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님
2018-08-21 22:36
조회: 2,357
추천: 0
8월 21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2)8월 21일 오후 10시 35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카닉(남) * 다음 로봇의 HP, 방어력이 캐릭터의 HP와 방어력의 일정 비율을 따라가도록 변경됩니다. * RX-78 랜드러너
* RX-78 랜드러너 강화 - 폭발 범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로보틱스 - 마스터 레벨이 감소합니다. (20 → 10)
* Ez-8 카운트다운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Ez-8 카운트다운 강화 -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G-1 코로나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5 → 20)
* G-1 코로나 강화 - 왕 코로나 발사 기능이 삭제됩니다.
* 트랜스폼 : G-2 롤링썬더 강화 -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7% → 10%)
* 카모플라쥬 - 상시로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피해 감소량이 재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15%) - 스킬 사용 시 투명상태와 회피율만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Hold & Go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0 → 0)
* Ex-S 바이퍼 강화 -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트랜스폼 : G-3 랩터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40 → 30) - 스킬 키 입력시 적에게 랩터를 부착시키는 프로세스만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트랜스폼 : G-3 랩터 강화 -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7% → 10%) - 랩터 HP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G-1 코로나 공격력 상승량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RX-60 트랩러너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트랩 범위가 25% 증가합니다.
* RX-60 트랩러너 강화 - 로봇 레벨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트랩 범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중 전투 메카 : 템페스터 - 머신건 공격력이 44.8% 증가합니다. - 미사일 공격력이 42.7% 감소합니다. - 자폭 공격력이 30% 감소합니다. - 메카닉이 사망할 경우, 템페스터가 주변 적에게 돌진해 자폭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 전투 메카 : 템페스터 강화 - 로봇 레벨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메카 드롭 - 전체적인 스킬 프로세스가 개선됩니다. ㄴ 폭격 간격이 감소합니다. ㄴ 낙하한 로봇이 바닥에 닿을때 폭발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생성되는 로봇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ㄴ 낙하 중에 로봇 전폭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조준 전폭으로 사용시 기존과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ㄴ 힐링 레이더, 마나 릴렉서가 적을 추적하도록 변경되며, 폭발하며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프로세스가 개선됨에따라 전체적인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메카 드롭 강화 - 마스터 레벨이 증가합니다. (4 → 5) - 최대 레벨이 증가합니다. (6 → 7) - T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1 → 2) - 레벨당 메카 드롭 공격력 1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레드 버스터 확률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특수 랜드러너 소환수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틸 스매셔, 힐링 레이더, 마나 릴렉서 등장 확률 감소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패로우 팩토리 - 스킬이 리뉴얼 됩니다. ㄴ 스패로우의 외형이 변경됩니다. ㄴ 스패로우가 총탄을 발사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로봇 전폭 시전시 범위안의 적 중, 가장 높은 등급의 몬스터에게 돌진해 자폭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15초 → 5초) ㄴ 팩토리 설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ㄴ 스패로우가 팩토리를 빠져나오는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킬이 리뉴얼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솔라 모듈 시스템 - 전체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패로우의 폭발 공격력을 따라가는것이 아닌, 별도의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최후의 투지 - 맵상에 투지 로봇이 존재하지 않으면 투지 로봇이 즉시 생성되도록 변경됩니다. - 투지 로봇이 상시 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게이볼그 펀치 - 공격력이 32.2% 증가합니다. - 아크리액터 스킬의 게이볼그 펀치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50% → 25%)
* Ez-10 카운터어택 - 카운터어택 폭발시 카운트다운 3기가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프로세스가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Ex-S 바이퍼 Zero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3개 → 2개) - 지속시간 종료시 랜드러너가 낙하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랜드러너 낙하 프로세스가 삭제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HS-1 친구들 - 쿨타임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전레벨 15%)
* TX-80 디멘션 러너 - 스킬이 리뉴얼 됩니다. ㄴ 디멘션 러너의 외형이 변경됩니다. ㄴ 전방에 다수의 미사일을 발사해 초토화 시킨 뒤, 적에게 돌진해 자폭합니다. - 스킬이 리뉴얼 됨에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TX-45 A-Team - 공격력이 20.5% 증가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3개 → 5개)
* 헬 마치 - 스킬이 리뉴얼 됩니다. ㄴ 메카닉의 후방과 전방에 포탈을 생성하여 로봇을 행진 시킵니다. ㄴ 포탈의 중심점에서 로봇들이 조우하면, 서로 경례하며 폭발합니다. - 스킬 범위 내에서 항상 동일한 타격수를 가지도록 개선됩니다. - 스킬이 리뉴얼 됨에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아크리액터 스킬의 헬 마치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50% → 25%) * 크로니클 장비 - 데블스 커맨드 (2차 크로니클) ㄴ 6세트 효과 변경 : Ex-S 바이퍼 공격력 40% 증가, 쿨타임 30% 감소 → Ex-S 바이퍼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5% 감소 ㄴ 6세트 효과 추가 : 로보틱스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 차원의 녹색 기운 ㄴ 로보틱스 효과 삭제 : 지능 % 증가 효과 추가 : 스킬 공격력 증가량 추가 증가
* 버그 수정 - 카모플라쥬 스킬 유지시간 중 거너 캐릭터만 회피율이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중 전투 메카 : 템페스터의 미사일 명중시 비정상적인 데미지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HS-1 친구들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쿨타임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메카닉(여) * 다음 로봇의 HP, 방어력이 캐릭터의 HP와 방어력의 일정 비율을 따라가도록 변경됩니다. - RX-78 랜드러너
* RX-78 랜드러너 - 폭발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 RX-78 랜드러너 강화 - 폭발 범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로보틱스 - 마스터 레벨이 감소합니다. (20 → 10)
* Ez-8 카운트다운 - 공격력이 17.5% 증가합니다.
