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빠른 여귀검사 2차 각성이 이루어질 예정이라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검마 라는 케릭터가 그 동안 어떠한 난항을 겪어 왔는가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검마를 오랫동안 키우신 유저분들을 제외한 이제 막 검마라는 케릭터를 육성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은 이해를 구하기 위한 설명이 필요로 할까?
 라는 부분에 있어서 조금 고민한 시간이 있지만, 
그러한 부분은 타 직업 육성을 하시는 분들께 조금은 실례가 될수도 있다는 판단이 들어,
 그런 결락 맺고 뛰어넘을수 있는 부분들의 이야기는 가급적이면 피하도록 하겠습니다.

1) 데몬슬레이어 / 검마 라는 직업의 던전앤파이터!

검마라는 직업의 아라드 대륙에서 갖는 액션성이란 무엇 일까요? 
검마라는 직업은 사복검이라는 마검을 다루는 직업이며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사복검을 사용하여 전방 광역기를 토대로,
 순수하게 딜링을 하는 딜러 포지션에 속합니다.
탄탄한 직업 에피소드와 마검 그리고 각종 마인들을 부리는 상당히 매력적인 직업인데요
 덧붙여 케릭터 보이스는 전대미문 최고라고 보셔도 무방하며 서유리님 께서 작업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순간적인 딜링과 지속적인 딜링을 둘다 겸하고 있는 직업이므로 딜링부분에서의 대부분의 포지션을 소화할수 있도록 개발팀에서 컨셉을 잡고 있는 직업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2) 데몬슬레이어 / 검마 얼마나 강력한가?

검마라는 직업의 강력함은 초기 검마의가호9 및 브롱3 검가6 스위칭을 통한 혈화난무의 시대를 지나 크로니클 FGT 를 통한 중도의 이계 컨텐츠에서의 브롱크스 세트로 넘어오게 되며 현재에 이르러 레이드가 나온 시점의 마인의속삭임 세트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마인의속삭임 9셋트를 통한 사복검-발의 특화가 매우 강력하고 이 또한 현재의 마지막 컨텐츠인 레이드 시점에서의 전부위 에픽 둘둘 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게 되는 마인의속삭임 셋트 아이템이 벨런싱 관점에서의 화두로 도마위에 오를 정도로 강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기본 베이스의 사복검-발의 경우 기본기 정도의 머물러 있는 스킬에 불과하지만, 3/6/9 정확히는 9세트의 옵션에 이르러서야 매우 강력한 스킬로 탈바꿈 하는데, 
 현재의 오버벨런싱에 가깝다 라고 많은 유저들분들에게 이목이 쏠리는 이유는 무엇인가 살펴 보면, 
 3-6-9셋을 통한 쿨타임 감소 + 스킬 데미지 증가 + 힛트 구간 조절 및 힛트수 증가 또 그 부분을 통한 혈지군무의 분신이 사용하는 사복검-발의 강력함이 현재의 마인의속삭임 세트아이템을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딜링과 순간적인 딜링을 겸할수 있는 또 그를 요하는 레이드가 나온 시점에서의 마인의속삭임 세트 아이템이 오버벨런싱이라고 이야기는 지속적으로 검마를 오래 키워주신 분들이 모두 이야기 했던 부분이고, 저 또한 마인의속삭임 크로니클 세트 아이템에 대한 문제점은 앞으로 검마라는 직업이 개선이나 받아야할 실질적인 상향 개편에 걸림돌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빠른 수정이 이루어져야 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