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0.3야만 정도 되는 강력한 DPS
훌륭한 타격감
생각보다 준수한 AoE 범위
짧은 텀의 무적기



단점
이동기 부재
근접임
야만이 아님 (중요)


00:00 데미지 (비약 없이 9천만, 1억) 5천만은 시촉 걸린거 때리면 흔하게 보입니다.
00:12 듀리엘 1인
00:32 던전 보스
01:05 도살자 1인 야만이었으면 한방인데 강령이라 세방
01:21 말파스 아들 1인
02:01 말파스 아들 4인
04:20 100단 문양런 3분
07:18 100단 4인

쫄 3명 길 터주는 싹쓸이런은 지루해서 안 올렸는데 6-7분 걸립니다.


전제조건

극대화 확률
뼈 영혼 쿨다운 감소 효과를 위해 100%

극대화 확률 계산 예시

마을 캐릭터 프로필에 표시되는 부분
5% (기본) + 11% (민첩 550) + 12% (장갑) + 7.5% (반지) + 7.5%(중심점) + 8%(망자의 서) = 51% 

마을 캐릭터 프로필에 표시되지 않는 부분
4% (정복자 뼈극확) + 25%(불어나는 저주) + 20%(뼈 폭풍) + 4.5% (정수 150에서 급속 골화 보너스) = 53.5%

더해서 100%가 넘으면 됩니다.

*장비도 꾸지고 렙도 낮아서 맞추기가 너무 힘드시면 목걸이에 불어나는 저주를 쓰세요.

*보시다시피 반지 한 쪽 (혹은 중심점) 에서는 극확이 빠져도 괜찮습니다.

*시체촉수 극확에 의존하는 것은 보스전용 빌드에만 추천. 신성모독을 차도 수동시촉을 계속 써야 100% 유지 가능합니다. 몬스터 밀도가 좋을 때는 괜찮은데, 몇 마리 안 남은 데 한발 던지고 뛰면 간혹 안 돌 때가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뼈 영혼과 뼈 폭풍 쿨다운 감소를 위해 최소 2부위
(2부위일 시에 되도록 10.3% 최고치, 3-4부위일 시에는 정수량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0%만 넘으면 잘 작동합니다)

최대 정수
(일반적으로는) 뼈 영혼 데미지를 올리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수단, 급속 골화 패시브에도 영향을 줌

자원 생성량
한 발 던지고 다음 발을 얼마나 빨리/얼마나 강하게 다시 던질 수 있는가에 영향을 줌
최소 3부위 추천, 5부위까지 가능



플래너 (스킬, 정복자, 청지기 포함)


우버 유니크 없는 스타터 버전
링크 : https://maxroll.gg/d4/planner/x15nd01g

*목걸이에 톱니를 넣고 자만을 다른 부위로 옮기는 것이 조금 더 낫지만
빌드 수정 시 편의성을 위해 목걸이에 자만을 넣었습니다.

*최대 정수량이 낮을 시점이기 때문에 마법학자 희생은 정수+로 선택했습니다.
최대 데미지는 여전히 취약피해가 더 높습니다.

가능한 바리에이션
(1) 티볼트 대신 피 장인의 흉갑
(2) 자만하는 위상 대신 별 없는 하늘의 반지 
(3) 자만하는 위상 대신 신성모독의 반지
(4) 자만하는 위상 대신 보호하는 폭풍, 샤코 착용
(5) 자만하는 위상 대신 셀리그



각성의 벽 사용

*각성의 벽은 극확이 없으니 되도록 양쪽 반지에서 극확을 챙깁니다.*중심점 2재감이 빠지니 투구와 목걸이에서 되도록 재감을 최고 수치로 챙깁니다.


우버 유니크 버전 (영상에서 사용)
https://maxroll.gg/d4/planner/0l1hg04j

*셀리그+샤코가 완비되어야 보호하는 폭풍 위상 없이도 맞을 만 합니다. 샤코가 없으면 뼈 영혼을 쏜 직후 종종 고관 피조물에게 끔살이 나기도 합니다. 사실 샤코를 껴도 가끔 당합니다.




