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헤딕
2018-04-18 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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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10일자 퍼스트서버 업데이트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4월 11일 오전 1시 30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 개편] <스트라이커(공통)> * 디아블로 블로우 - 3세트 효과가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강권 힘 증가량 25% 증가 - 급소지정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 25% 증가 - 변경 후 - 철산고 공격력 25% 증가 - 본 크러셔 공격력 25% 증가 * 차원의 녹색 기운 - 강권의 옵션이 변경 됩니다 - 변경 전 - 강권 힘 % 증가 - 변경 후 - 강권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추가 증가 <스트라이커(여)> * 강권 - 힘 증가량이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수치가 증가됩니다. - 마스터 기준 / 힘 328,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4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51% * 로킥 TP 습득시 공격력이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격투가(남)> * 기본 공격의 후 딜레이가 조절됩니다. <스트라이커(남)> * 강권 - 힘 증가량 옵션이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힘 400,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 3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 45% * 철산고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본 크러셔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클로즈 킥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홍염 질풍각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댄스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헥토파스칼 킥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화염의 각 - 마샬아츠 기술 쿨타임 감소율이 감소합니다. - 쿨타임 감소율 : 25% → 15% - 화염의 각이 시전된 상태에서 다시 화염의 각을 시전할 시,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이중개방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 연환퇴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비연선풍 (신규스킬) - 60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전방으로 날렵한 회전 돌려차기를 시전하여 적들을 모은 후, 강력한 피니쉬 어택으로 마무리를 가하는 스킬입니다. * 스핀 킥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낙화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패황연격 -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화염의 각 스킬의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피니쉬 공격의 공격범위가 대폭 증가합니다. <카오스> * 기본 포메이션 - 최초 소환했을 때와 반대로 방향을 틀어도, 데몬 솔져가 제대로 포메이션을 갖추도록 변경됩니다. * 수호자 : 악신 아텐 - 악신 아텐이 특정 맵이나 오브젝트에 끼여 움직이지 못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테크트리 - 테크트리 : 데몬 솔져 - 최대 소환 가능 수가 4마리로 변경됩니다. - 테크트리 : 데몬 매지션 - 최대 소환 가능 수가 3마리로 변경됩니다. - 데몬의 숫자가 줄어듬에 따라, 데몬들 및 데몬을 활용하는 스킬들의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소환 가능한 모든 데몬을 일시에 소환하도록 변경됩니다. - 최대 소환 가능 수는 아이템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 소환은 습득한 데몬 중 높은 등급의 데몬부터 소환됩니다. * 공격 금지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20 → 0 * 약식소환 : 보라스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90초 → 120초 * 데몬 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군단 정렬 (신규스킬) - 15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카오스의 지시에 따라 데몬 솔져들이 일사분란하게 진열을 갖추며, 동시에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약식소환 : 히스테릭 