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목)부터 진행하고 있는 에픽 로드 이벤트. 일주일동안 '부서진 것들의 숲'을 플레이하며 지옥 코인을 100개 모았을 경우 70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에픽 상자는 계정당 단 1회만 구입할 수 있으며, 한 번 선택한 이후에는 되돌릴 수 없다.

70레벨 에픽 무기 중 어떤 무기가 가장 좋은지 활발한 의견 공유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으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무기들을 한 곳에 모아 정리했다.


▲ 과연 어떤 에픽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 장난감으로 쓰기엔 아깝다! 유틸 및 스킬 강화 위주의 70레벨 에픽 무기

◈ 너클 - 분신진권 ( 추천도 ★★★★★ )

좋은 옵션을 찾아보기가 힘든 70레벨 에픽 중에서 단연 눈에띄는 아이템은 너클 분신진권이다. 환영폭쇄 스킬의 공격력, 폭발 증가 효과와 더불어 쿨타임까지 2초 줄여주며, 크로니클 세트인 광채의 조력자 9세트와 함께할 경우 환영폭쇄 한 번에 주변의 몬스터들이 모두 쓸려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환영폭쇄는 고정 대미지 스킬이기 때문에 최종 콘텐츠인 레이드까지 가져가는 것은 약간 힘이 들 수도 있다. 그러나 이계 던전은 물론 진 고대 던전까지 환영폭쇄 하나로 수월한 공략이 가능해지므로 넨마스터를 육성하려고 준비 중인 유저라면 분신진권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 환상의 짝꿍이라고 할 수 있는 분신진권과 광채의 조력자 세트의 조합.


▲ 환영폭쇄 대미지가 상당히 강력해진다. ( 출처 - 네이버블로그 류골 )




◈ 십자가 - 절망의 시계태엽 ( 추천도 ★★★★☆ )

영광의 축복 +3을 필두로 크루세이더에게 편의성을 제공해주는 무기. 영광의 축복 스킬 레벨은 60레벨 유니크 십자가 사제의 심판과 동일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절망의 시계태엽의 캐스팅 속도 +10%와 모든 스킬 쿨타임 15% 감소 효과다.

보통 크루세이더는 머리, 모자를 정신력으로 선택하기 때문에 캐스팅 속도가 상당히 느린 편인데, 캐스팅 속도 +10%가 느린 버프 속도를 조금이나마 보완해주며, 쿨타임 15% 감소 효과로 인해 버프를 나눠주는 것이 상당히 편리해진다.

정신 자극의 비약이나 PC방 버닝 버프를 받아 쿨타임이 줄여진 상태에서 절망의 시계태엽 효과까지 갖춰진다면 쿨타임을 전혀 기다릴 필요 없이 디바인 퍼니쉬먼트의 버프 스택을 빠르게 채울 수 있다.


▲ 쿨타임 감소 효과로 버프 스택을 빠르게 채울 수 있는 것이 장점.




◈ 핸드캐넌 - 익탄 핸드캐논 ( 추천도 ★★★☆☆ )

70레벨만 아니었어도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았을 듯한 익탄 핸드캐논. 레이저 라이플 +5, 레이저 쿨타임 2초, 충전시간 50% 감소와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속성 강화까지 갖추고 있어 레이저 홀릭 못지 않은 레이저 강화 효과를 보여준다.

레이저 라이플의 쿨타임 2초 감소 효과는 꽤나 체감되는 수준이며, 크레이그 스트롱 6세트(쿨타임 45% 감소)와 강력한 맹공 혹은 푸른색 부여가 된 균열된 차원 장비를 이용한다면 거의 쿨타임 없는 레이저 라이플을 사용할 수 있다.

남런처는 여기에 추가로 쿨타임을 20% 줄여주는 집중포화 스킬까지 가지고 있어 레이저 라이플을 틈나는 대로 난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레벨 제한이 조금만 더 높았어도 레이저 홀릭의 자리까지 위협할 수 있었을 텐데... 여러므로 아쉬운 무기.