* Ez-8 카운트다운 강화 -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G-1 코로나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40초 → 20초)
* 트랜스폼 : G-2 롤링썬더 - 공격력이 27.7% 증가합니다.
* 카모플라쥬 - 상시로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피해 감소량이 재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15%) - 스킬 사용 시 투명상태와 회피율만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Hold & Go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0 → 0)
* 트랜스폼 : G-3 랩터 - 공격력이 35.9% 증가합니다. - 스킬 키 입력시 적에게 랩터를 부착시키는 프로세스만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G 로봇 강화 - 1레벨당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레벨당 11% → 10%)
* G 마그네틱 - 스킬 시전시 바라보던 방향으로 마그네틱 탄환을 발사하도록 개선됩니다.
* 공중 전폭 메카 : 게일 포스 - 머신건 공격력이 31.2% 감소합니다.
* 공중 전폭 메카 : 게일 포스 강화 - 로봇 레벨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메카 드롭 ㄴ 전방에 폭격기가 등장해 다수의 실버 버스터를 낙하시켜 폭발 피해를 입힙니다.
* 메카 드롭 강화
* 스패로우 팩토리
* 솔라 모듈 시스템
* 트랜스 폼 : G-0 배틀로이드 - 트랜스포메이션 스킬의 트랜스 폼 : G-0 배틀로이드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50% → 25%)
* Ez-10 카운터어택
* HS-12 플라즈마 (신규 액티브 스킬) - 6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Ex-S 바이퍼 Zero
* 프리스비
* 리미트 오버!!
* G-오퍼레이터 - 리미트 오버!! 스킬의 일부 기능이 이전됩니다. ㄴ 코로나 발사 쿨타임 감소 ㄴ 롤링썬더 개체수 증가 - 메세지 유지 시간이 증가합니다. (6초 → 30초)
* G-S.P. 팔콘 (신규 액티브 스킬) - 7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마그네틱 필드 (신규 액티브 스킬) - 8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고기동 메카 : 볼트 MX - 트랜스포메이션 스킬의 고기동 메카 : 볼트 MX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50% → 25%)
* 크로니클 장비 - 데블스 커맨드 (2차 크로니클) ㄴ 6세트 효과 변경 : Ex-S 바이퍼 공격력 40% 증가, 쿨타임 30% 감소 → Ex-S 바이퍼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5% 감소 ㄴ 6세트 효과 추가 : 로보틱스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 러스트 블러스터 토이 (3차 크로니클) ㄴ 6세트 효과 추가 : 프리스비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20% 감소
- 차원의 녹색 기운 ㄴ 스패로우 팩토리 효과 삭제 : 로봇 전폭시 폭발 확대율 증가 효과 추가 : 스패로우 폭발 확대율 증가 ㄴ 로보틱스 효과 삭제 : 지능 % 증가 효과 추가 : 스킬 공격력 증가량 추가 증가
* 버그 수정 - 트랜스폼 : G-2 롤링썬더로 트랜스폼시 공격 판정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랜스폼 : G-2 롤링썬더의 개체수가 4개일때 롤링썬더가 비정상적으로 충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모플라쥬 스킬 유지시간 중 거너 캐릭터만 회피율이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마도학자
* 고대의 도서관 - 지능 증가량 옵션이 삭제되고, 스킬 공격력 증가량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10레벨 기준 : 스킬 공격력 35% 증가 (1레벨 당 스킬 공격력 2% 증가)
* 도발 인형 : 슈르르 - 투척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고출력 매직 미사일 - 매 타격시마다 타격된 몬스터를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의 몬스터를 추적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고출력 매직 미사일 강화 - 1레벨당 범위 증가치 옵션이 삭제됩니다.
* 퍼밀리어와 친하게 지내기 - 고출력 매직 미사일 탐색 범위 증가율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10레벨 기준 : 고출력 매직 미사일 탐색 범위 20% 증가 (1레벨 당 탐색 범위 2% 증가)
* 블랙 망토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변이 파리채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변이 파리채 강화 - 1레벨당 대성공 증가치 옵션이 삭제됩니다. - 1레벨당 실패 감소치 옵션이 삭제됩니다.
