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0시즌 부터 대방칼발빌드를 팠었던 드루유저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12161?p=2&my=post프리시즌 대방칼날빌드글
 전부터 했던 빌드라서 빅대이터가 쌓인 만큼 새로운 것을 넣다가 빌드 작성이 지연되어서 이제 올려봅니다.
 저는 프리시즌 때부터 이 빌드를 하고 싶었지만 그 당시에 이런 배째는 빌드를 사용하면 유리몸이 되어 바스러졌기 때문에 타협한 결과 생겨난 빌드가 프리시즌의 대방칼날빌드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내줄거 다 내주고도 생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직 대방을 쓰는 속도를 극단적으로 높힌 이 빌드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이 빌드의 장점은 방패로 때리기 그 자체입니다. 엄청난 공속으로 방패로 무지막지하게 때립니다. 대지방벽빌드인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속도죠 ㅋㅋㅋ, 공속이 전부 으뜸으로 착용하면 126%+20(맹공비약)+30(칼발강화)=176 가까이 됩니다.
장비 새팅입니다. ->보석은 루비로 변경합니다.

투구-[대지수호자or탄도학]or위새/[재상용대기시간감소, 총 방어력, 보호막생성량, 최대생명력] 유효옵은 보호막이있을 때 행운적중확률증가 입니다.
상의-위새or불복or원기/[총 방어력, 근접적에게 받는 피해감소, 원거리 적에게 받는 피해감소, 보호막생성량] 유효옵으로는 중독적에게받는피해감소, 보강상태피해감소, 대지방벽+lv4->상의는 유저에게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너무 옵션이 다양해서 3유효도 잘 안 뜹니다.)
장갑-가속하는/[공격속도, 극대화확률, 공격 회피 후 4초 동안 공격속도, 폭풍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or행운적중확률] 유효옵은 대지극피 입니다.
하의[부상상태일 때 물약이 보호막생성]-위새or불복or원기/[근거리에 있는 적에 대한 회피 확률, 총 방어력, 근접적에게 받는 피해감소, 원거리 적에게 받는 피해감소] 유효옵션으로는 보강상태피해감소, 종독적에게받는 피해감소 입니다.
장화[피가기충전or피하기이속증]-유령방랑자/[이동속도, 회피확률, 늑대인간상태의 총 방어력, 영력 사용량 감소] 유효옵은 부상상태의피해감소, 보강재생량 입니다.
무기(도끼)-자연의야만성/[취약피해, 극대화피해, 대지극피, 근거리피해] 유효옵션은 중독적에게 주는피해, 감속피해, 군중재어피해, 모든능력치 입니다. 목걸이에서 이속을 추가로 챙겨서 이속이 넘치는 분들은 탄도학의 위상 쓰세요.
토탬-깨진 돌/[극대화 확률, 재사용대기시간감소, 보강피해감소, 영력사용량감소] 유효옵은 중독적에게 받는 피해감소, 보호막생성량(추천)입니다.
목걸이-공생(으뜸)/[공격 회피 후 4초 동안 공격속도, 재사용대기시간감소, 폭풍기술의 재사용대기시간감소, 근접피해감소=늑대인간총방어력] 유효옵은 이동속도, 총 방어력, 보강or중독된적피해감소입니다.
반지1-동화/[극대화 확률, 보호막생성량, 최대생명력, 행운의적중확률] 유효옵션은 취약피해, 극대화피해, 대지극피입니다.
반지2-자연의균형/[극대화 확률, 보호막생성량, 취약피해, 극대화피해] 유효옵션은 최대생명력, 보강재생량, 행운의적중확률, 대지극피입니다.
 먼저 적은 옵션일수록 중요도가 높습니다. 폭풍재감옵션이 부족하신 분은 행적을 2개 챙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평타를 쓰는 분은 원기&위새, 평타 없는 빌드는 원기&[대지수호자or탄도학], 늑뚜빌드는 원기 쓰시면 됩니다.
ㄴ>대지수호자가 좋은 위상이지만 적이 없을 때는 무옵이라 환경딜(번개폭풍 등등)에 영향을 못줘서 우선순위를 변경했습니다. 
심장은 이발사-궁극기 모아주는심장-보복의우리(피해감소)or용맹스러운자(보호막생성량)입니다.-> 용맹심장이 15%로 보복보다 낮기 때문에 보복을 추천합니다.
 추가로 심장은 5레벨이 방어력도 높습니다.
 이발사는 3초 또는 2초가 좋습니다. 저희는 싹쓸바람을 안쓰는(=피해감소 20%, 광범위 중독x) 만큼 위험에 노출될 일을 줄이는게 좋기 때문이고 2초로도 다 터뜨리고 다닙니다.  3초도 장점이 있는데, 우선 딜누적이 좋은건 당연하고, 대격변을 썼을 때 먼저 때리고 있던 적에게 축적된 딜이 늦게 모인 적들이 도착한 다음에 터져서 타이밍이 좋으면 쾌감이 뒤에 끌려온 적들은 바로 삭제됩니다.
 비약은 극한의 공속 뽕을 보기 위해 자극적인 맹공의비약으로 먹어 줍시다.

