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에서 봤던 의견들도 조금 짜집기 했습니다.

원본글 작성자 분들께는 허락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다른데서 좀 퍼가서 올리고 그러는 건 대 환영입니다.

 

고치거나 덧붙여도 되고 그냥 가져가서 보고 비웃어도 됩니다.

 

 

그리고 징징글 어투를 살리기 위해서 반말이 섞이는 것 양해 바랍니다.

 

일단, 딜은 제쳐두고 적겠습니다. 딜은 제쳐두고.

 

1.라이징 슬래쉬/ 홀리 스매쉬/ 강습/ 무기 막기/ 넥 업 사이드/ 치유의 기도/ 컷 인 대쉬

공용스킬은 다 훌륭함. 어차피 전직후 쓰는건 이동용 컷 인 대쉬 정도고 치유의 기도는

진짜 솔플 기준으로도 힐량 좋았었지만 너프도 받았고 그거 빼는게 사실 더 낫긴 함.

 

2.단죄의 십자가

ㄱ.슈아나 있으면 좋음.

 

3.심판관의 전투술

ㄱ.백스텝 평타의 쿨타임이 괜히 액션성을 해치고 쓸데없으니 삭제 또는 쿨 1초로 경감.

ㄱ.백스텝 평타 캔슬 화염병 또는 정수 사용 가능.

 

둘중 하나는 해주길.

 

4.플레게의 화염병

ㄱ.정수뿌리기에 확장 효과로 화염병뿌리기를 만들어주거나

ㄱ.화염병 사용시 뒤 방향 방향키로 근접으로 던지는 거리 조절 기능 추가.

ㄱ. TP를 통해서 딜+크기 확장으로 근접몹까지 맞을 정도로 크기 확대가 가능하도록.

 

셋중 하나 추가.

 

-배틀엑스 마스터리

없음.

 

5.징벌의 일격

ㄱ.소각에 걸린 몹을 못 밀어내는데 밀어낼 수 있게 변화.

ㄱ.빙결사의 설화연창처럼 전진거리 조절기능 추가.

ㄱ.타격판정을 후방 50px 정도 확대.

 

셋다 해달라는 건 아니고 하나라도 해주면 쓸만함.

 

6.플레게의 정수

ㄱ.정수 사용시 바닥에 정수 판정이 1초 정도 더 유지되었으면 함.

ㄱ.또는 정수 뿌리기 사용시 잔여 판정이 1초 정도 늘었으면 함.

 

사실 둘다 되면 더 좋겠음.

 

7.성화

ㄱ.TP에 슈아 붙여주면 좋음.

ㄱ.특정 무적시 틱뎀 딜 안들어가는 버그 없애기

ㄱ.캔슬 사용시 쿨다운 감소기능(10%~15%내외) 추가.

 

셋 다 있으면 좋음.

 

8.광적인 믿음

다 좋은데 캐스팅(약 3초 고정) 너무 길다. 캐속받아도 되니 조금(0.5~1초)만 줄여주면 더 재밌을 듯.

 

9.심판의 일격

뭔가 조건부(TP나, 성화 스택 사용시만 이나..)라도 좋으니 발동시 슈아가 있으면 더 쓰기 좋은 기술.

워낙 좋은 기술이라 더 이상의 개선점은 없음.

 

10.즉결심판

무큐 잡기인데 홀딩 판정이 없고 조건부 특수경직으로 넘어가는 특이한 기술.

 

ㄱ.첫 타격부터 휘두르는 타격 마지막까지 슈퍼홀딩을 넣어줘야 쓸만함.

ㄱ.그게 싫으면 소각시만 되는 특수 홀딩 후 후딜 삭제.

ㄱ.그것도 싫으면 무큐삭제후 쿨다운 단축.

 

셋중에 하나 정도는 바랄 수 있잖슴?

 

11.세례의 불길

공속이 36%쯤인데 선딜이 1초쯤 걸림. 공속 거의 없애고 1.5초인데 큰 체감이 안듬.

 

ㄱ.선 정수 뿌리는 판정에 정수 묻는 판정을 주거나,

ㄱ.정수후 불길 뿌리는 판정까지의 선딜을 대폭 삭제(노공속 1초 정도로)하거나

ㄱ.성화나 정화의 불꽃으로 취소하더라도 불꽃이 자동으로 나가도록 변경.

