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실험.

관통력 100

5중첩 독데미지의 경우 250~270 사이의 데미지를 보였으며 말벌의 경우 틱당 640~650 사이 데미지를 보였습니다.

실험 회수는 5회 이상 입니다.

 

 

2차 실험.

 

관통력 789

 

5중첩 독의 데미지 270~300 말벌의 틱당 데미지 720~730 데미지를 보였습니다.

 

이 실험결과로 관통력 789  = 피해감소율 19.25% 는

 

틱당 독의 데미지 29~30  말벌의 틱당 데미지 70 정도의 증가량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것은. 독의 방어력 50% 감소 효과로 인해 관통력 789는 몬스터 피해감소율을

 

초과한것으로 보입니다.

 

방어력이 좀더 약한 기공사에게 실험한 결과 더이상 데미지 증가량이 보이지 않았으며 합성도중

 

비해감소율 18% 로 실험했을때와 비슷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단 18%에서는 역사에게는 데미지가 더 적게 나왔습니다.

 

결론.

 

데미지 증가율은 확실히 보이며 확율성 증가가 아닌. 안정적인 데미지 증가율이 장점인 관통은 효율성이 있다.

 

하지만 18% 이상의 관통은 일반 몬스터를 초과한 관통이며 기공사 몹에게는 18%가 적당하며 역사,권사의 경우

 

18% 이상의 관통력이 필요하다.

 

이 결과로 알수있는점은 4대인던, 포화란 에서는관통으로 인한 데미지증가율을

 

더욱 기대할수 있다는 결과이다. 또한 관통력의 효과는 일반 필드사냥 효율 보다는 인던,PVP 효과가 좋다

 

즉. 적이 강하면 강할수록 좋다 .. 약한 필드몹에게는 효율이 그닥..

 

실험으로 소모한 금= 약 50금

 

실험결과가 모든 소환사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설마 이렇게 까지 했는데 추천 안누르진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