▲ 주로 사용하는 크레이그 스트롱 6세트와 익탄 핸드캐논의 조합.

▲ 레이저 난사를 하고 싶다면 익탄 핸드캐논을 추천! (출처 - 유튜브 캐넌안씀)



◈ 광검 - 냉룡의 분노 ( 추천도 ★★☆☆☆ )

냉룡의 분노는 검제가 사용하기 좋은 에픽 광검이다. 70레벨이니 만큼 대미지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폭검의 폭발 크기 50% 증가 효과는 그야말로 폭검을 맵병기로 만들어준다. 특히, 폭발크기가 50% 추가로 증가하는 이화접륜 9세트와 조합한다면 화면에 보이는 모든 적을 공격하는 것은 일도 아니다.

네이트람이나 미러 아라드와 같이 넓은 맵을 빠르게 넘어가고 싶을 때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며, 아이템 세팅이 어느정도 되어있다면 이계던전 조차도 움직이지 않고 그자리에서 폭검을 사용한것 만으로 폭사시킬 수 있다.


▲ 냉룡의 분노와 이화접륜 9세트로 폭발 범위를 100% 늘리는 세팅.

▲ 그냥 아무 위치에서나 써도 다 맞을것 같다. (출처 - 유튜브 김길마)




◈ 장창 - 사능철간 - 장 ( 추천도 ★★☆☆☆ )

물리 크리티컬 +22%, 크리티컬 대미지 25% 증가의 매우 준수한 옵션을 가진 무기. 적중률 +9% 효과까지 있어 웬만해선 스턱이 나지 않는다. 효과만 보면 부족한 점이 없지만, 레벨 제한이 70이라는 것에서 발목을 잡는다.

70레벨 무기를 활용하려면 그 무기만의 독특한 개성이 있어야 하는데, 너무 무난하게 좋은 옵션 떄문에 85레벨 레전더리 아이템에 비교당할 수밖에 없다. 만약 사능철간 - 장의 레벨 제한이 80만 되었어도 리버레이션 장창 정도는 가볍게 넘어서는 무기가 되었을 것이다.


▲ 옵션은 정말 좋지만... 이런 무기가 70레벨이라 아쉬울 뿐.




◈ 챠크라 웨펀 - 분노의 불두꺼비 ( 추천도 ★☆☆☆☆ )

한 때 삼족섬의 전설 9세트와 분노의 불두꺼비 조합으로 두꺼비유염탄의 공격력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쿠노이치가 주목을 받았던 적이 있으나 스킬 하향으로 인해 예전의 강력함은 찾아볼 수 없게 되었다.


▲ 그래도 나름 한 시대를 풍미했던 무기다.

▲ 무려 절반이나 하향. 이렇게 큰 폭으로 하향된 스킬이 또 있을까?





■ 본무기로 쓰기 어렵다면 스위칭이지! 스킬 스위칭에 도움이 되는 70레벨 에픽 무기

◈ 쌍검 - 실버 나이트 ( 추천도 ★★★★☆ )

85레벨 에픽 단검 실버 스피릿이 없다면 70레벨 쌍검 실버 나이트를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버스트림 +1 스킬과 더불어 실버스트림 지속시간 10초 증가, 실버스트림 중 히트엔드 사용시 남는 연계점수 1 증가 효과까지 모두 스위칭으로 이어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버나이트 착용 시 실버스트림을 60초에서 70초까지 늘릴 수 있고, 히트앤드를 사용해도 항상 연계점수가 1개는 남아있게 되므로 훨씬 빠르게 연계점수를 모을 수 있게 된다. 또한, 항상 1개가 남는다는 점을 이용해 소드 댄스 스킬을 무한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 실버스트림의 지속시간을 늘려준다.

