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4월 11일 오전 1 30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 개편] 

<스트라이커(공통)>

* 디아블로 블로우

- 3세트 효과가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강권 힘 증가량 25% 증가

- 급소지정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 25% 증가

   - 변경 후

- 철산고 공격력 25% 증가

- 본 크러셔  공격력 25% 증가

* 차원의 녹색 기운 

- 강권의 옵션이 변경 됩니다

   - 변경 전

- 강권 힘 % 증가 

   - 변경 후

- 강권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추가 증가


<스트라이커(여)>

* 강권

- 힘 증가량이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수치가 증가됩니다.

- 마스터 기준 / 힘 328,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4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51%

* 로킥 TP 습득시 공격력이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격투가(남)>

* 기본 공격의 후 딜레이가 조절됩니다.


<스트라이커(남)>

* 강권

- 힘 증가량 옵션이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힘 400,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 3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 45%

* 철산고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본 크러셔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클로즈 킥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홍염 질풍각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댄스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헥토파스칼 킥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화염의 각

- 마샬아츠 기술 쿨타임 감소율이 감소합니다. 

   - 쿨타임 감소율 : 25% → 15%

- 화염의 각이 시전된 상태에서 다시 화염의 각을 시전할 시,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이중개방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 연환퇴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비연선풍 (신규스킬)

- 60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전방으로 날렵한 회전 돌려차기를 시전하여 적들을 모은 후, 강력한 피니쉬 어택으로 마무리를 가하는 스킬입니다.

* 스핀 킥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낙화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패황연격

-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화염의 각 스킬의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피니쉬 공격의 공격범위가 대폭 증가합니다.


<카오스>

* 기본 포메이션

- 최초 소환했을 때와 반대로 방향을 틀어도, 데몬 솔져가 제대로 포메이션을 갖추도록 변경됩니다.

* 수호자 : 악신 아텐

- 악신 아텐이 특정 맵이나 오브젝트에 끼여 움직이지 못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테크트리

- 테크트리 : 데몬 솔져

   - 최대 소환 가능 수가 4마리로 변경됩니다.

- 테크트리 : 데몬 매지션

   - 최대 소환 가능 수가 3마리로 변경됩니다.

- 데몬의 숫자가 줄어듬에 따라, 데몬들 및 데몬을 활용하는 스킬들의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소환 가능한 모든 데몬을 일시에 소환하도록 변경됩니다.

   - 최대 소환 가능 수는 아이템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 소환은 습득한 데몬 중 높은 등급의 데몬부터 소환됩니다.

* 공격 금지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20 → 0

* 약식소환 : 보라스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90초 → 120초

* 데몬 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군단 정렬 (신규스킬)

- 15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카오스의 지시에 따라 데몬 솔져들이 일사분란하게 진열을 갖추며, 동시에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약식소환 : 히스테릭 워리어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90초 → 120초

* 희생폭탄

- 데몬의 폭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발차기의 공격범위가 증가합니다.

- 발차기 범위 내의 데몬 솔져 중, 높은 등급의 데몬 솔져부터 타격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진

- 스킬 이펙트가 리뉴얼 됩니다.

   - 이펙트 리뉴얼에 맞춰 공격 범위가 재조정 됩니다.

- 적이 공진할 확률이 상승합니다.

   - 50% → 100%

- 공진 후 데몬 공격력 상승 시간이 증가합니다.

   - 6초 → 30초

* 약식소환 : 젤라틴 마스크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90초 → 120초

* 사악한 수혈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카리스마 (신규스킬)

- 25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카오스가 데몬들을 위압하는 카리스마를 내뿜어, 데몬에게 카오스의 동작에 맞춘 전투를 명령하고 지능을 상승시킵니다.

* 팬시 트위스트

- 공격력이 24% 증가합니다.

* 약식 소환 : 크레이지 스핀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90초 → 120초

* 브레인 스톰

- 소환 가능 개체 증가 수가 변경됩니다.

