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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5 07:37
조회: 8,261
추천: 7
35시간 플레이한 11시즌 최종후기일단 전체적인 재미는 전시즌들과 똑같습니다
전체적인 파워는 오히려 떨어졌고 101단 못가는 직업도 있는거같아요 렉도 똑같이 걸리고 고사양 컴퓨터들도 프리징 현상에 튕김 현상까지 있는거같네요 버그나 불편한 요소들도 여전히 안고쳐졌고 2~3일하면 질려버리는 느낌도 전시즌들과 똑같습니다 최종 컨텐츠도 딱히 추가된거 없이 악던 / 지옥물결 / 우버보스 / 나락 끝입니다 또한 일반몹도 특정 패턴공격이 추가되어서 레벨업때 뇌빼고 플레이하면 많이 죽을꺼같아요 머리 위에서 자꾸 칼떨구는것도 짜증나고 쓸대없이 엄청 넓고 긴 캡스톤 던전도 짜증나고 불꺼버리고 안보이게 만드는 암흑상태로 만드는 캡스톤 던전도 개 짜증났습니다 달라진 점은 악던에 고블린 악던이 추가되어서 잊영 옵두 신화템 얻기가 쉬워졌고 골드수급도 전시즌보다는 잘되는 편이라 재료에 관한 스트레스가 확실히 줄었어요 담금질도 확정으로 변경됐고 가끔씩 담금질 붙이다 보면 어픽담금질도 떠서 템 만드는 재미가 더 올라간거 같아요 근데 시즌 컨텐츠 축성 너무 아쉽습니다 플레이타임을 억지로 늘리려고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아이템에 담금질 / 명품화 저격까지 다 끝내고 축성했더니 옵션을 강제로 바꿔버리는 축성이 나오거나 아주 의미없는 전설위상 축성이 붙어버리면 그템은 그냥 버리고 갈갈이 해야하는게 너무 아쉽네요 명품화 저격처럼 축성도 무한축성이 가능하게 변경해주던지 아니면 천상의 인장 99~200개당 확정 축성 선택권 이런 선택지가 있었으면 운빨로 2~4어픽 최종 템을 버려야되는 상황이 안나올꺼 같은데 아쉽네요 축성이 좋은거 같으면서도 이상한 옵션 붙을까봐 두렵고 스트레스로 다가오는게 실망스럽습니다 근데 이런 고민들이 다 의미없는게 어짜피 최종 엔드컨텐츠가 나락 하나뿐이라 이딴 개고생하면서 템 맞추는 의미가 없어요 그냥 성전사로 템 대충 끼고 101단 산책하면 끝나는 게임인데 플레이어들이 축성시스템에 스트레스 받으면서 더 할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없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디아4에 가장 시급한건 엔드컨텐츠 추가입니다 자꾸 의미없는 시즌파워 테트리스 끼워맞추기 재탕 그만하고 새로운 강력한 우버보스 / 지옥불 군세 같은 새로운 핵&슬래쉬 컨텐츠 / 경매장 출시 / 아이템 필터 출시 / 펫Ai 개선 / 금화 말고 새로운 화폐단위 출시 이런게 시급한거 같은데 블리자드는 뭐하고 있을까요? ㅋㅋㅋ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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