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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에 커피의 항상 빈 공간 2.0

 

QT策划面对面总结 未来或将和谐S3 

[*역주 : 원제목대신 수정을 했습니다]

 

以下并飞策划QT面对面采访的全部问题,1个小时的采访,我听了大概40分钟,去掉重复的和逗比的,总结出以下内容:

 

  1:策划说会修改势力BOSS 近战会好打很多

  2:问为什么只能到32章,能不能开放快点.回答是 国服的版本已经追的很快了,而且还会努力追(和我猜想的一样,加速版本推进淘汰S2S3苍穹大地八卦是唯一的办法)

  3:修炼和袋子能不能账号共用,策划回答说有方案了,9月底新版本会减轻大家的仓库压力(猜想应该是开帮派仓库)

  4:决战岛进的人太少了,我想进,进不去啊.策划回答说会根据实际人数决定线路有几条(意思是以后可能让更多人进去,通过增加线路的方式)

  5:拍卖行问题,商人太多,扰乱市场怎么办.拍卖行的东西可以不可以买完了就绑定?(买了只能自己用).策划:不行(草泥马我还靠这个赚钱呢不让我玩剪刀差怎么可以)

  6:灵石产出太少啦.增加一些可以不可以?策划:大多数材料(包括灵石).实际上在游戏里储量极其大(算泄露内部消息了).不可能会有再增加获取途径了.

  7:藏宝阁什么时候开?巨匠活动还搞不搞了?策划:藏宝阁近期不会开(9月更新不会吧应该.10.1可能还是会的).巨匠活动会从9月开始每个月一次.

  8:背包教程任务完成不了怎么办?策划:会调整

  9:疾风手镯和腰带卡住了(武林做不了势力),能否增加兑换?策划:我们会增加动态平衡,让弱势力强一些(猜想势力BUFF)

  10:灵族为啥没鞋子?策划:可能这样显得身高比较高

  11:对新人来说,极限炎黄啥的还用升吗? 策划:我们白清把主线切割了,海盗只能换灵核(为了确保玩家付出的心血得到回报),你想弄灵核就升,不想弄就拉倒.但是首饰就没戏了.别几把做啦

  12:S3 太逆天了,怎么办?我们平民还怎么玩?策划:我们在测试,会把结果反馈给开发团队。我们希望在F9里希望给大家一个最公平的环境,所以我们一定会做一些平衡,但是S3属性就是那么高,不可能完全平衡的.(恩,又猜对了,这就是和谐绿字,保留基础属性的国服版相对公平F9路线)

  再次强调,我们一定会把比武场搞公平的(策划语气很坚定)

  13: 洪门星的问题,10星都很变态了,就算每天40万也要做好几个月啊.那20星要几把多久?还能玩吗?策划:MMORPG就是要成长的(要永远有升不完的级啊傻比).但是我们会增加新的材料副本,经验副本之类的东西.会获得多倍的材料/经验,另外会严封脚本.(确实最近封的厉害,但一次只封3个小时,第二次 3天,能吓唬住人?)

  14:暗改的问题,官方不说也不承认,你们怎么说?策划:我们确实暗改了,以后不暗改了,会透明,改东西会告诉大家

  15:更改导致暴涨暴跌,策划教做人怎么办?策划:开发团队管这个,你别找我啊(我们会反馈的,和开发团队一起商量)

  16:这么弱?玩毛?策划:开发团队管,别找我,另外我看刺客打PVE还是挺强力的嘛,需要加强吗?呵呵草拟马.

  又补充:刺客玩的人数比较少,我承认,而且我认为刺客是一个很需要操作的职业,人人都有一颗坚强的心,毕竟我们每打一个怪都要一套练招都练到45了.(原话).另外刺客打召唤爸爸确实很不平衡,这个我们会反馈给开发团队.

  17:决战岛这么垃圾,人手一个箱子都不行,起码把浮游岛还给我们吧?策划:是的,浮游岛测试修改完毕还是会出现在国服的,在后续版本.

  18:副本的总体奖励太低,大家都不愿意打啊.比如迷宫,六人有人打四人没人打.能否提高奖励?策划很赞同:我们后续一定开始提高四人产出奖励.鳕鱼宫和分裂迷宫会让大家爽的.这些产出肯定会让你觉得很值得付出时间去打.

