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은 맵을 이용한 아이템 파밍도 승리의 요소로서 매우 중요하지만, 결국 승리를 좌우하는 건 여타 AOS 게임과 동일한 '캐릭터의 운용법'에 따라 달라진다. 자신의 컨트롤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달라지는데 캐릭터의 능력치를 체크하면 앞으로의 운용에 소소한 도움이 될 것이다. 영원회귀 캐릭터의 능력치 설명은 다음과 같다.


■ 캐릭터의 능력치 소개

※ 능력치를 읽는 법은 좌측 상단부터 아래로, 그 다음 우측 상단부터 아래로 순 입니다.


1) 공격력
기본 공격력의 피해를 높여줍니다.

기본 공격 피해 공식
(( 공격력 * 100 / (100 + 상대 방어력) * (1 + 치명타 발생 시, (1 + 치명타 피해 증가율))) + 기본공격 추가 피해 [flat] - 상대의 기본 공격 피해 감소 [flat]) * (1+ 기본 공격 추가 피해% - 상대의 기본 공격 피해 감소%)"
* flat = 고정값 (예: +10)

2) 공격 속도
1초당 공격 하는 횟수를 의미하며 상한치는 2.5 입니다.

3) 치명타 확률
공격시 200%의 피해를 입힐 확률을 의미하며 아이템으로 100%까지 맞출 수 있습니다.

4) 치명타 피해

5) 생명력 흡수
기본 공격으로 인한 피해량의 수치 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치명타에도 적용 됩니다

6) 기본 공격 추가 피해
기본 공격에 추가로 피해를 입히는 양을 말합니다. /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7) 스킬 증폭
적에게 스킬을 적중시키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피해 공식
(( 스킬에 정의된 피해* 100 / (100 + 상대 방어력)) + 스킬 증폭 [flat] - 상대 스킬 피해 감소 [flat]) * (1+ 스킬 증폭% - 상대의 스킬 피해 감소 %)"
* flat = 고정값 (예: +10)

8) 쿨다운 감소
스킬의 쿨다운을 줄여줍니다. / 상한치는 40% 입니다.

9) 스태미너 재생
0.5초당 회복되는 스태미너 수치 입니다. / 캐릭터 레벨과 아이템의 영향을 받아 증가할 수 있습니다.

10) 스킬 피해 감소
적의 스킬에 적중 당했을 때 피해를 줄여줍니다.

11) 방어력
받는 피해를 감소 시킵니다 (상단의 피해 공식 참고)

12) 최대 체력
최대 체력치를 증가 시킵니다 / 캐릭터 레벨과 아이템의 영향을 받아 증가할 수 있습니다.

13) 최대 스태미너
최대 스태미너를 증가 시킵니다 / 캐릭터 레벨과 아이템의 영향을 받아 증가할 수 있습니다.

14) 체력 재생
0.5초당 증가하는 체력 수치를 말합니다. / 음식 사용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15) 기본 공격 피해 감소
적의 기본 공격의 피해를 줄여주며 방어력과는 다른 개념 입니다.

16) 이동 속도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말합니다. / 상한치는 현재 7.0 입니다만 게임내에서는 맞출 수 없는 수치 입니다.

17) 비 전투 중 이동속도
공격을 1회라도 한 유저는 전투 상태가 되며 전투에서 5초 이상 벗어나면 비전투 상태가 됩니다. / 기본 이동 속도에 합산 됩니다.

18) 시야
캐릭터가 볼 수 있는 범위를 뜻하며 해당 수치가 높아 질수록 카메라가 줌 아웃 되어 한 화면에 더 먼곳을 볼 수 있습니다.

19) 공격 사거리
캐릭터의 기본 공격 사거리를 뜻합니다. / 아이템의 영향을 받아 증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