▲ 연계점수가 1개 남기 때문에 소드댄스를 무한으로 사용 가능.(출처 - 유튜브 시 내)




◈ 리볼버 - 골드 아나콘다 33mm ( 추천도 ★★★☆☆ )

데스 바이 리볼버 +2 효과를 가지고 있는 골드 아나콘다 33mm. 에픽, 레전더리를 제외하면 데스 바이 리볼버 2레벨을 올려주는 아이템이 없으므로 70레벨 에픽 무기로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만일 골드에 여유가 있다면 똑같이 2레벨을 올려주는 레전더리 리볼버 눈 뜬 악몽의 오탁을 사용할 수도 있다. 그러나 버프 시전 시 지속시간 동안 암흑 상태가 되는 패널티 때문에 매번 상태이상 회복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골드 아나콘다 33mm를 선택할 때 가장 아쉬운 점은 60레벨 에픽 리볼버로 데스 바이 리볼버 +3 효과를 가진 바이팅 진 스팅어의 존재다. 물론 2레벨 자체로도 충분히 받을 가치가 있지만, 기껏 한 번 있을까 말까한 '에픽' 선택의 기회를 최고의 스위칭 아이템이 아닌, 어중간한 아이템에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최고의 버프 세팅을 노리고 있다면 어딘가 찝찝한 기분이 들 것이다.


▲ 바이팅 진 스팅어가 70레벨이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 레전더리에도 2레벨 효과가 있지만 암흑 효과 때문에 상당히 불편하다.




◈ 자동권총 - 롤 컨플렉트 건 ( 추천도 ★☆☆☆☆ )

자동권총 롤 컨플렉트 건은 남메카에겐 G시리즈를, 여메카에겐 랜드러너와 카운트다운을 강화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서로 반대되는 콘셉의 스킬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어 보이지만 70레벨 무기인 만큼, 공격용으로는 크게 도움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롤 컨플렉트 건은 메카닉 스킬인 로보틱스 +3 효과를 이용, 버프 스위칭을 목적으로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버프 스킬의 레벨을 3개나 올려주는 것은 확실히 좋은 효과라고 할 수 있으나, 문제는 로보틱스 +3 효과를 가진 무기가 롤 컨플렉트 건 뿐만이 아니라는 것.

60레벨 유니크 자동권총인 디럭스 건샷에도 동일 옵션인 로보틱스 +3 이 있다. 2016년 6월 3일 기준으로 경매장에서 약 30만~50만 골드면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로보틱스 스위칭을 노리고 에픽 선택 상자로 롤 컨플렉트 건을 받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로보틱스 스위칭을 생각 중이라면 차라리 디럭스 건샷을 쓰는게 낫다.




◈ 배틀액스 - 한이 서린 울분의 배틀액스 ( 추천도 ??? )

아이템 이름에서 물공 퇴마사의 분노가 느껴진다. 열정의 챠크라 +3 효과를 가진 무기는 오로지 에픽 등급에서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스위칭 용도로 전혀 부족함이 없다. 하지만 열정의 챠크라 버프 자체가 스위칭을 할 만큼 효과가 뛰어나지 못하다는 것이 문제.

열정의 챠크라는 1레벨당 오르는 힘이 30~40 정도로 매우 적다. 2016년 6월 3일 기준 10만 골드면 구입할 수 있는 오르카의 흑랑주열정의 챠크라 +2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힘을 여기서 30정도 더 올리자고 에픽 무기를 선택하는 것은 상당히 아깝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러나 물공 퇴마사는 6월에 개편이 예정되어 있는 캐릭터다. 낮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열정의 챠크라 스킬이 개편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으며, 만일 스킬 증가 대미지 효과로 버프의 기능이 변경된다면 열정의 챠크라 +3 효과가 굉장히 도움이 될 것이다.

따라서 한이 서린 울분의 배틀액스를 생각 중이라면 물공 퇴마사의 개편을 지켜본 후에 아이템을 선택해도 늦지 않다.


▲ 열정의 챠크라가 상향된다면 정말 좋은 스위칭 장비가 될 수도?

▲ 20레벨 이후부터 증가량이 높아지긴 하지만 거의 체감이 되지 않는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