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초 마계 업데이트로 게속 낮아지던 도전장 값은 극세를 부리고 있는 현 상황을 알아봤습니다.

도전장 값은 경매장 기준 39000골드에 육박합니다.
90확장으로 인한 90제 에픽의 등장과 함께 도전장 회수율이 극격히 낮아졌기 때문인데요.
작년 8월부터 떨어지던 도전장의 가격은 현재 7~8월에 비해 2배나 오르고 작년 8월보다 8000골드나 비싼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마그토늄의 가격은 갈수록 낮아지고 있습니다.

마그토늄의 가격 하락으로 인해 광부들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더 이상 노가다로도 골드를 벌기 힘든 실정...

마그토늄의 가격이 낮아지는 데에는 이유가..


네이트람의 회수율이 두배로 적어지자 많은 노가다꾼들이 마그토늄광부로 이직하면서 공급율을 대폭 증가하고 
사재기는 많아지면서 수급을 조절하지 못해 생긴 문제...

이에 윤명진 디렉터는..


윤명진은 도전장 가격을 안정화시키겠다는 말을 했으나 구체적인 자세한 말이 없고

대안은 없으면서 말만 그렇게 하는거 아니냐는 의문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가 게속되면....
도전장값은 게속해서 상승,마그토늄값은 추락세..몇 달 뒤면 각광받는 던전은?

바로 수쥬 무투장의 황룡대회,청룡대회입니다.
두 던전은 입장 재료가 필요하지만 도전장 값이 오름에 따라 그 회수율도 변모하고 있습니다.

두 던전의 입장 재료

황룡대회:끝없는 영원 5개 적색 큐브 조각 40개 (입장 재료 총합 16145골드)
5개 + 50개

청룡대회:끝없는 영원 7개 적색 큐브 조각 50개
7개 + 50개

클리어보상 

2만골드 이하 + 은은한 곡옥 1~2개 
2만골드 이하 + 화려한 곡옥 1~2개

이 던전의 장점은 크게 3가지입니다.
강렬한 기운,지옥파티 초대장,지옥파티 도전장

강렬한 기운은 강한 무기를 맞추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존재이며 노가다와 동시에 강렬한 기운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초대장과 도전장을 함께 얻을 수 있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습니다.

강렬한 기운은 최소 1~5개 이하를 획득 가능하시며 도전장은 안 나오는 경우도 있으나 초대장의 획득율이 큽니다.

초대장은 매우 흔하게 뜨며 한판에 1~3개 내지를 획득할수 있으며 도전장도
1~2장 먹을 수 있는것으로 알려집니다.

소모 피로도는 8
부가적으로 곡옥을 통해 보주를 얻어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얻을 수 있는 보주.

칭호는 꽤나 좋군요!

실제로 필자는  분신진권 8재련과 4차원 증폭너클 8재련을 위해 2주동안 대회를 돌아
초대장 500장과 도전장 100장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이 던전의 또 한 가지 큰 장점은 클리어 시간이 1분 조차 되지를 않습니다(※직업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앞으로 도전장 값이 게속 오르는 형태라면 황룡대회가 새로운 노가다 현장이 될 수도 있다는 분석입니다.

도전장 가격을 올리려는 기하급수적이 방법이 결국 도전장 가격을 너무 극심하게 올려 새로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안톤 레이드를 가는 수도 급증하고 도전장 가격이 비싸짐에 따라 도전장을 사는것보다 쩔을 받는것이 훨씬 이득인 면이 생기고 있습니다.

도전장 값이 이렇게 안정화되지 않고 게속 오를 경우의 문제입니다.

또한 마그토늄값은 게속 싸질경우 마그토늄광부보다는 황룡대회가 집중되는 현상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여러분! 혹시 모르니! 끝없는 영원과 적색 큐브에 대한 투자 어떠신지요!(사재기 추천안함)

(사실 그전에 패치될 겁니다..알아두시기만 하세요! 곧 개발진의 개입으로 도전장 값은 하락할 것으로 추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