워리어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90초 → 120초 * 희생폭탄 - 데몬의 폭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발차기의 공격범위가 증가합니다. - 발차기 범위 내의 데몬 솔져 중, 높은 등급의 데몬 솔져부터 타격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진 - 스킬 이펙트가 리뉴얼 됩니다. - 이펙트 리뉴얼에 맞춰 공격 범위가 재조정 됩니다. - 적이 공진할 확률이 상승합니다. - 50% → 100% - 공진 후 데몬 공격력 상승 시간이 증가합니다. - 6초 → 30초 * 약식소환 : 젤라틴 마스크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90초 → 120초 * 사악한 수혈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카리스마 (신규스킬) - 25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카오스가 데몬들을 위압하는 카리스마를 내뿜어, 데몬에게 카오스의 동작에 맞춘 전투를 명령하고 지능을 상승시킵니다. * 팬시 트위스트 - 공격력이 24% 증가합니다. * 약식 소환 : 크레이지 스핀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90초 → 120초 * 브레인 스톰 - 소환 가능 개체 증가 수가 변경됩니다. - 테크트리 : 데몬 솔져 - 5마리 → 1마리 (10레벨 기준) - 테크트리 : 데몬 매지션 - 10레벨 기준 2마리 → 모든 레벨에서 2마리 * 파성추 - TP 스킬이 변경됩니다. - 1레벨당 데몬 이동속도 증가율 → 1레벨당 카오스 이동속도 증가율 - 툴팁이 변경됩니다. * 천공검 - 공격력이 44% 증가합니다. - 피격된 적이 날아가는 힘이 감소합니다. * 엘레멘탈 서클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100 → 50 * 약식소환 : 빅대디 - 소환 시간이 증가합니다. - 115초 → 120초 * 제노사이드 크러쉬 - 데몬 솔져의 폭발 데미지가 희생폭탄의 데미지를 따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모든 데몬의 폭발 범위가 동일해지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 시 스킬 범위 밖에 위치해 있는 데몬들이 스킬 범위 내로 이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TP 스킬이 변경됩니다. - 희생폭탄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 희생폭탄 상태이상 레벨 증가량 옵션이 삭제됩니다. - 제노사이드 크러쉬 폭발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 8% → 10% - 제노사이드 크러쉬 베기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 15% → 10% * 약식소환 : 하트퀸 - 1 UP!! - 데몬 전체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더이상 희생폭탄의 X표시를 지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최초 시전시에 적용 대상에게 하트 이펙트가 표시된 후 사라집니다. - 작위 수여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여왕의 권위 (신규스킬) - 하트퀸이 시전하는 오오라 스킬입니다. 여왕의 권위는 하트퀸이 사망하기 전까지 실시간으로 유지됩니다. - 일정 범위 내 데몬들의 호전성과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파이널 어택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방향키 추가 입력을 통해 점프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 방향키 입력 시 : 기존의 높이로 점프합니다. - 방향키 미 입력 시 : 낮은 높이로 점프합니다. - X키 연타를 통해 베는 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시전 중, C키 입력을 통해 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다수의 적을 동시에 타격할 시, 데몬들이 높은 등급의 적을 우선 타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TP 스킬이 추가됩니다. -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추가됩니다. * 형질전환 - 스킬이 삭제되며, 착취 스킬로 대체됩니다. * 착취 (신규스킬) - 형질전환을 대체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 데몬이 한마리 이상 소환되어 있을 경우, 카오스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 악신난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중 데몬 솔져들의 포메이션이 더 좁은 범위로 집중 배치됩니다. -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검은 충격 - 데몬 솔져의 충격파 방출 확률이 100%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스킬의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충격파는 카오스가 최초 시전한 이후, 데몬 솔져 → 데몬 매지션 → 아텐의 화신의 순서로 지속시간 동안 반복하여 생성됩니다. * 디멘션 블레이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미드나잇 카니발 (신규스킬) - 70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데몬 매지션들이 마력을 모아 허공에 에너지 관문을 생성하면, 관문에서 에너지 기둥이 쏟아져 내려와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악신의 지휘 - 스킬이 삭제되고, 데몬을 지휘하는 기능은 카리스마 스킬로, 부활 기능은 하트퀸의 1UP!! 