- 테크트리 : 데몬 솔져

   - 5마리 → 1마리 (10레벨 기준)

- 테크트리 : 데몬 매지션

   - 10레벨 기준 2마리 → 모든 레벨에서 2마리

* 파성추

- TP 스킬이 변경됩니다.

   - 1레벨당 데몬 이동속도 증가율 → 1레벨당 카오스 이동속도 증가율

- 툴팁이 변경됩니다.

* 천공검

- 공격력이 44% 증가합니다.

- 피격된 적이 날아가는 힘이 감소합니다.

* 엘레멘탈 서클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100 → 50

* 약식소환 : 빅대디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115초 → 120초

* 제노사이드 크러쉬

- 데몬 솔져의 폭발 데미지가 희생폭탄의 데미지를 따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모든 데몬의 폭발 범위가 동일해지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 시 스킬 범위 밖에 위치해 있는 데몬들이 스킬 범위 내로 이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TP 스킬이 변경됩니다.

   - 희생폭탄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 희생폭탄 상태이상 레벨 증가량 옵션이 삭제됩니다.

   - 제노사이드 크러쉬 폭발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 8% → 10%

   - 제노사이드 크러쉬 베기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 15% → 10%

* 약식소환 : 하트퀸

- 1 UP!!

   - 데몬 전체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더이상 희생폭탄의 X표시를 지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최초 시전시에 적용 대상에게 하트 이펙트가 표시된 후 사라집니다.

- 작위 수여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여왕의 권위 (신규스킬)

   - 하트퀸이 시전하는 오오라 스킬입니다. 여왕의 권위는 하트퀸이 사망하기 전까지 실시간으로 유지됩니다.

   - 일정 범위 내 데몬들의 호전성과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파이널 어택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방향키 추가 입력을 통해 점프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 방향키 입력 시 : 기존의 높이로 점프합니다.

   - 방향키 미 입력 시 : 낮은 높이로 점프합니다.

- X키 연타를 통해 베는 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시전 중, C키 입력을 통해 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다수의 적을 동시에 타격할 시, 데몬들이 높은 등급의 적을 우선 타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TP 스킬이 추가됩니다.

   -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추가됩니다.

* 형질전환

- 스킬이 삭제되며, 착취 스킬로 대체됩니다.

* 착취 (신규스킬)

- 형질전환을 대체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 데몬이 한마리 이상 소환되어 있을 경우, 카오스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 악신난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중 데몬 솔져들의 포메이션이 더 좁은 범위로 집중 배치됩니다.

-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검은 충격

- 데몬 솔져의 충격파 방출 확률이 100%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스킬의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충격파는 카오스가 최초 시전한 이후, 데몬 솔져 → 데몬 매지션 → 아텐의 화신의 순서로 지속시간 동안 반복하여 생성됩니다.

* 디멘션 블레이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미드나잇 카니발 (신규스킬)

- 70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데몬 매지션들이 마력을 모아 허공에 에너지 관문을 생성하면, 관문에서 에너지 기둥이 쏟아져 내려와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악신의 지휘

- 스킬이 삭제되고, 데몬을 지휘하는 기능은 카리스마 스킬로, 부활 기능은 하트퀸의 1UP!! 스킬로 이관됩니다.

* 매시브 파이어 (신규스킬)

- 75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카오스와 데몬 매지션들이 힘을 한점에 모아 집중한 후, 전방에 강렬한 레이저 광선을 쏘아내어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줍니다.

* 아텐의 화신

- 스킬 옵션이 변경됩니다.

   - 데몬 월 시전 시 주변 몬스터를 끌어들이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디멘션 블레이드의 아텐의 화신이 레이저를 발사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팬시 트위스트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매시브 파이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툴팁이 수정됩니다.

* 대난투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중 적들 끌어당기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중 C키를 입력을 통해 스킬을 즉시 종료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중 X축으로 이동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소환되어 있지 않은 데몬 솔져를 모두 소환하도록 변경됩니다.

* 아텐 현신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전체적인 공격력이 15% 증가하며, 검은 태양의 불꽃과 불지대의 공격력 비율이 재밸런싱 됩니다.

