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탠부터 강령외길.. 뼈창강령 키우고 있는 안녕하냐 입니다.

다른분들 연구된 뼈창공략도 많이 봐왔고 따라해보았지만,
제 취향에 맞게 연구하여 완성/사용중인 뼈창 빌드를 여러분께 소개하고 싶어서 두서없지만 글 올려봅니다.

어픽스 지랄같지 않는 한 100단도 꽤 쉽게 돌 수 있을 정도로 안정적입니다.
영상은 찍지 못했는데 나중에 한번 찍어서 공유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 받았으면 하여 올려봅니다.

1. 정복자 /스탯 : 마을 기준 스탯이며 전투력은 다소 낮아보이지만 이발사딜이 충분히 오버딜이라 잘 녹습니다.
정복자에서 체력/방어도도 많이 채용하여 최대한 단단하게 만들었습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2095



2. 스킬 : 시폭/ 뼈감옥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노화를 채용합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5223

3. 아이템/위상

1) 최종 방어도는 '최소' 7100을 맞춰야합니다. 높을수록 좋긴합니다. 불복이 항상 만땅도아니고, 던전에서는 몬스터가 100이상이니까요  (내용 수정됨)
'불복' 30% 고려하면 방어도 9200이상 순간 뻥튀기 가능, 나머지는 피감+체력 위주로 채우면 됩니다.
특히 강령은 피감 옵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2) 방어구 위상 하나는 '위세'를 채용하여 위험할 순간 전에 평타 한번 날려 추가 피감20퍼 얻고사냥합니다.

3) 장갑에 '가속하는' 위상을 채용하여 양손검의 답답한 공속을 채워주어 후딜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발사'를 채용하기 때문에 행적자원 옵션은 의미가 없어 빼주었습니다.

4) 심장 : 심장이름을 잘 모르겠습니다.. ㅈㅅ..  이발사/ 피해억제(파랭이) / 자동시체 (시촉 무한)
    저는 식인을 사용안하고 노화를 따로 걸어주며 사냥합니다.
    고단일 수록 멀리서 노화 한번걸어주는게 인파이팅하면서 심장노화하는거보다 안전합니다. 
    노화는 적 공격력 감소(피감효과)+ 둔화때문에 멀리서 느리게뛰어오는거보면서 폭딜 날리면 사냥이 편합니다.

5) 자원위상은 어스름을 채용합니다. 이발사 채용시 행적이 안터지기 때문에 드살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6) 목걸이에서 아쉽게도 이속은 채용하지 못했는데, 제 목걸이에서 공격력만빼고 이속으로 채용하면 베스트일 것 같긴하네요 ..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