스킬시뮬링크입니다.
 아직 새팅이 미완성이라 많이 아픈 분들은 늑뚜쓰고 하시다가, 일뚜로바꾸기->싹쓸바람 대신 회오리갑옷 넣기 순으로 차근차근 해보시길 바랍니다. 빌드의 방향성이 다분히 공속 및 대지방벽의 순환율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입니다.

은총입니다.



정복자 보드입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30493 변경된 정복자 보드입니다.
순서는 내면의야수-대지의파멸-죄어오는촉수-고조된악의-대학살의욕망-천둥충격 입니다
내면의야수x



늑뚜버전 노평타빌드입니다.

스킬트리는 위와 같습니다.
신발과 토탬에서 영력감소를 챙긴 분들은 은총을 그대로 쓰셔도 되지만, 없는 분들은 1. 은총에서 재앙->기력충전으로 변경 2. 스킬트리에서 대비책을 1남기고, 동료기술 칸의 지속스킬인 명료에 투자해줍시다.
다른 방법으로는 동화를 밤울음꾼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력이 부족한 상황은 대부분 적이 얼마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어스름은 비추입니다.
정복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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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평타 빌드(일반투구)입니다. 가장 새팅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마지막에 도전해 보시라고 맨 밑에 씁니다.
스킬트리가 다소 변경되기 때문에 따로 올립니다.
정복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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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는 내면의야수-대지의파멸-죄어오는촉수-고조된악의-대학살의욕망-천둥충격 입니다
은총은 재앙을 빼고 기력충전을 넣습니다. 
제일 중요한 장비는 신발과 토탬에서 영력 사용량 감소 2줄은 필수이고, 반지 2개에서 자원생성량을 넣습니다.
영력 2부위(토탬+신발), 명료3, 기력충전, 자원생성량 2부위(반지 2개)로 돌아봤습니다. 선 피울(또는 칼발)-대방-칼발-회갑-칼발 이렇게 인간품을 자주 바꿔주면 유지력이 높아집니다. 일댈기준으로 완전한 무한칼발을 위해서는 목걸이에도 영력감소를 넣어야 하는데(영력감소 20%넘게 붙습니다.), 목걸이에는 붙힐 옵션이 많아서 최대한 목걸이 영감 없이 완성시키려고 노력중입니다. 어스름을 쓰지 않는 이유는 현제 1:1상황에서 영력부족이 문제가 되는데, 1:1상황에서는 어스름이 크게 이득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 주자원 회복 1줄(장갑 또는 토탬), 밤울음꾼의 위상(동화대체)의 추가로 1대1 상황의 영력 무한수급이 가능함을 확인했습니다.



회피 후 공격속도 옵션은 도적 옵션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거나 도적부캐릭을 육성한 후 마부를 돌려서 해당옵션을 뽑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보시면 11랩에 그냥 돌려집니다.
초반에 이동기가 2개나 있어서 20분 정도만 투자해보세요.
추천 스킬은 구멍뚫기1(강화, 근본)-회전칼날(강화, 향상)-그림자걸음(강화, 절재)-질주-맹독 덫(강화)-독주입입니다.
그림자걸음이 칼발이고 질주는 짓밟기라고 생가하시면 됩니다.

1레벨에서 미획득 위상던전을 클리어하면 비술사이용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자주 받는 질문을 Q&A식으로 작성해봤습니다.

Q: 목걸이에 독살을 넣는게 좋을까요?
A: 독살보다는 이속 및 폭풍재감을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Q: 보스가 빨리 안 죽어요
A: 칼발로 먼저 들어간 후 대방-회오리갑옷-피울-칼발순으로 전개해보세요. 중독과 취약을 빠르게 걸고 대방만 바로 터지면 3초내로 잡을 때도 많습니다.

Q: 지옥물결을 도는 속도는 어떤가요?
A: 미친늑대의 환희, 이속목걸이를 장착하고 수문장 및 선조의 인내에서 뺀 스킬포인트를 칼날발톱에 투자하세요.
 그러면 오리지널 칼날발톱 빌드보다 약간 느린 정도로 빠른 수준의 지옥물결 파밍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방어옵션 우선도는 근접피해감소-총 방어도-원거리피해감소-피해감소=보호막생성량=보강피해감소-중독피해감소입니다. 중피감이 수치는 높은데, 이미 유지력이 높아서 중요성이 높지않고, 중피감이 안 통하거나(주로 환경대미지 또는 후속폭발대미지) 중독이 안 붙은 원거리 공격이 가장 아프기 때문입니다. 보강피해감소와 피해감소중에 지금 덜 챙긴걸로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늑대피해감소 포함하면 보피감이나 보생쪽으로 챙기는게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