   - 검은 태양의 불꽃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불지대의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불지대의 지속시간이 3초 -> 0.6초로 감소합니다.

- 초반부 애니메이션의 속도가 빠르게 변경됩니다.

- 캐릭터의 스탯 및 데미지 증가 효과를 실시간으로 적용받도록 변경됩니다.

* 에컨 던전에서 팬시 트위스트 스킬의 첫 타격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커졌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가 마을에 있을때 간헐적으로 아텐의 화신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섀도우댄서>

* 암살기술

- 섀도우댄서의 첫 스킬 타격 판정이 백어택으로 적중 할 경우 스킬 프로세스가 종료될 때 까지 백어택 판정이 유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반대로 첫 스킬 타격이 정면에서 적중 할 경우 스킬 프로세스가 종료될 때 까지 정면 판정이 유지됩니다.

* 섀도우 컷

- 섀도우댄서로 전직 시 모든 타입의 몬스터에게 홀드효과를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홀드 지속시간이 모든 레벨 2초로 고정됩니다.

* 섀도우 컷 강화

- 1레벨 습득 시 홀드 시간과 쿨타임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2레벨 부터는 공격력만 증가됩니다.

* 발목타격

- 공격력 11% 증가

* 그림자 이동

- 시전 시 항상 적의 배후로 이동하도록 개선됩니다.

   - ex)적의 배후에서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제자리에서 사용됩니다.

- 단, 방향키로 제자리에서 사용하는 기능은 유지됩니다.

* 섀도우댄싱

- 영역반경 20px 증가

- 지속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재 사용시 비활성화 되도록 변경됩니다.

- 범위, 분신생성간격 등의 옵션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 유도 분신

- 베일드 어택 스킬 습득 시 은신상태일때 백어택 효과가 스킬 프로세스가 종료될때 까지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 나락 떨구기

- 공격력 8% 증가

* 코버트 액션(신규스킬)

- 신속하게 두번 베며 적의 배후로 이동해 강력한 피니쉬를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 배후에서 사용 시 이동하지않고 더욱 강력한 피니쉬를 사용합니다.

* 칼날돌풍

- 적을 끌어당기는 힘과 범위가 증가됩니다.

* 절명의 그림자

- 앞 혹은 아래 방향키 조작으로 피니쉬 액션을 제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단검 투척

- 공격력 9% 증가

* 베일드 어택

- 섀도우 댄서의 액티브 스킬 사용 도중 그림자 유도분신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티브 스킬사용 도중 그림자 유도분신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에 죽음의 연기가 퍼지며 연기에 닿은 적은 베일드 어택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페이탈 블리츠

- 공격력 13% 증가

- 백어택 시 공격시간이 감소됩니다.

* 체인 리액션

-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50초 → 60초

- 잡기 불가 적에게 시전하는 피니쉬 공격력 17% 증가

- 체인 사출 당겨오기 모션이 개선됩니다.


<넨마스터(여)>

* 태양의숨결

-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공격/캐스팅 속도 증가량이 15%로 변경됩니다.


<팔라딘>

* 세라픽 페더

-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공격/이동 속도 증가량이 15%로 변경됩니다.


<아수라>

* 아수라의 상태이상(감전 및 화상)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파동각인

- 파동각인의 생성 간격이 감소합니다. (10초 → 7초)

   - 결투장에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심안

- 파동의 눈 스킬의 쿨타임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 파동의 눈 스킬의 피니시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뇌신의 기운

- 감전 시간의 수치가 전 레벨 3초로 고정됩니다.

- 적 감전 상태일 때 파동검 빙인 스킬의 공격력 증가율이 전 레벨 50%로 고정됩니다.

- 적 감전 상태일 때 파동검 폭염 스킬의 공격력 증가율이 전 레벨 50%로 고정됩니다.

- 적 감전 상태일 때 극파동검 빙인 스킬의 공격력 증가율이 전 레벨 50%로 고정됩니다.

- 공격력이 19% 감소합니다.