스킬로 이관됩니다. * 매시브 파이어 (신규스킬) - 75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카오스와 데몬 매지션들이 힘을 한점에 모아 집중한 후, 전방에 강렬한 레이저 광선을 쏘아내어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줍니다. * 아텐의 화신 - 스킬 옵션이 변경됩니다. - 데몬 월 시전 시 주변 몬스터를 끌어들이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디멘션 블레이드의 아텐의 화신이 레이저를 발사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팬시 트위스트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매시브 파이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툴팁이 수정됩니다. * 대난투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중 적들 끌어당기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중 C키를 입력을 통해 스킬을 즉시 종료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중 X축으로 이동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소환되어 있지 않은 데몬 솔져를 모두 소환하도록 변경됩니다. * 아텐 현신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전체적인 공격력이 15% 증가하며, 검은 태양의 불꽃과 불지대의 공격력 비율이 재밸런싱 됩니다. - 검은 태양의 불꽃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불지대의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불지대의 지속시간이 3초 -> 0.6초로 감소합니다. - 초반부 애니메이션의 속도가 빠르게 변경됩니다. - 캐릭터의 스탯 및 데미지 증가 효과를 실시간으로 적용받도록 변경됩니다. * 에컨 던전에서 팬시 트위스트 스킬의 첫 타격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커졌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가 마을에 있을때 간헐적으로 아텐의 화신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섀도우댄서> * 암살기술 - 섀도우댄서의 첫 스킬 타격 판정이 백어택으로 적중 할 경우 스킬 프로세스가 종료될 때 까지 백어택 판정이 유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반대로 첫 스킬 타격이 정면에서 적중 할 경우 스킬 프로세스가 종료될 때 까지 정면 판정이 유지됩니다. * 섀도우 컷 - 섀도우댄서로 전직 시 모든 타입의 몬스터에게 홀드효과를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홀드 지속시간이 모든 레벨 2초로 고정됩니다. * 섀도우 컷 강화 - 1레벨 습득 시 홀드 시간과 쿨타임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2레벨 부터는 공격력만 증가됩니다. * 발목타격 - 공격력 11% 증가 * 그림자 이동 - 시전 시 항상 적의 배후로 이동하도록 개선됩니다. - ex)적의 배후에서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제자리에서 사용됩니다. - 단, 방향키로 제자리에서 사용하는 기능은 유지됩니다. * 섀도우댄싱 - 영역반경 20px 증가 - 지속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재 사용시 비활성화 되도록 변경됩니다. - 범위, 분신생성간격 등의 옵션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 유도 분신 - 베일드 어택 스킬 습득 시 은신상태일때 백어택 효과가 스킬 프로세스가 종료될때 까지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 나락 떨구기 - 공격력 8% 증가 * 코버트 액션(신규스킬) - 신속하게 두번 베며 적의 배후로 이동해 강력한 피니쉬를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 배후에서 사용 시 이동하지않고 더욱 강력한 피니쉬를 사용합니다. * 칼날돌풍 - 적을 끌어당기는 힘과 범위가 증가됩니다. * 절명의 그림자 - 앞 혹은 아래 방향키 조작으로 피니쉬 액션을 제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단검 투척 - 공격력 9% 증가 * 베일드 어택 - 섀도우 댄서의 액티브 스킬 사용 도중 그림자 유도분신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티브 스킬사용 도중 그림자 유도분신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에 죽음의 연기가 퍼지며 연기에 닿은 적은 베일드 어택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페이탈 블리츠 - 공격력 13% 증가 - 백어택 시 공격시간이 감소됩니다. * 체인 리액션 -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50초 → 60초 - 잡기 불가 적에게 시전하는 피니쉬 공격력 17% 증가 - 체인 사출 당겨오기 모션이 개선됩니다. <넨마스터(여)> * 태양의숨결 -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공격/캐스팅 속도 증가량이 15%로 변경됩니다. <팔라딘> * 세라픽 페더 -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공격/이동 속도 증가량이 15%로 변경됩니다. <아수라> * 아수라의 상태이상(감전 및 화상)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파동각인 - 파동각인의 생성 간격이 감소합니다. (10초 → 7초) - 결투장에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심안 - 파동의 눈 스킬의 쿨타임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 파동의 눈 스킬의 피니시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뇌신의 기운 - 감전 시간의 수치가 전 레벨 3초로 고정됩니다. - 적 감전 상태일 때 파동검 빙인 스킬의 공격력 증가율이 전 레벨 50%로 고정됩니다. - 적 감전 상태일 때 파동검 폭염 스킬의 공격력 증가율이 전 레벨 50%로 고정됩니다. - 적 감전 상태일 때 극파동검 빙인 스킬의 공격력 증가율이 전 레벨 50%로 고정됩니다. - 공격력이 19% 감소합니다. * 파동검 지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귀문반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진공참 - 각인에 따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각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파동해제 - 각인에 따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각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파동검 빙인 - 적 빙결 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파동검 폭염 - 적 빙결 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21% 감소합니다. * 무쌍파 - 적 개체수에 따른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43% 증가합니다. * 작열 파동진 - 확산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파동의 눈 - 피니시 -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천조 - 공격력이 16% 감소합니다. - 광익 - 공격력이 19% 감소합니다. - 섬창 - 공격력이 32% 감소합니다. - 기본 1타 - 공격력이 34% 감소합니다. - 기본 2타 - 공격력이 31% 감소합니다. - 기본 3타 - 공격력이 28% 감소합니다. - 차륜 - 공격력이 27% 감소합니다. * 극파동검 빙인 - 적 빙결 상태일 때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극파동검 폭염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파동검: 인다라망 - 감전 확률의 수치가 전 레벨 100%로 고정됩니다. - 파동 구슬 중첩시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체인 라이트닝 공격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천뇌 바주라 - 작은 금강저의 타격 및 폭발 공격력이 12% 감소합니다. -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에는 더이상 바주라가 발사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뇌신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파동각인 강화 - 파동각인 스킬의 생성 간격 옵션이 이관됨에 따라, 스킬이 삭제됩니다. * 귀문반 강화 - 귀문반 스킬의 다단히트 수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귀문반 스킬의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 됩니다. -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10%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Lv3 → Lv5) - 맥시멈 레벨이 변경됩니다. (Lv5 → Lv7) * 파동해제 강화 - 요구 TP가 변경됩니다. (1 → 2)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Lv4 → Lv5) - 맥시멈 레벨이 변경됩니다. (Lv6 → Lv7) -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5% → 10%) * 스킬 삭제에 따른 스킬트리 창이 개편됩니다. * 살의의 파동 스킬의 도발 기능 툴팁이 추가됩니다. <스핏파이어> * 듀얼 플리커 - 듀얼 플리커로 추가 발동하는 사격의 공격력이 70% 감소합니다. (합산 공격력 기준 35% 감소) - 해당 기능은 오버차지와 탄버프 효과를 모두 포함합니다. * 오버차지 - 오버 차지 스킬이 걸려 있는 상태에서 낮은 레벨 상태의 오버차지로 갱신이 되지 않아. 