  19:活动单调,降低又低,只是在线奖励的话GZS赚的最多,影响平衡,另外能送点好的吗?尤其关于秘籍的.策划:会有更多玩法更多奖励的.比如打副本奖励什么的.(猜想会和4人本奖励提高联系起来)

  20:祝福土豪金为啥只能换光明?求自己挑选啊.策划:不行,我们就是这么设计的,黑暗只能掉落.

  21: 最后强调了一下S3太变态了,问策划怎么办.策划还是回答:首先确实可能不平衡了,我们在F9是致力于平衡的,所以我们一定会有在比武场的公平性调整.但是你也不要期待你拿刀能干死拿冲锋枪的,所以还是要努力提高自己(再次确定了在F9里削弱金钱效应但是不会彻底进行全属性一致,和我之前分析的一样,如果象韩服那样彻底平衡属性,那么上线率和PVP玩家的PVE欲望会降低到最低,国服不吃点卡,肯定还是会给土豪一些优待的,但是一定会让平民也可以打,一场战斗中,装备的作用也许可以从99%降低到50%,而手法意识,BUFF,运气,级别等等占其他50%)

  总结:接下来的版本会迅速的追上韩服(主线加强),比武场会部分和谐装备狗(F9削弱),双管齐下教土豪做人,没有一开始就做这些显然只是为了让更多土豪做装备,土豪提前知道这些,也许动力会下降.

  洪门星更好练.也许材料也更好获取,另外拍卖行依旧不拒绝商人存在.但不会暗改(抱疑问).

  弱势力可能有增强,门派系统可能进一步增强(和仓库扩充联系起来).浮游岛还在,鳕鱼宫和分裂迷宫的奖励会提高,四人奖励和活动会增加/出现.

  透露的更新时间是9月,让我们期待吧(另外这次更新不会有藏宝阁,物价也许相对会稳定些).

 

 

 

본문의 내용은 작성자가 1시간동안 기획담당자와 대화한 내용을 바탕으로 서술한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한국서버랑 공통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항목에 대해서 서술하겠습니다. 별반 접점이 없으면 번역은 생략합니다.

 

(*역주)라고 표시된 부분을 제외하면 모두 중국인 원작성자가 서술한 내용입니다. 역주 표시가 없는 ()내용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가지 더 밝혀두자면 누구든 퍼가시는건 좋지만 마음대로 본문의 내용을 수정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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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력 BOSS와의 근접전투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기획자 : 개선할 예정입니다.

 

2. 현재 에픽퀘스트가 32장에서 멈춰있는데 언제쯤 그 다음장이 공개됩니까?

기획자 : 이미 최선을 다해 작업을 진행중이고 앞으로 더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3. 수련과 인벤토리 공유는 안되는 겁니까?

기획자 : 방법이 있습니다. 9월말 신규버전에서는 유저분들께서는 인벤토리 부족의 압박에서 벗어나게 될겁니다. (아마 문파 문파창고일 가능성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4. 지옥도 입장인원이 너무 적습니다.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사람들은 어찌합니까?

기획자 : 서버내 실질 접속인원에 따라 여러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즉, 이후에는 여러 경로를 통해 진입할 수 있는 방식을 늘려주고 지옥도내 전투가능한 총원을 늘린다는 방안인것으로 풀이됩니다.)

 

6. 영석 산출량이 너무 적습니다. 조금 더 늘려줄 수는 없는겁니까?

기획자 : 재료의 대부분은(영석포함해서) 실질적으로 게임내 축적량이 엄청납니다. (내부 정보를 말씀드리자면) 따라서 획득수량이나 경로를 늘리는 일은 없을 겁니다.

 

7. 보물창고 이벤트는 언제 시작합니까? 거장이벤트(*역주 : 제작 조합이벤트를 말합니다)는 앞으로 안하는 겁니까?

기획자 : 보물상자 이벤트는 근시일내에는 시작되지 않을 겁니다. (9월에는 힘들고 아마도 10.1이후에는 그래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합단 이벤트는 9월부터 매달 1번씩 하게됩니다.

 

8. 질풍팔찌(*역주 : 바람평원 세력전장에서 획득하는 장비입니다. 한국서버로 치면 부유도 팔찌와 허리띠정도로 이해하셔도 무방합니다)와 허리띠를 얻을길이 요원합니다. (무림맹은 세력퀘스트를 할 수가 없습니다) 필드보스에게서 획득하는 방식에서 교환방식으로 변경해줄 수 없는 겁니까?

