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 3 만큼은 아니지만 디아 이모탈은 셋트템이 케릭 성능을 끌어올리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부분 6셋이 구리기 때문에 4셋 +2셋 조합을 선호 하십니다.

아주 초기 야만은 고행 4셋을 선호 했고, 훨윈드로 비투 4셋 옵을 상시 발동할 수 있는 시점부터 비투 4셋은 야만의 필수 셋트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한때 대체할만한 세트로 생각했던 이스타르 4셋을 쓴 적도 있지만, 성능 차이는 비투 너프 (?) 업데이트 이후에도 아직까지 체감이 될 수준의 차이를 보입니다.

야만은 보유한 모든 스킬을 통틀어 평타가 단일 DPS중 가장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왜 이따 구로 설계 했는지 모르겠지만, 비투 4를 쓰게 되면 훨 (or 맹돌)-> 평타 3초 -> 훨 (or 맹돌) -> 평타 3초 -> ... 라는 매우 단순한 딜 메커니즘을 파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평타 성능 향상에 좋은 샬바 4셋도 고려 대상이 될 수 있냐? 이것도 아닙니다.
샬바 4셋은 평타 5대를 쳐야 최대 주 공속 25퍼를 올려주지만, 비투는 훨 한방으로 공속 30퍼가 바로 발동 됩니다. 다른 클래스도 무한 비투가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비투를 상시 발동할 수 있는 야만 입장에서는 비투 4셋이 샬바 4셋을 압도적으로 찍어 누르는 성능을 보입니다. (샬바 6셋은 운이 잘 맞으면 초반 DPS가 비투 4셋을 이길 수 도 있지만, 안정적이지 않을 뿐더러 비투가 버프 효과 시간을 30퍼 더 올려주기 때문에 장기적인 DPS는 비투4를 앞지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업뎃 이후에도 비투 4셋은 거의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 본 글은 어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쓴 것이 아닌 개인적인 경험에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