 

셋 중에 하나라도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함.

 

12.고결한 격노

ㄱ.막타 공격력 비중을 줄이고 전체적인 공격력 비중을 늘린다.(총합은 조금 높거나 비슷)

ㄱ.경직을 무시하는 적을 대응할 수 있게 슈퍼홀딩 판정을 준다.

ㄱ.시전속도를 더 빠르게 해준다.(지금보다 80%정도의 시간으로)

 

셋 중 하나 정도는 필요합니다.

 

13.참수

노공속 2.5초 공속 36정도에서 2초의 어마무시한 선딜이 있습니다.

 

ㄱ.그냥 선딜을 1초 정도로 줄인다. 공속보정도 필요.

ㄱ.첫타 특수경직에 슈퍼홀딩 판정을 매겨서 경직 무시하는 적도 잡혀있게 한다.

ㄱ.첫타에도 공격력을 부여해서(후타의 30%정도)데미지를 늘린다.

 

사실 홀딩따위 필요없고 선딜만 줄여주면 좋겠습니다.

 

14.이단의 낙인

레벨링시 성화 스택과 소각시 딜증폭 시간이 늘어나지 않아서 보람이 적다.

ㄱ.16기준 스택1 상승(3->4) 

ㄱ.성화 틱과 별도의 낙인 유지시간 증가효과 부여.(16기준 2초 증가 정도)

ㄱ.정수 라인인 화염병 세례의 불길 정화의 불꽃 스킬도 데미지 보정 추가.

 

없어도 우수한 패시브지만 개선점은 장인정신으로 꼼꼼하게 찾아야 합니다.

 

15.화형

홀딩 비는 문제는 후딜줄일때 개선된 듯 하다.

이건 징징이라기 보다 당연한 요구만 할 거라서 셋중 하나 이런게 아님.

 

ㄱ.9레벨 화 명속성 저항 감소는 속성 차별이다. 전속성으로 확대 또는 그냥 물/마방깎으로 변경.

ㄴ.성화 스택 미사용시 낙인이 적용되지 않아서 딜 감소및 연계가 불편하다. 자동 적용되도록 패치바람.

ㄷ.쿨도 길고 무큐도 7개나 먹고 채널링인데 연계홀딩도 못하게 후딜을 줄였다고만 하고

실제론 거의 안줄인 패치로 눈속임하지 말고, 6레벨 낙인 증가를  십자가 설치형 변경으로 바꿔라. 

 

16.업화의 소용돌이

ㄱ.회전수 상향. 1~2회전 정도.

ㄱ.이동속도+흡입력 상향. 지금 대비 15%정도

ㄱ.막타 비중을 30%쯤 줄이고 회전타격에 분배한다. 딜상향을 조금 해주면 좋음.

 

셋중 하나는 있어야 60제 다운 느낌이 든다.

 

17.정화의 불꽃

던파에서 굉장히 드문 조건부 스킬이라는 점에서 힘든데 거기에 선딜이 길어서 더 힘들다.

 

ㄱ.선딜 삭제 또는 절반이상 대폭 경감. 또는 선 불꽃타격 후딜레이로 변경.

ㄴ.성화스택 사용시 주변 일정범위 적에게 즉발 소각기능 추가.

ㄷ.낙인에서도 말했지만 정수라인이니 데미지 증가.

 

셋다 합리적으로 생각해 본 개선안이고 특히 ㄱ 부분이 제일 심각하니 꼭 반영이 되길 바란다.

 

징징이 아니라 개선안, 할수 있는것만 들어주고 뭐가 불편한지 말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더 나아가자면 2각때는

 

절대로 2각기를 홀딩기로 풀지말고

도끼로 후려패는 듯한 즉발기로 줄것이며

 

액티브중 하나는 조건없는 설치형

선홀딩 가능한 기술.

 

하나는 조건없는 즉발딜 가능한

쿨 적은 스킬을 주길 바란다.

 

2각 패시브는 절대로 낙인이나 성화에

종속되지 않는 범용적인

스증뎀형 패시브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