베넬제뉴 아이템 옵션 발동시 오버차지 사격 공격력이 변동되던 현상 수정. - 균열된 차원의 녹색 기운 - 오버차지 사격 계열 버프 옵션이 실시간으로 적용되어, 스위칭 효과를 받지 않던 현상 수정. <소울브링어> * 다음 스킬의 독립 공격력이 퍼센트 공격력으로 변경 되고, 무기 마스터리의 영향을 받게 됨에 따라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달빛 베기, 귀참 : 광폭, 귀참 : 나락, 툼스톤, 흑염의 칼라, 검귀강령 : 식, 블레이드 팬텀, 지그 강림 * 달의 커튼 - 적에게 저주를 유발하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 패시브 스킬로 변경 됩니다. * 소멸의 의식 - SP 소모량이 변경 됩니다. (10 → 0) * 귀참 - 귀참 드라이브 습득시 소환하는 귀신의 공격 거리가 증가합니다. * 몽롱한 눈의 브레멘 - 마스터 레벨이 변경 됩니다. (20Lv → 1Lv) - SP 소모량이 변경 됩니다. (10 → 50) - 파티원 물리 피해 증폭 기능이 추가 됩니다. (전 레벨 25% 고정) - 영역위의 적이 밖으로 이탈시 일정시간 피해 증폭 효과가 지속되도록 변경 됩니다. * 냉기의 사야 - 공격력이 17% 증가 합니다. - 빙결 On/Off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역병의 라사 - 마스터 레벨이 변경 됩니다. (20Lv → 50Lv) - 최대 레벨이 변경 됩니다. (30Lv → 60Lv) - SP 소모량이 변경 됩니다. (15 → 40) - MP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 쿨타임이 변경 됩니다. (5초 → 20초) - 영역 지속시간이 변경 됩니다. (30초 → 10초) - 라사 분신 지속 시간이 변경 됩니다. (30초 → 10초) - 상태이상 유발 간격이 변경 됩니다. (2초 → 1초) - 출혈, 중독을 유발하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 본인 물리 피해 증폭률 기능이 삭제됩니다. - 역병의 라사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 됩니다. - 영역 설치시 분신이 즉시 소환되고, 영역위의 적에게 달라붙어 부패를 유발해 지속적인 피해와 상태이상을 유발합니다. * 역병의 라사 강화(TP) - 레벨당 출혈과 중독 레벨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레벨당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흑염검 - 공격력이 17% 증가 합니다. * 블레이드 팬텀 - 중독을 유발하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 팬텀이 적을 공격할때 적용되는 슈퍼아머 브레이크 기능이 삭제됩니다. - 피니쉬 공격이 적을 홀드 시키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검귀강령 : 식 - 점프 중에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툼스톤 트라이앵글 - 스킬이 삭제 됩니다. * 툼스톤 스웜프 (신규 스킬) - 70레벨에 습득 가능한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지면에서 봉인석을 소환해 일정시간 동안 적을 중심부로 끌어들여 벗어나지 못하게 합니다. 지속시간이 종료 되거나, 스킬키 재입력시 폭발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 제 7의 귀신 : 광폭의 블라슈 - 공격력이 17% 증가 합니다. * 2차 크로니클 영역의 지배자 세트 - 6세트 효과 삭제 : 달의 커튼 적용거리 30% 증가, 냉기의 사야 빙결 레벨 6 증가 - 6세트 효과 추가 : 몽롱한 눈의 브레멘 영역 이탈시 파티원 피해 증폭 효과 지속시간 30% 증가, 냉기의 사야 공격 간격 20% 감소 - 9세트 효과 삭제 : 역병의 라사 본인 물리피해 증폭률 2% 추가 증가, 중독, 암흑, 출혈 레벨 6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증가 - 9세트 효과 추가 : 역병의 라사 부패 공격력 30% 증가 * 3차 크로니클 망각의 무덤비 세트 - 6세트 효과 삭제 : 툼스톤 트라이앵글 비석 1증가, 쿨타임 20% 감소 - 6세트 효과 추가 : 툼스톤 스웜프 폭발 공격력 10% 증가, 쿨타임 20% 감소 - 9세트 효과 삭제 : 툼스톤 트라이앵글 쿨타임 30% 감소, 비석의 수명 100% 증가, 본인 암속성 강화 10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2 증가, 본인 암속성 강화 오라 범위 30% 증가 - 9세트 효과 추가 : 툼스톤 스웜프 폭발 공격력 50% 증가, 쿨타임 30% 감소, 공격 범위 30% 증가, 적 끌어들이는 범위 3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소환사> * 소환수 - 계약소환 : 정복자 카시야스, 전설소환 : 갈애의 라모스를 제외한 소환수의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기본 패턴의 공격력이 22.87% 감소합니다. - 추가 조작 패턴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계약소환 : 정복자 카시야스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지속시간이 전레벨 90초로 고정됩니다. - 전설소환 : 갈애의 라모스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소환 시간이 캐스팅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식락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채찍질 - 파티원의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량이 조정됩니다. / 전레벨 5% * 정령소환 : 융합정령 헤일롬 - 헤일롬이 소환되어 있는 상태에서 기다려!! 