다고 봅니다. 왜 캐릭터는 레벨업을 함으로서 기본스펙의 상승이 있는데 고양이는 그대로 입니까?오히려 소환사의 장비에 대한 영향을 줄이고 레벨상승에 대한 영향을 추가해야 한다고 봅니다.

 

민들레와 얼음꽃 디버프를 묶지말고 따로 분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민들레와 얼음꽃 디버프가 한가지로 묶여있어서 센스있는 기공이라면 굳이 소환사의 민들레가 필요가 없습니다. 소환사의 가장큰 존재의미는 파티원의 생존보조인데 암살과 기공과 보조기가 겹치는데 기공과는 디버프도 같이 돌게 되버려서 굳이 소환사를 데려갈 의미가 없습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길게 썻지만 결론은 하나입니다. 타클래스와 비슷한 수준으로만 맞춰만 달라 입니다.

 

지금은 딜도 안나오고 생존기도 겹치고 고양이는 말도 안듣고 컨트롤도 고양이와 소환사 두가지 동시에 컨트롤 해야하고 문제점 투성이 입니다. 수많은 소환유저들을 버릴생각이 아니라면 소환사에 대한 대대적인 리뉴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nc가 소환사를 무슨생각으로 만들엇는지는 모르겟습니다. 기존 영상에서 공개햇던 방향이 아닌 스킬 짜집기로 태어난 소환사지만 첫캐릭터이고해서 애정을 가지고 45까지 찍고 36만렙일떄도 욕을 하면서도 애정으로만 키웟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슬슬 애정으로 키우기도 무척 지쳐갑니다.

 

ps. 현재 소환사 키우시면 부캐 안키우신분 있으신가요..? 그럼 정말 보살님이십니다 ㅠ_ㅠ

 

ps2. 현재 소환사는 타임어택이 없는던전이라면 공팟 귀족이 될수있습니다. 고양이 웅크리기로 인한 도발과 각종 생존기로인한 파티원의 생존담당 으로 인해서 파티원 생존률이 올라가고 만약  파티원 모두가 전멸하더라도 혼자 생존하여 파티원의 부활시간을 벌어줄 수 있습니다.

 

ps3. 정말 클배2차 > 클배 3차 > 오베 > 정식 이런순으로 게임이 재미가 떨어지는 경우는 처음봣습니다.

 

ps4. nc님들 싸질러 노셧으면 치우셔야죠 소환사 싸질러놧잖아요 그럼 밸런스는 어느정도는 맞춰주셔야지 이건 너무 한거아닙니까?

 

두서없는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 한줄 요약하면 타클래스와 비슷한 수준으로만 맞춰만 달라 입니다.

 

혹시 제글에서 문제점이나 더 추가할 방향이 있다면 써주세요 언제나 비판은 겸허하게 받아드리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