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밸런스 개편]

<오블리비언>

* 속성 보호

- 속성 저항 증가치가 15로 증가하고, 속성발동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항상 모든 속성 저항이 증가하도록 바뀌었습니다.

* 속성 발동

- 지속시간 동안 평타 모션이 캐스트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포스

- 5레벨 마스터, 15레벨 맥시멈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 습득 SP가 30에서 25로 감소하고, 15레벨마다 1레벨씩 올릴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포스 스택의 수급 방식과 스택 제한 수가 변경됩니다.

  스택 제한 수가 짝수 레벨에 2개, 홀수 레벨에 3개씩 증가하여 1레벨 5개, 5레벨 15개가 됩니다.

  평타 혹은 스킬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쌓이게 됩니다.

- 마스터 레벨 증가로 새로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1레벨 : 스택을 최대 5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엘레멘탈 캐넌의 공격력 10%, 크기 10% 증가

  2레벨 : 스택을 최대 5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엘레멘탈 레인의 공격력 8%, 마법구 발사 속도 10% 증가

  3레벨 : 스택을 최대 5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컨센트레이트/엘레멘탈 스트라이크 공격력 6%, 크기 6% 증가

  4레벨 : 스택을 최대 5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엘레멘탈 필드/컨버전스 캐넌 공격력 6% 증가

  5레벨 : 스택을 최대 10까지 소모하여 스택 1개당 엘레멘탈 버스터/아마겟돈 스트라이크 공격력 2% 증가

* 원소 폭격

- 1레벨 습득 시 캔슬할 수 있는 스킬에 연속 발사가 추가됩니다.

- 평타를 캔슬하고 발동한 스킬의 쿨타임이 10%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체인 라이트닝의 캔슬 페널티와 캔슬하고 사용시 공격력이 10% 증가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엘레멘탈 레인 발동 중 작은 마법구 발사를 취소하고 다른 스킬로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 경우, 남은 마법구는 발사 되지 않고 사라집니다.

- 간혹 일부 스킬이 발동되지 않고 쿨타임만 도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크리스탈 어택

- 습득 SP가 25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6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얼음 기둥의 낙하 속도가 50%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진이 사정거리 내에 가장 가까이 있는 적의 아래에 자동으로 생성되게 변경되었습니다.

  사정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기존과 같이 엘레멘탈 바머의 앞쪽에 마법진이 생성됩니다.

* 파이어로드

- 습득 SP가 25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최초 습득 레벨이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불기둥의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불기둥이 나타나는 속도가 30% 증가하였습니다.

- 첫번째 불기둥이 나온 후 이동이 가능하게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체인 라이트닝

- 습득 SP가 30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최초 습득 레벨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레벨 86을 기준 마스터 시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기존 28레벨, 개편 후 31레벨)

- 쿨타임이 1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지속시간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지속 시간 중 스킬 키를 입력하여 전류를 끊고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끊어진 전류는 추가적으로 다른 적에게 이어지지 않습니다.  

- TP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15%

  1레벨 습득시에만 전류가 이어지는 회수 2회 감소

* 암전

- 습득 SP가 30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 최초 습득 레벨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레벨 86을 기준 마스터 시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기존 28레벨, 개편 후 31레벨)

- 쿨타임이 1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구체 크기 및 공격 범위가 20% 증가하였습니다.

- 근접한 적을 공격 시 무기 속성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임 서클

- 습득 SP가 40에서 35로 감소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스킬 구조가 변경되었습니다.

  전방에 화염의 고리를 던져 회전 시킨 후, 폭발하여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화염 고리의 크기와 회전 공격력, 폭발 공격력은 기존의 수치가 그대로 반영됩니다.

  화염 고리 안쪽의 적에게는 대미지가 1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 습득 SP가 40에서 35로 감소하였습니다.

- TP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5레벨 마스터/7레벨 맥시멈 스킬로 변경.

  1레벨 습득 TP가 2, 2레벨 이후 습득 TP가 1로 변경.

  1레벨 습득 시 쿨타임 3초/지속시간 1.5초 감소

  레벨당 공격력 8% 증가

  레벨당 빙결 확률/레벨이 4%/1레벨씩 증가

* 라이트닝 월

- 습득 SP가 50에서 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15%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18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다크니스 맨틀

- 습득 SP가 50에서 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흡수 범위의 성장률이 변경됩니다.

  기존 : 1레벨 100%, 24레벨 110%

  변경 : 1레벨 120%, 24레벨 144%

* 엘레멘탈 레인

- 습득 SP가 60에서 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작은 마법구의 폭발 크기가 30%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구의 속성이 속성 발동으로 선택한 속성을 따라가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속성에 따라 마법구의 이펙트가 달라집니다.

* 엘레멘탈 버스터

- 원소 폭격을 통해 다른 스킬로 캔슬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캔슬할 경우, 더 이상 폭발 공격이 이어지지 않습니다.

* 컨센트레이트

- 습득 SP가 60에서 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30%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2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엘레멘탈 스트라이크

- 습득 SP가 70에서 6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25%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4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검은 눈 -> 아이 오브 어비스

스킬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단순한 호불호 문제)

- 스킬 연계 시 스킬 공격력 변화율의 성장 곡선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1레벨 114%, 4레벨 120%, 6레벨 124%

  변경 1레벨 112%, 4레벨 121%, 6레벨 127%

- 평타를 캔슬하여 발동한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1레벨 변환율 106%, 4레벨 변환율 111%, 6레벨 변환율 114%

- 연계하여 발동하는 스킬 모두에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며, 특정 스킬의 부과 효과가 변경 및 추가됩니다.

  크리스탈 어택 : 얼음 기둥 크기 증가
  파이어로드 : 불기둥 속도 증가율 삭제, 불기둥 크기 증가
  체인 라이트닝 : 시전 후 이동 가능
  암전 : 구체 크기 및 공격 범위 증가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 범위 감소 옵션 삭제
  플레임 서클 : 화염 고리 및 폭발 범위 증가, 화염 고리 회전 속도 증가
  라이트닝 월 : 장막 발사 선딜레이 감소, 장막 크기 증가
  다크니스 맨틀 : 흡수 범위 증가

* 엘레멘탈 필드

- 공격력이 20% 상향되었습니다.

- 엘레멘탈 필드 생성 위치가 엘레멘탈 바머의 전방으로 변경됩니다.

- 속성 저항 감소 수치의 성장 곡선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1레벨 -16, 6레벨 -26

  변경 1레벨 -15, 6레벨 -30

- 선딜레이가 50% 감소하였습니다.

- 후딜레이가 30% 증가하였습니다.

* 컨버전스 캐넌

-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 넉백이 삭제 되고, 적을 날려보내는 거리가 감소하였습니다.

- 이동이 가능한 건물형 몬스터를 날려보내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원소폭격을 통해 사용 중 다른 스킬로 캔슬 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아마겟돈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원소 행성 낙하 후 폭발하기까지, 적을 강제 경직 상태로 만드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원소를 쏘아 올린 후부터 원소 행성이 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 스킬 레벨 구간이 잘못 설정되어, 달인의 계약 사용 시 2레벨 이상 찍을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