기획자 : 저희는 세력균형을 맞추고자 세력이 약한쪽이 이것을 만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세력 BUFF일것으로 추정됩니다)

 

10. 린족은 왜 신발을 안 신습니까?

기획자 : 그렇게 하면 조금 더 키가 커보여서 아닐까요.

 

11. S3무기 지나치게 오버밸런스입니다. 어떻게 할 생각입니까? 우리같은 서민 유저는 어떻게 하라구요?

기획자 : 저희는 현재 이에 대해 테스트중에 있습니다. 조만간 피드백 결과를 개발팀에 보낼 예정입니다. 저희는 비무장에서 유저들간의 결투가 최대한 공정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하지만 S3무기의 속성상 완전히 동일한 수준의 공평함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으로 보아하니 무기의 기본 속성은 남기되 중국 서버내에서 상대적 공정성을 추구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13. 홍문경험치가 문제가 있습니다. 10성 이후로는 정말 경험치가 너무 무지막지합니다. 매일 40만씩 채워나가도 몇달이 걸립니다. 20성이 되려면 얼마나 걸리는겁니까? 이래서 게임을 할 수나 있겠습니까?

기획자 : MMORPG는 성장이 기본입니다. (평생 렙업하라는거냐 등신아) [*역주 : 이거 제가 쓴거 아니에요 -.-; 중국 유저분이 화나셔서...;] 하지만 이후에 저희들은 재료던전과 렙업던전등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몇배의 재료/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곳이죠. 그 외에 스핵은 강력하게 제재합니다. (확실히 최근에 계정압류하는 일이 좀 많았었죠. 그래봤자 처음 걸리면 3시간 두번째는 3일 밖에 안되긴 하지만, 이래서 겁이나 먹겠냐?)

 

15. 업데이트때마다 매번 물가가 요동칩니다. 저희 인내심을 시험하시는 겁니까?

기획자 : 이 부분은 개발팀이 맡고 있습니다. 해당 건의안에 대해 개발팀과 상의하겠습니다.

 

16. 암살자는 왜 이리 약한겁니까? 뭐하자는 거에요?

기획자 : 개발은 개발팀이 하는겁니다. 저한테 책임을 물으셔도 드릴말씀이 없습니다. 제가 볼때, 암살자는 PVE에서 충분히 쎄던데 더 쎄져야하나요? (*역주 : 어...어그로;;;) 덧붙이자면 암살자 플레이어의 수가 얼마안된다는 점은 저희도 인정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암살자는 굉장히 중요한 직업이고 플레이하시는 한분 한분 모두 강한 멘탈의 소유자입니다. 연계기 하나로 45까지 버텼으니 말입니다. 소환사를 상대로 어려움이 많다는 점에 대해서 개발팀에게 건의하겠습니다. (*역주 : 쿨가이?)

 

17. 지옥도는 왜 이렇게 쓰레기같나요. 개인 어트랙션 보상으로 주지도 못하고 이럴거면 최소한 부유도는 돌려달라구요.

기획자 : 네, 말씀하신 부유도의 테스트가 끝나는대로 다음 중국서버 후속버전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역주 : 아마 앞에 언급되었던 9월말일지도 모르겠네요)

 

18. 던전의 전체적인 보상이 너무 적습니다. 유저들 모두 의욕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보상을 늘려줄 수 없는 겁니까?

기획자 : 동감합니다. 저희는 후속 버전에서 4인 던전의 보상을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설옥궁과 분열의 미궁은 유저분들께 충분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아이템들은 분명 시간을 들여 공략을 할만한 것이라고 단언드릴 수 있습니다.

 

19. 이벤트가 너무 단조롭습니다. 접속시 아이템을 주는 방식이라면 작업장으로 인해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다른 방식의 아이템 증정 방식은 없는겁니까? 예를 들면 홍문비급서를 준다던지...

기획자 : 저희는 더욱더 다양한 방식의 보상과 플레이 스타일을 지향합니다. 예를들면 던전 보상이라던가. (아마도 4인 보상 증가와 연계해서 생각해볼 점 아닌가 싶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