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덱 성애자 너불이라고 합니다.

요새 컨트롤 베르나를 통한 데미지 증가가 재미있어 지속적으로 게임중

몇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되어 공유합니다.

 

일단 실험참가덱입니다.

 

실험장은 전투훈련 최상급(8)에서 실행헀습니다.

베르나의 두개의 어빌설명이 빠졌군요.

 

전투광 : wave 시작할때마다 5% 데미지 증가

파괴의 유열 : 적을 처치할때마다 4% 데미지 증가

 

두 어빌리티 모두 곱하기로 계산됩니다.

 

 

 

 

 

먼저 베르나의 첫딜. 가운데 887이 찍힙니다.

베르나의 기본데미지 716에 서브파티 비엔타의 10% 뎀증이 붙어서

716 * 1.1 = 787.6

여기에 B급무기 타워완드 풀강데미지 100이 추가되어

787.6 + 100 = 887.6 이 나오고 소수점 이하는 생략된듯 보입니다.

 

 

 

 

 

 

어느덧 7th wave 입니다. 사실 훨씬 전에 1675 데미지가 찍히고 있었습니다.

사실 1675.2가 정확한 데미지입니다. 나중에 기술합니다.

 

 

 

 

8th wave 입니다.

데미지가 그대로군요.

바로전 이미지에서 폭탄마를 잡은것도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위에서 기술한대로 데미지 증가어빌리티는 한계치가 분명히 있었습니다.

그 한계치는 100%

 

 

기본데미지 716에 2를 곱하면 1432.

서브파티 비엔타 데미지 보정 1.1이 곱해져 1575.2

마지막으로 무기데미지 100이 추가되어 1675.2가되고 소수점 아래는 표시되지 않은것으로 추정됩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데미지 증가공식을 추정할 수 있었습니다.

 

(카드표기 데미지/10) * (어빌리티1 뎀증율) * (어빌리티2 뎀증율) ..... (어빌리티n 뎀증율) + 무기데미지

 

 

 

두줄요약

1. 웨이브당/킬수당 데미지 증가의 한계는 100%이다.

2. 무기데미지는 뎀증이 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