* 파동검 지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귀문반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진공참

- 각인에 따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각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파동해제

- 각인에 따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각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파동검 빙인

- 적 빙결 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파동검 폭염

- 적 빙결 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21% 감소합니다.

* 무쌍파

- 적 개체수에 따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43% 증가합니다.

* 작열 파동진

- 확산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파동의 눈

- 피니시

   -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천조

   - 공격력이 16% 감소합니다.

- 광익

   - 공격력이 19% 감소합니다.

- 섬창

   - 공격력이 32% 감소합니다.

- 기본 1타

   - 공격력이 34% 감소합니다.

- 기본 2타

   - 공격력이 31% 감소합니다.

- 기본 3타

   - 공격력이 28% 감소합니다.

- 차륜

   - 공격력이 27% 감소합니다.

* 극파동검 빙인

- 적 빙결 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극파동검 폭염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파동검: 인다라망

- 감전 확률의 수치가 전 레벨 100%로 고정됩니다.

- 파동 구슬 중첩시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체인 라이트닝 공격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천뇌 바주라

- 작은 금강저의 타격 및 폭발 공격력이 12% 감소합니다.

-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에는 더이상 바주라가 발사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뇌신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파동각인 강화

- 파동각인 스킬의 생성 간격 옵션이 이관됨에 따라, 스킬이 삭제됩니다.

* 귀문반 강화

- 귀문반 스킬의 다단히트 수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귀문반 스킬의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 됩니다.

   -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10%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Lv3 → Lv5)

- 맥시멈 레벨이 변경됩니다. (Lv5 → Lv7)

* 파동해제 강화

- 요구 TP가 변경됩니다. (1 → 2)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Lv4 → Lv5)

- 맥시멈 레벨이 변경됩니다. (Lv6 → Lv7)

-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5% → 10%)

* 스킬 삭제에 따른 스킬트리 창이 개편됩니다.

* 살의의 파동 스킬의 도발 기능 툴팁이 추가됩니다.


<스핏파이어>

* 듀얼 플리커 

- 듀얼 플리커로 추가 발동하는 사격의 공격력이 70% 감소합니다. (합산 공격력 기준 35% 감소)

- 해당 기능은 오버차지와 탄버프 효과를 모두 포함합니다.

* 오버차지 

- 오버 차지 스킬이 걸려 있는 상태에서 낮은 레벨 상태의 오버차지로 갱신이 되지 않아. 베넬제뉴 아이템 옵션 발동시 오버차지 사격 공격력이 변동되던 현상 수정.

- 균열된 차원의 녹색 기운 

   - 오버차지 사격 계열 버프 옵션이 실시간으로 적용되어, 스위칭 효과를 받지 않던 현상 수정.


<소울브링어>

* 다음 스킬의 독립 공격력이 퍼센트 공격력으로 변경 되고, 무기 마스터리의 영향을 받게 됨에 따라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달빛 베기, 귀참 : 광폭, 귀참 : 나락, 툼스톤, 흑염의 칼라, 검귀강령 : 식, 블레이드 팬텀, 지그 강림

* 달의 커튼

- 적에게 저주를 유발하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 패시브 스킬로 변경 됩니다.

* 소멸의 의식

- SP 소모량이 변경 됩니다. (10 → 0)

* 귀참

- 귀참 드라이브 습득시 소환하는 귀신의 공격 거리가 증가합니다.

* 몽롱한 눈의 브레멘

- 마스터 레벨이 변경 됩니다. (20Lv → 1Lv)

- SP 소모량이 변경 됩니다. (10 → 50)

- 파티원 물리 피해 증폭 기능이 추가 됩니다. (전 레벨 25% 고정)

- 영역위의 적이 밖으로 이탈시 일정시간 피해 증폭 효과가 지속되도록 변경 됩니다.

* 냉기의 사야

- 공격력이 17% 증가 합니다.