시전 중, 소환수를 소환할 경우 무적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배의 고리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2개 → 1개 <크리에이터> * 게이지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 화염, 냉기, 방해, 수호, 바람 계열의 게이지를 공용으로 사용하던 방식에서 각 스킬마다 게이지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개선됩니다. - 게이지 시스템이 개편됨에 따라, 스킬 게이지 창과 스킬 슬롯 창의 인터페이스가 개선됩니다. * 증폭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8초 → 5초) * 상상력 (신규 스킬) - 20레벨에 습득 가능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 크리에이터의 기본 소양인 상상력이 뛰어날수록 다양한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요구 SP는 25이며, 마스터 레벨은 10, 최대 레벨은 20입니다. - 독립 공격력이 10레벨 기준 10% 증가합니다. - 1레벨 당 독립 공격력 증가율은 1% 입니다. - 빗자루 착용 시 캐스팅 속도 20% 증가합니다. - 빗자루 착용 시 이동 속도 10% 증가합니다. * 계열 강화 (신규 스킬) - 25레벨에 습득 가능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 계열의 힘을 깊이 이해하여 강화된 계열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요구 SP는 35이며, 마스터 레벨은 10, 최대 레벨은 20입니다. - 계열 공격력이 10레벨 기준 30% 증가합니다. - 1레벨 당 계열 공격력 증가율은 2% 입니다. * 내재된 힘 스킬이 잠재 능력 스킬과 동일한 수치로 변경됩니다. * 자각 - 내재된 힘의 다음 기능이 자각 스킬로 이관됩니다. - 1차 자각 시 공격 속도 5% 증가 - 1차 자각 시 이동 속도 6% 증가 - 1차 자각 시 캐스팅 속도 7% 증가 - 2차 자각 시 독립 공격력 11% 증가 - 1차 자각 시 자동으로 습득되도록 변경됩니다. -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Lv48 → Lv50) - 1차, 2차 자각 시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게이지 증가 옵션이 이해와 천지창조 스킬로 이관됩니다. * 이해 (신규 스킬) - 1차 자각 시 습득 가능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 균열의 힘을 깊이 이해한 결과 강력한 차원의 균열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 요구 SP는 45이며, 마스터 레벨은 30, 최대 레벨은 40입니다. - 기본/스킬 공격력이 15레벨 기준 33% 증가합니다. - 1레벨 당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율은 1.5% 입니다. -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게이지가 20 증가합니다. * 천지창조 (신규 스킬) - 2차 자각 시 75레벨에 습득 가능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 시간의 힘을 온전하게 되찾은 크리에이터는 천지를 창조를 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 요구 SP는 80이며, 마스터 레벨은 30, 최대 레벨은 40입니다. - 기본/스킬 공격력이 6레벨 기준 34% 증가합니다. - 1레벨 당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율은 2% 입니다. - 화염, 냉기, 수호, 바람 게이지가 20 증가합니다. * 화염, 냉기, 방해, 수호, 바람, 재현, 조율, 왜곡, 창조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이 1로 변경됩니다. - SP 요구량이 0으로 고정됩니다. - 시전 시간은 기존 90레벨 기준으로 고정됩니다. - 방해 계열을 제외한 공격력 변화량 옵션이 신규 패시브인 계열 강화 스킬로 이관됩니다. * 변이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소멸 (신규 스킬) - 1차 자각 시 50레벨에 습득 가능한 계열 스킬입니다. - 소멸 계열의 스킬을 발동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 왼쪽 혹은 오른쪽 버튼으로 웜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요구 SP는 0이며, 마스터 레벨은 1, 최대 레벨은 1입니다. - 시전 시간은 0.5초이며, 게이지의 양은 100입니다. * 파이어월, 운석 낙하, 아이스 스톤, 아이스 플레이트, 아이스 실드, 윈드 프레스, 윈드 스톰, 빙하 시대, 링크, 타임 포워드, 창조의 공간 - 기존 계열의 회복 시간, MP 소모량, 큐브 소모량 기능이 이관됩니다. - 신규 패시브 스킬 추가로 인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윈드 프레스와 링크 스킬의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창조의 공간 사용 후 생명의 나무를 사용하기까지의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생명의 나무의 화염과 냉기 열매의 속성이 무기 속성에 영향을 추가적으로 받도록 적용됩니다. * 우드 트랩, 드로우 - 방해 계열의 회복시간, MP소모량 기능이 이관됩니다. - 드로우 스킬의 게이지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30 → 99) - 드로우 스킬 사용 시 잡는 적 주위의 적들도 함께 잡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에어볼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에어볼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웜홀 (신규 스킬) - 1차 자각 시 50레벨에 습득 가능한 소멸 계열의 공격 스킬입니다. - 아라드 최후의 시간대를 잇는 웜홀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웜홀에서 아라드 행성의 파편들이 떨어지며, 시간이 지날수록 웜홀의 통로가 압축되며, 한계까지 압축된 힘이 터지면서 거대한 폭발을 일으킵니다. * 웜홀 강화 (신규 스킬) - 웜홀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 : 10% * 스킬 추가에 따른 스킬트리 창이 개편됩니다. * 스킬 슬롯 교체 단축키 지정 시 일부 단축키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계열 스킬 사용 중 인벤토리에 있는 소모품 사용 시 스킬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에서 드랍된 아이템 위에 캐릭터가 있을 때 데릴라 상점에서 판매 버튼이 눌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조의 공간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열매 이미지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조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게이지 UI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링크 스킬 사용 후 다음 방으로 이동 시 링크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빙하 시대 스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빙하 시대 스킬의 둔화 효과 툴팁이 수정됩니다. * 방해 스킬 사용 시 게이지 UI 아이콘이 수호 스킬 아이콘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계열 스킬의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알림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다크나이트> * 단계별 콤보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1단계 : 110 → 100 - 2단계 : 130 → 130 - 3단계 : 170 → 150 - 4단계 : 210 → 180 - 5단계 : 250 → 200 * 타임스톱 - 단계별 콤보 공격력이 조정됨에 따라 콤보 스택 공격력 증가량도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자각(신규스킬) - 내재된 힘의 일부 기능이 자각스킬로 이관됩니다. - 1차 자각 시 공격 속도 5% 증가 - 1차 자각 시 이동 속도 6% 증가 - 1차 자각 시 캐스팅 속도 7% 증가 - 2차 자각 시 물리/마법 공격력 11% 증가 - 1차 자각 시 자동으로 습득 됩니다. * 오버플로우 - 레벨당 크리티컬 공격력 수치가 변경됩니다. - 1% → 1.5% * 방어구 마스터리 - 천, 경갑, 중갑, 판금 방어구 마스터리에 기존에 없던 주력 스탯과 크리티컬 확률 옵션이 기초방어구 마스터리 수치만큼 보정됩니다. [시스템] * 전직 퀘스트가 에픽 시나리오 안에 포함됩니다. - 전직을 원치 않을 시에는 전직을 보류하고 시나리오 플레이가 가능하며, 퀘스트 클리어 기능 사용 시에도 추후 전직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전직 퀘스트가 유지됩니다. * 몬스터에게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캐스팅 속도 감소 디버프 적용 시 일정 수치를 넘을 경우 정해진 최대 보정수치가 적용됩니다. - 일반, 네임드, 보스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 따라 관련 아이템의 옵션 및 툴팁이 변경됩니다. * 캐릭터 개편에 따라 아래의 APC 스킬이 삭제됩니다. - 소울 브링어 - 달의 커튼 - 진 소울브링어 라두두 - 소울브링어 - 비탄의 탑 * 내구도 평준화 1차 작업이 업데이트 됩니다. [버그수정] * 웨펀마스터 - 극 발검술 : 섬단 스킬 사용 후 섬단의 검기 타격 수 증가 아이템으로 교체 시, 추가 타격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웨펀마스터 - 간헐적으로 극초발도 스킬의 검기가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고니안 랜서 - 페니트레잇 헤드 TP 습득시 범위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루세이더(남) - 플래시 스크랩, 프레셔 월의 습득 구간이 0레벨로 설정 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 됩니다. * 파티제목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찾기에서 다른 채널의 캐릭터 정보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수정하여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 됩니다. (아무도 안올렸길래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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