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0/20450
마깐님의 빠른 정리글을 보고 작성합니다. 좋은 실험과 좋은 정리 감사합니다.
저는 칼발대방 유저이기 때문에 칼발대방 빌드를 사용할 경우 바뀐 점에 관해 써봅니다.

1. 토탬에서 보호막생성량증가
2. 보호막 생성량 증가심장
3. 대지방벽 5랩(기존엔 보생 3부위 으뜸이면 4레벨 이었음)
4. 다이아몬드의 유효화
이외에는 상의 대방 목걸이 방어기술레벨증가 옵션이 유효옵이 되었다는 정도가 참고할 만한 점인 것 같습니다.
사진은 각각 3부위(머리, 반지2)->4부위(머리, 반지2, 토탬)->5부위((머리, 반지2, 토탬 심장)->+다이아몬드 순으로 나열한 것이고, 정상적용 됩니다. 저는 옵션 수치가 낮지만 저기서 14%를 더해도 최대체력에 도달하지는 못 할 것으로 예상되니 마음놓고 5보생+5랩 대지방벽을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25%당 1254 정도이기 때문에 1%50.16X16=702.24+10217=10919->머리, 반지2, 토탬, 보호막심장, 다이아몬드 5개, 대지방벽 5랩 해도 천장에 닿을 일이 없습니다. 

다만 루비, 정복자, 아이탬 최대 생명력 옵션의 영향을 받진 않는다고 합니다.
현제 최대생명력 기반인지 자체적인 기준이 있는지에 대한 연구는 진행되지 않았으며, 만약 최생도 넘어가게 된다면 상의 또한 대지방벽+4와 보호막생성량옵션을 챙기는 우주방어 대지방벽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호막수치와 대방의 대미지를 양쪽으로 올려주는 보호막생성량의 상한이 풀렸기 때문에 그만큼 딜옵션을 포기하고 유틸쪽에 투자하기 편해졌다는 점이 괄목할만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