- 빙결 On/Off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역병의 라사

- 마스터 레벨이 변경 됩니다. (20Lv → 50Lv)

- 최대 레벨이 변경 됩니다. (30Lv → 60Lv)

- SP 소모량이 변경 됩니다. (15 → 40)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쿨타임이 변경 됩니다. (5초 → 20초)

- 영역 지속시간이 변경 됩니다. (30초 → 10초)

- 라사 분신 지속 시간이 변경 됩니다. (30초 → 10초)

- 상태이상 유발 간격이 변경 됩니다. (2초 → 1초)

- 출혈, 중독을 유발하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 본인 물리 피해 증폭률 기능이 삭제됩니다.

- 역병의 라사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 됩니다.

   - 영역 설치시 분신이 즉시 소환되고, 영역위의 적에게 달라붙어 부패를 유발해 지속적인 피해와 상태이상을 유발합니다.

* 역병의 라사 강화(TP)

- 레벨당 출혈과 중독 레벨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레벨당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흑염검

- 공격력이 17% 증가 합니다.

* 블레이드 팬텀

- 중독을 유발하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 팬텀이 적을 공격할때 적용되는 슈퍼아머 브레이크 기능이 삭제됩니다.

- 피니쉬 공격이 적을 홀드 시키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검귀강령 : 식

- 점프 중에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툼스톤 트라이앵글

- 스킬이 삭제 됩니다.

* 툼스톤 스웜프 (신규 스킬)

- 70레벨에 습득 가능한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지면에서 봉인석을 소환해 일정시간 동안 적을 중심부로 끌어들여 벗어나지 못하게 합니다. 지속시간이 종료 되거나, 스킬키 재입력시 폭발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 제 7의 귀신 : 광폭의 블라슈

- 공격력이 17% 증가 합니다.

* 2차 크로니클 영역의 지배자 세트

- 6세트 효과 삭제 : 달의 커튼 적용거리 30% 증가, 냉기의 사야 빙결 레벨 6 증가

- 6세트 효과 추가 : 몽롱한 눈의 브레멘 영역 이탈시 파티원 피해 증폭 효과 지속시간 30% 증가, 냉기의 사야 공격 간격 20% 감소

- 9세트 효과 삭제 : 역병의 라사 본인 물리피해 증폭률 2% 추가 증가, 중독, 암흑, 출혈 레벨 6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증가

- 9세트 효과 추가 : 역병의 라사 부패 공격력 30% 증가

* 3차 크로니클 망각의 무덤비 세트

- 6세트 효과 삭제 : 툼스톤 트라이앵글 비석 1증가,  쿨타임 20% 감소

- 6세트 효과 추가 : 툼스톤 스웜프 폭발 공격력 10% 증가, 쿨타임 20% 감소 

- 9세트 효과 삭제 : 툼스톤 트라이앵글 쿨타임 30% 감소, 비석의 수명 100% 증가, 본인 암속성 강화 10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2 증가, 본인 암속성 강화 오라 범위 30% 증가

- 9세트 효과 추가 : 툼스톤 스웜프 폭발 공격력 50% 증가, 쿨타임 30% 감소, 공격 범위 30% 증가, 적 끌어들이는 범위 3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소환사>

* 소환수

- 계약소환 : 정복자 카시야스, 전설소환 : 갈애의 라모스를 제외한 소환수의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기본 패턴의 공격력이 22.87% 감소합니다.

   - 추가 조작 패턴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계약소환 : 정복자 카시야스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지속시간이 전레벨 90초로 고정됩니다.

- 전설소환 : 갈애의 라모스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소환 시간이 캐스팅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식락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채찍질

- 파티원의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량이 조정됩니다. / 전레벨 5%

* 정령소환 : 융합정령 헤일롬

- 헤일롬이 소환되어 있는 상태에서 기다려!! 시전 중, 소환수를 소환할 경우 무적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배의 고리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2개 → 1개


<크리에이터>

* 게이지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 화염, 냉기, 방해, 수호, 바람 계열의 게이지를 공용으로 사용하던 방식에서 각 스킬마다 게이지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개선됩니다.

- 게이지 시스템이 개편됨에 따라, 스킬 게이지 창과 스킬 슬롯 창의 인터페이스가 개선됩니다.

