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이계,고던에 시즌서버와 같은 한줄짜리 체력바가 도입됨
몬스터에 체력을 직관적으로 한눈에 알수있어서 정말 좋은패치인듯....진작에 했어야..

2.난이도는 이계,고던 모두 1,2,3이 해금되있음 패치공지에 따르면
 1은 기존 이계 던전 노말/고대 던전과 비슷
 2는 이계 던전 익스퍼트와 비슷
 3은 이계 던전 마스터/레퀴엠 던전과 비슷

3.난이도 해금은 계정공유가 안됨
한캐릭터로 난이도를 올려놔도 다른 캐릭터는 3부터 시작

4.파티원 전원이 난이도를 해금해놔야 해당 난이도를 들어갈수있음
방장만 있을경우 안됨

5.고대던전도 난이도 공유가 안됨
한캐릭터로 왕의 유적을 7까지 열었다고 쳐도 다른 고대던전들은 그대로 3333333

6.고대던전의 배치몹들이나 네임드 패턴들이 바뀜
예를 들어 왕의 유적 수호의 밀리아의 경우 

요런 친절한 게이지가 생기고 마법공격 물리공격 둘다 먹히는 수호해제상태가 생겼고
노이어페라의 그림시커 쌍둥이 사제는 쳐맞다가 무적하고 ㅌㅌ하는 발암패턴이 사라짐 그런데 사제 한명이 죽었을때 다른 사제가 옆에와서 살려주는 괴랄한 패턴이 생김
그리고 노이어페라 좀비들이 예전엔 합체를 하던말던 대충 뚜까패도 할만했는데 이제는 합체하면 엄청난 몸빵으로 바뀜 가능한한 합체못하게 순삭하는 방향으로 진행을 해야함
이밖에도 네임드 주변에 없었던 잡몹이 있다던가 하는식으로 많은부분들이 바뀜
종합적으로는 3까지의 난이도에서는 패턴들이 더 쉬워진 느낌

7.노이어페라의 퀘스트 아이템드랍갯수가 낮아짐
예전에는 최대 10까지 모을수 있었으나 이제는 최대 6개주는듯
더불어 이제 고던 퀘스트는 일반,레퀴엠 하나로 통합됨 30개짜리로 일퀘땜에 쩔받던사람들은 그냥 난이도 1로 두번ㄱㄱ하면됨
10월 6일 패치로 트레져를 쓰든 않쓰든 난이도 무관13개로 바뀜 개꿀

8.제한시간 5분은 난이도6부터 적용

9.이제 하급 진혼의돌은 사라지고 진혼의 돌로만 진혼의 무기,리버레이션 합성법에 사용됨
고던 일일퀘는 진혼의돌로만 지급


개인적 코멘트
무한 난이도라고 업데이트 해놨는데 사실상 고스펙유저들은 이계,고던에서 파밍을 할이유가 없음 기껏해야 업데이트될때 기존에 구비해놓지 못한 스위칭용 크로니클 얻을때 더 편한정도?
파밍단계유저들의 경우도 난이도를 올려도 딱히 크로니클세트아이템같은 보상의 드랍률이 올라가는 체감이 안듬 그래서 빡세게 고난이도를 갈이유가 없음
결국 이 컨텐츠는 고스펙유저가 저스펙유저들에게 쩔을 해주는데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해준것뿐
네오플에서는 이렇게 쩔을 강요한다고 생각이 들정도의 시스템을 만들어놓음
하지만 골드=현금으로 쉽게 통하고 유저들의 의식수준이 그리높지않은 던전앤 파이터에서 쩔사기꾼같은 악성유저들이 판을치고 그 악성유저들에게 대응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차단시스템이 만들다 말아놓은듯 병신같은 상태라 오늘도 던파를 하면서 암이 발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