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컨 던전에 대해
- 90레벨 이후 마계 6시 방향 새로운 지역(메트로센터 - 마계 결착지)에서 입장 가능
- 피로도는 8 소모
- '1인 플레이'만 가능
- 입장 시 테라니움 5개, 탄생의 씨앗 5개 소모(작성일 기준 1회 당 입장 소모 비용이 약 8만에서 10만정도 소모)
- 탄생의 씨앗은 마계 지역에서 드랍하며 드랍율은 다소 낮은편, 경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난이도는 체감상 고던 이상(그라6로 돌기는 약간 까다로움)
- 입장 시 두 가지 형태의 던전으로 나뉨(공지 상에는 적군, 녹군이라고 표기되어있음)
- 두 던전은 체감 상 난이도가 적군이 더 어렵고 녹군이 쉬움(적군의 보스 몹인 귀왕 드라잔이 초반에 무적 타임이 2회 존재하여 각성기 잘못 넣으면 그냥 날림)
- 녹군 보스는 자비로운 사샤(개인적으로 쉬움)
- 이전 맵으로 이동 불가(일방 통행)
- 2인이상 파티원과 돌 때 올라가던 지옥 파티 게이지 처럼 에컨 던전을 돌 때 에컨 게이지(가제)가 상승하며 5회 입장하면 게이지가 풀이 되며 다음 6회째에 적군, 녹군 맵이 합쳐진 던전이 나온다.(하지만 일방 통행이므로 좌, 우 선택을 잘해야 함)
- 일반 몬스터나 네임드 몬스터, 보스 몬스터, 6회에서 나오는 보너스 상자에서 다르마의 상징, 귀면족의 뿔이 드랍된다.
- 다르마의 상징과 귀면족의 뿔은 마계 결착지의 눈꽃의 요슈아 NPC에게서 재료 아이템(문장석 등)을 구매 할 수 있다.
(요슈아 NPC가 판매하는 아이템은 모두 1:1 비율로 구매가 가능하며, 에컨더리의 장비 승급 및 옵션을 변경하는 재료 아이템을 판매한다.)
- 귀면족의 뿔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한 아이템은 일일 제한 마틈 입장권(10개), 지옥파티 프리패스(20개)로 교환 가능하며, 다음 날 오전 6시에 삭제된다.(마틈 입장권은 1회, 지옥파티 프리패스는 5회 교환 가능하다.)
- 에컨 던전은 6회 이후 추가 입장 시 보상 드랍을 하지 않는다.(7회차만 돌아봤으나 보상 카드에서 나온 에컨더리를 제외하곤 드랍템은 보질 못했음)

2. 에컨더리에 대해
- 에컨더리(= 에컨 레전더리)는 에컨 던전에서 나오는 네임드, 보스 몬스터, 보상 카드에서 에컨더리가 드랍된다.
- 에컨더리는 4종류의 옵션 등급이 존재하며, 아이템 앞에 접두어가 붙는다.(한자라서 알기 어려우므로 별 개수로 판단하는 걸 추천 0개~3개로 등급이 나뉜다.)
- 에컨더리는 90레벨 제한으로 무기를 제외한 천, 가죽, 경갑, 중갑, 판금 방어구 5세트, 악세서리 3세트, 특수 장비 3세트가 드랍된다.
- 획득 시 모든 에컨더리에는 기본적으로 2개의 옵션이 붙어서 나오며, 비 정화 상태로도 드랍이 된다.(일명 똥묻은..)
- 에컨더리는 해체 할 경우 등급에 따라 다르마의 상징으로 구매 가능한 재료 아이템이 해체 결과물로 나온다.(최소 5개)
- 에컨더리 해체 시 레전더리 소울은 나오지 않고 끝없는 영원이 나온다.(최대 얼마나 나오는지는 확인하지 못 함)
- 에컨더리에 부착할 수 있는 옵션은 그룹으로 나뉘며, 이 그룹 내에서만 해당되는 옵션 변경이 가능
(스탯, 속도 그룹이 적용된 에컨더리는 스탯, 속도 그룹에 들어간 능력치만 옵션이 변경 가능 - 스탯, 속도 그룹 : 힘, 체, 지, 정, 공속, 이속, 캐속)
- 그룹이 중복으로 붙을 수도 있다. (스탯, 속도 그룹 + 스탯, 속도 그룹)
- 옵션 변경 시 소모되는 문장석은 등급마다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