* 증폭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8초 → 5초) 

* 상상력 (신규 스킬)

- 20레벨에 습득 가능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 크리에이터의 기본 소양인 상상력이 뛰어날수록 다양한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요구 SP는 25이며, 마스터 레벨은 10, 최대 레벨은 20입니다.

- 독립 공격력이 10레벨 기준 10% 증가합니다.

   - 1레벨 당 독립 공격력 증가율은 1% 입니다.

- 빗자루 착용 시 캐스팅 속도 20% 증가합니다.

- 빗자루 착용 시 이동 속도 10% 증가합니다.

* 계열 강화 (신규 스킬)

- 25레벨에 습득 가능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 계열의 힘을 깊이 이해하여 강화된 계열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요구 SP는 35이며, 마스터 레벨은 10, 최대 레벨은 20입니다.

- 계열 공격력이 10레벨 기준 30% 증가합니다.

   - 1레벨 당 계열 공격력 증가율은 2% 입니다.

* 내재된 힘 스킬이 잠재 능력 스킬과 동일한 수치로 변경됩니다.

* 자각

- 내재된 힘의 다음 기능이 자각 스킬로 이관됩니다.

   - 1차 자각 시 공격 속도 5% 증가

   - 1차 자각 시 이동 속도 6% 증가

   - 1차 자각 시 캐스팅 속도 7% 증가

   - 2차 자각 시 독립 공격력 11% 증가

- 1차 자각 시 자동으로 습득되도록 변경됩니다.

-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Lv48 → Lv50)

- 1차, 2차 자각 시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게이지 증가 옵션이 이해와 천지창조 스킬로 이관됩니다.

* 이해 (신규 스킬)

- 1차 자각 시 습득 가능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 균열의 힘을 깊이 이해한 결과 강력한 차원의 균열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 요구 SP는 45이며, 마스터 레벨은 30, 최대 레벨은 40입니다.

- 기본/스킬 공격력이 15레벨 기준 33% 증가합니다.

   - 1레벨 당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율은 1.5% 입니다.

-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게이지가 20 증가합니다.

* 천지창조 (신규 스킬)

- 2차 자각 시 75레벨에 습득 가능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 시간의 힘을 온전하게 되찾은 크리에이터는 천지를 창조를 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 요구 SP는 80이며, 마스터 레벨은 30, 최대 레벨은 40입니다.

- 기본/스킬 공격력이 6레벨 기준 34% 증가합니다.

   - 1레벨 당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율은 2% 입니다.

-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게이지가 20 증가합니다.

* 화염, 냉기, 방해, 수호, 바람, 재현, 조율, 왜곡, 창조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이 1로 변경됩니다.

- SP 요구량이 0으로 고정됩니다.

- 시전 시간은 기존 90레벨 기준으로 고정됩니다.

- 방해 계열을 제외한 공격력 변화량 옵션이 신규 패시브인 계열 강화 스킬로 이관됩니다.

* 변이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소멸 (신규 스킬)

- 1차 자각 시 50레벨에 습득 가능한 계열 스킬입니다.

- 소멸 계열의 스킬을 발동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 왼쪽 혹은 오른쪽 버튼으로 웜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요구 SP는 0이며, 마스터 레벨은 1, 최대 레벨은 1입니다.

- 시전 시간은 0.5초이며, 게이지의 양은 100입니다.

* 파이어월, 운석 낙하, 아이스 스톤, 아이스 플레이트, 아이스 실드, 윈드 프레스, 윈드 스톰, 빙하 시대, 링크, 타임 포워드, 창조의 공간

- 기존 계열의 회복 시간, MP 소모량, 큐브 소모량 기능이 이관됩니다.

- 신규 패시브 스킬 추가로 인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윈드 프레스와 링크 스킬의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창조의 공간 사용 후 생명의 나무를 사용하기까지의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생명의 나무의 화염과 냉기 열매의 속성이 무기 속성에 영향을 추가적으로 받도록 적용됩니다.