정복자 해설


한글이름
1) 시작 / 희생
2) 뼈 이식 / 정수
3) 식인 / 증폭
4) 죽음의 냄새 / 유체
5) 거대한 괴수 / 통제
6) 피바다 / 착취



* 한방 빌드이기 때문에 건강피해가 효율이 좋고, 부상피해는 상대적으로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 처치 시 정수회복 노드는 함정입니다. 극초반용

* 돌격전차 + 총방% 1부위면 100단 방어도 캡 (13441) 이 찍힙니다.
방어구 고유 장비 효율이 좋기 때문에 방어도 노드를 꼼꼼하게 챙겨서
돌격전차 없이 방어도를 확보할 수도 없습니다. 방어도만 주는 노드는 다 낭비입니다.

* 통제를 식인에 붙여서 75포인트 다 찍는 것보다 최소한의 포인트로 65까지 찍을 수 있는
거대괴수 보드에 붙이고(-19.8%) 식인 보드에서 매직노드 효율 150%를 끌어서
정예피해 올리는 것이 더 낫습니다.(정예 +36%, 1포인트 이득) 저항 확보도 이득을 봅니다.

* 붙일 수 있는 거의 모든 부위에 지능을 붙인 상황을 가정한 정복자여서 저항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저항 캡 도달이 안 될 시에 2번 보드 빨간색 원 안의 5%짜리 노드, 6번 원 안의 지능+민첩 2노드를 빼서
2,3번 노란색 원 안의 저항 노드에 더 투자하시면 됩니다.

* 마찬가지로 피가 너무 낮아서 불안하시다면 위 데미지 노드 대신 1번 보드 노란색 원 안의 생명력%를 챙기세요.


게임플레이 팁

* 1인에서는 뼈폭풍 유지하고 면상에 영혼 한 방씩 꽂으면서 달리면 됩니다.
시촉은 몬스터가 많을 때만 씁니다.
장비가 좋지 않아 데미지가 살짝 부족하면 노화 -> 뼈영혼 -> 노화 -> 뼈영혼 이런 식으로 써 주세요.
노화 + 시체 촉수를 쓰고 남는 시간에 피 안개를 쓰시면 티볼트 효과도 받고 안전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암흑 시체폭발을 찍으셨다면 모인 몬스터가 스킬 쿨도 꽤 줄여줍니다.

* 듀리엘 같은 던전 밖 보스를 칠 때에는 방어 위상 버리고 신살자 피장인 가셔도 됩니다.

* 보스전 딜 패턴은
(1) 수확으로 시체 생성(시체가 이미 있으면 생략 가능) 후 시체 촉수
(2) 피 안개(티볼트 버프 + 시체 터뜨리기) 사용 후 보스와 겹침 (뼈 파편 18발을 전부 맞춰 정수를 돌려받기 위해)
(3) 피 안개가 끝난 후(혹은 취소한 후) 바로 뼈 폭풍 (죽음의 냄새 전설노드 발동, 시체가 충분하면 식인도 발동)
(4) 뼈 영혼 연타

입니다. 보스는 가능하면 딱 겹쳐서 때리는 쪽이 훨씬 빠릅니다.

* 도살자 듀리엘 릴리트 생각없이 겹쳐서 조져도 되는데 말파스 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위치 잘못 잡았다가 몽둥이 3타 맞으면 갑니다. 겹치더라도 넉백 스킬 때문에 밀려나서 위험해지기도 합니다.
피 안개를 쓰고 살짝 뒤쪽(항문 바로 아래쪽에 자리잡는다는 느낌)으로 가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조금이라도 뒤쪽에 위치해 있으면 3타 전부 안 맞는 것으로 보입니다. 밀려나도 뒤로 밀려나서 연계에 당할 일도 없구요.


다음 번엔 파밍이 끝나는 대로 물리시폭 빌드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