* 빗자루 스핀 - 지상에서 시전 시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공중에서 시전 시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빗자루 스핀을 지상에서 시전하면, 타격된 적들이 마도학자의 전방으로 끌려오도록 변경됩니다. - 지상 회전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 시전 후 혼란에 걸릴 확률이 감소합니다. (10% → 5%) - 시전 후 혼란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3초 → 1초)
* 빗자루 스핀 강화 - 1레벨당 혼란에 걸릴 확률 감소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 - 오브젝트를 타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시전할 시 반동이 감소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 강화 - 1레벨당 띄우는 힘 증가값 옵션이 삭제됩니다.
* 자폭 - 습득 시 C키 추가 입력을 통해 다음 탑승형 스킬들을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플로레 컬라이더 ㄴ 성난 불길 가열로 ㄴ 메가 드릴 ㄴ 플로레 전기토끼 ㄴ 잭프로스트 빙수 ㄴ 우로보로스 - 자폭 사용 시 위상변화를 시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메가 드릴 - 지속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다단히트 간격이 25% 감소합니다. - 메가 드릴 탑승 중에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동 중 최대 가속도에 대한 제한이 추가되어, 방향 전환이 수월하도록 개선됩니다.
* 성공 예감 - 마도학자의 모든 전직 스킬 시전 시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퓨전 크래프트 - 타격된 적들이 퓨전 크래프트 중앙으로 끌려오는 기능이 강화됩니다. - 다단히트 회수가 증가하여, 마지막 타격이 나오기 전 타격에 공백이 존재하던 부분이 개선됩니다. (15회 → 20회) ㄴ 다단히트 1히트당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3레벨, 6레벨 효과 변경 ㄴ 3레벨 : 기계장치 주위에 위치한 적들을 기계 안으로 끌어당기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ㄴ 6레벨 : 공격 속성을 모든 속성으로 변경시켜주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대왕 파리채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이펙트 크기에 맞게 증가합니다.
* 플로레 전기토끼 - 타격시 적 경직시간이 증가합니다. -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전기충격 이후 마도기계가 폭발하기까지의 시간이 감소됩니다.
* 현자의 돌 - 쇼타임의 지속 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빗자루 스핀 시전 시 혼란에 걸리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폭 시전 시 넘어지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호문쿨루스 - 스킬효과 on 상태일 시, 블랙 망토를 시전하면 플루토상이 나타나 홀딩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잭프로스트 빙수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회전 중에는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회전이 끝난 후, 마도학자가 빙수에서 더 빠르게 튕겨져 나가도록 개선됩니다.
* 롤리팝 크러쉬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타격시 적 경직시간이 증가합니다. - 무적 상태인 적에게는 사탕이 유도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우로보로스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X키나 스킬 키를 연타하면, 호문쿨루스들이 신에 겨워 팔을 흔들어 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연타의 정도에 따라 많은 수의 호문쿨루스 들이 팔을 흔들어 댑니다. - 우로보로스 탑승 중에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동 중 최대 가속도에 대한 제한이 추가되어, 방향 전환이 수월하도록 개선됩니다.
* 크로니클 장비 - 선구자의 발자취 (3차 크로니클) ㄴ 6세트 효과 삭제 : 고대의 도서관 지능 상승치 25% 증가, 스킬 공격력 상승치 25% 증가 ㄴ 6세트 효과 추가 : 고대의 도서관 스킬 공격력 상승치 10% 추가 증가
- 절대영도 세계 세트 (3차 크로니클) ㄴ 6세트 효과 삭제 : 고대의 도서관 지능 상승치 25% 증가, 스킬 공격력 상승치 25% 증가 ㄴ 6세트 효과 추가 : 고대의 도서관 스킬 공격력 상승치 10% 추가 증가
- 차원의 녹색기운 ㄴ 고대의 도서관 효과 삭제 : 고대의 도서관 지능 증가 옵션 삭제 효과 추가 : 고대의 도서관 스킬 공격력 추가 증가 옵션 추가
* 버그 수정 - 개조 슈르르 스킬 체험하기에서 슈르르가 습득되어 있지 않아 스킬 체험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퍼밀리어와 친하게 지내기 스킬의 플로레 컬라이더 시전 시간 감소 옵션의 수치가 잘못 표기되고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용암지대 생성물약 스킬 사용 시 캐스팅 속도가 높을 경우 공중에서 비터스 캔디바를 통해 실패하여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퓨전 크래프트의 플로레 라사 구속 레벨이 표기된 수치보다 높은 값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디멘션워커
* 괴리 : 금단의 니알리 - 니알리의 HP와 방어력이 캐릭터의 HP와 방어력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SSTH - 니알리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에서 200%로 변경됩니다.
데미지형 상태이상 개편 관련 아이템 변경사항 * 데미지형 상태이상 개편에 따라 관련 아이템 옵션 및 규칙이 변경 됩니다. - 아이템의 데미지형 상태이상(출혈, 중독, 감전, 화상) 공격이 캐릭터의 스텟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의 데미지형 상태이상 레벨 관련 옵션이 제거됩니다. - 석화 상태이상의 석화 해제 시 공격 옵션이 제거됩니다.
캐릭터 밸런스 개편에 따른 아이템 변경사항 *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 따라 관련 아이템의 옵션 및 툴팁이 변경됩니다. * 주요 변경사항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수정하여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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