* 우드 트랩, 드로우

- 방해 계열의 회복시간, MP소모량 기능이 이관됩니다.

- 드로우 스킬의 게이지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30 → 99)

- 드로우 스킬 사용 시 잡는 적 주위의 적들도 함께 잡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에어볼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에어볼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웜홀 (신규 스킬)

- 1차 자각 시 50레벨에 습득 가능한 소멸 계열의 공격 스킬입니다.

- 아라드 최후의 시간대를 잇는 웜홀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웜홀에서 아라드 행성의 파편들이 떨어지며, 시간이 지날수록 웜홀의 통로가 압축되며, 한계까지 압축된 힘이 터지면서 거대한 폭발을 일으킵니다.

* 웜홀 강화 (신규 스킬)

- 웜홀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 : 10%

* 스킬 추가에 따른 스킬트리 창이 개편됩니다.

* 스킬 슬롯 교체 단축키 지정 시 일부 단축키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계열 스킬 사용 중 인벤토리에 있는 소모품 사용 시 스킬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에서 드랍된 아이템 위에 캐릭터가 있을 때 데릴라 상점에서 판매 버튼이 눌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조의 공간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열매 이미지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조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게이지 UI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링크 스킬 사용 후 다음 방으로 이동 시 링크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빙하 시대 스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빙하 시대 스킬의 둔화 효과 툴팁이 수정됩니다.

* 방해 스킬 사용 시  게이지 UI 아이콘이 수호 스킬 아이콘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계열 스킬의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알림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다크나이트>

* 단계별 콤보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1단계 : 110 → 100

- 2단계 : 130 → 130

- 3단계 : 170 → 150

- 4단계 : 210 → 180

- 5단계 : 250 → 200

* 타임스톱

- 단계별 콤보 공격력이 조정됨에 따라 콤보 스택 공격력 증가량도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자각(신규스킬)

- 내재된 힘의 일부 기능이 자각스킬로 이관됩니다.

   - 1차 자각 시 공격 속도 5% 증가

   - 1차 자각 시 이동 속도 6% 증가

   - 1차 자각 시 캐스팅 속도 7% 증가

   - 2차 자각 시 물리/마법 공격력 11% 증가

   - 1차 자각 시 자동으로 습득 됩니다.

* 오버플로우

- 레벨당 크리티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됩니다.

   - 1% → 1.5%

* 방어구 마스터리

- 천, 경갑, 중갑, 판금 방어구 마스터리에 기존에 없던 주력 스탯과 크리티컬 확률 옵션이 기초방어구 마스터리 수치만큼 보정됩니다.


[시스템]

* 전직 퀘스트가 에픽 시나리오 안에 포함됩니다.

- 전직을 원치 않을 시에는 전직을 보류하고 시나리오 플레이가 가능하며, 퀘스트 클리어 기능 사용 시에도 추후 전직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전직 퀘스트가 유지됩니다. 

* 몬스터에게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캐스팅 속도 감소 디버프 적용 시 일정 수치를 넘을 경우 정해진 최대 보정수치가 적용됩니다.

- 일반, 네임드, 보스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 따라 관련 아이템의 옵션 및 툴팁이 변경됩니다.

* 캐릭터 개편에 따라 아래의 APC 스킬이 삭제됩니다.

- 소울 브링어 - 달의 커튼

   - 진 소울브링어 라두두

   - 소울브링어

   - 비탄의 탑

* 내구도 평준화 1차 작업이 업데이트 됩니다.


[버그수정]

* 웨펀마스터 - 극 발검술 : 섬단 스킬 사용 후 섬단의 검기 타격 수 증가 아이템으로 교체 시, 추가 타격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웨펀마스터 - 간헐적으로 극초발도 스킬의 검기가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고니안 랜서 - 페니트레잇 헤드 TP 습득시 범위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루세이더(남) - 플래시 스크랩, 프레셔 월의 습득 구간이 0레벨로 설정 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 됩니다.

* 파티제목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찾기에서 다른 채널의 캐릭터 정보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수정하여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 됩니다.



(아무도 안올렸길래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