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적출과 불균형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것 같아 계산에 따른 결과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단순한 딜량에 대해서 비교를 하자면
뼈창 자체가 취약을 걸기도 쉬운편이므로
적출의 취약시 조건부는 쪼개는 위상을 사용해 취약을 걸 경우의 첫타를 제외하고는 조건부가 없는것으로 생각하시면 되서
딜 상승량 자체는 9일 버그 픽스 이후 시점으로 동일합니다.

이제 둘의 차이가 발생하는것이
결국엔 정수소모량 증가 부분이 되는데요.

디아블로4의 자원 소모량 수치는 정수값으로 계산되며
소수점 이후 자리는 반올림되어버립니다.

우선 정수 소모감소 옵션을
신발10.5 목걸이 23.7 풀로 땡기게되면
정수 소모감소옵은 서로 곱연산으로
최종 감소량 31.7%가 됩니다.

적출 사용시 뼈창 정수 소모는 불균이 버그터진 지금 시점으로
25×1.03= 25.75 가 되며
이 값에 감소량 31.7%를 적용하면
17.58로 반올림하여 18 정수가 됩니다


불균 사용시 뼈창 정수는 버그시점으로
25×1.12= 28

감소옵 적용하면
28×0.683=19.124로
근데 소수 첫자리 반올림 하면
19가 나옵니다

반올림 때문에
적출쪽은 소숫점으로 보면 0.42 정수 손해보고
불균쪽은 0.124를 이득봐서
서로의 차이는 1 밖에 나오질 않는거죠

이건 버그픽스 이후로 계산해도 큰 차이 없는데요

버그픽스 후 적출
25×1.09×0.683= 18.61 로 19가 나오고

버그픽스 후 불균
25×1.18×0.683= 20.14 로 20이 나옵니다.

이게 본인의 정수 소모량 옵션을 얼마나 챙겼냐에 따라 차이가 생기겠지만
대체로 이런 방식으로 반올림이 되버리므로
사실상 불균과 적출의 차이는 정수 소모량 1 증가가 끝입니다.

그래서 걍 별 차이 없으니까 나머지 옵 보시고
적당한 목걸이를 챙기시면 되시겠습니다.


참고 부분으로
프리시즌 시절 불균과 적출 목걸이를 비교했던 스샷 올려드리면 계산에 대한 검증이 될거 같네요.
스샷처럼 적출, 불균 제외하면 거의 차이가 없는 목걸이를 사용하였고
적출, 불균 적용시의 정수 소모량(버그픽스 이후 시점)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