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리턴 4500시간 유저 월민입니다!
현재 수아 루트로 고착화 되어 있는 골소연 or 골연소를 대체할 루트
그리고 그에 맞는 빌드를 소개 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숲고항 루트입니다! 
원격드론 호출 하나도 사용 하지 않고 깔끔하게 나옵니다. 
동선 설명하겠습니다. 
최적의 동선 입니다. 숲 생명의나무 앞에서 스폰이 되면 파밍을 빠르게 다 하고
 가는길에 나뭇가지를 캐주시고 
고주가 중앙에 집으로 이동해주세요. 한명이 이미 떨어졌더라도 필요한 재료가 한명당 하나씩만 가져가는 재료라서 남아있습니다. 
운동화나 피아노선은 항구에서도 나오니까 스킵하셔도 됩니다. 

꽃은 고주가에서 캐주세요. 

항구에서 파밍 열심히 두들겨주시고 파망지에 다른사람이 이미 파밍을 했다면 다른 파밍지로 빠르게 이동해주세요. 

붕대가 3개가 필요하다보니 좀 걱정이실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붕대는 잘남아있습니다. 옷을 최대한 나중에 만들어주세요! 
만약에 최적의 동선을 잘활용해서 오셧다면 항구에 있는 어지간한 친구들보다 파밍을 빠르게 하셧을겁니다. 그러면 음식도 만들지 말고! 항구에 오는 실험체들과 교전이후에 곰파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숲에 만약에 다른 사람과 함께 스타트 했는데 최적의 동선에 다른 사람이 있다면 이곳에서 시작하게 될텐데요. 조금 돌아야합니다. 잘보고 따라오세요. 
파밍 다하고 똑같이 고주가 진입전에 나뭇가지를 캐주세요. 
왼쪽 라인 파밍 하고 가는 길에 꽃 캐주세요.
루프 앞 자동차까지 확인해보시고 필요한 재료가 다 나왔다면 항구로 이동해주세요. 만약에! 그럼에도 필요한 재료가 모이지 않았다면 작은집으로 들어가지 마시고 아랫라인으로 가서 확인해주세요. 작은 집은 들어가도 필요한 재료가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아이템 설명 하겠습니다. 
 
우선 팔괘장 입니다. 저주템이 수아한테 안어울린다는 인식이 조금 있는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저주 효과에 보면 기본 공격 피격시 1초 감소 보이시나요? 상대에게  마음의 양식을 타격하면 저주의 쿨타임이 1초 줄어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수아랑 저주랑 잘 어울리는 시너지인 것이죠. 

EOD 슈트는 초반에 방어 스텟이 매우 빵빵한 편입니다. 
초반 기준으론 성장 스증으로 이루어진 스킬 증폭 옷들이랑 비교해봤을때 교전 벨류가 더 강하다고 느껴져서 선택하였습니다. 
  
황실 부르고넷은 초반 스증이 70이나 되는 보라색 아이템중에서 가장 스증이 높은 머리 아이템 입니다. 당장 이동속도도 수아에게는 무시못할 스텟이니까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나이팅게일 아마 가장 의아한 선택이라고 생각 했을 겁니다.
우선 팔괘장을 사용하는 루트라서 꽃은 무조건 하나가 필요하고 루트상에 드라우프니르도 나오긴 하지만 가죽이 필요한 번거로움 최대한 채집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선택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이팅게일에 있는 주는 회복 증가 12% 옵션은 수아의  돈키호테 회복 그리고  마음의 양식 회복에도 추가 회복이 붙습니다. 이 효과만으로도 유사 마법봉의 효과를 가지게 해줄수가 있습니다. 또한 나이팅게일 제작으로 인해 남은 힐링 포션으로 항구 교전에서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SCV의 경우에는 당장 루트에 나와서 선택한 것도 있지만 방해효과저항에 벨류는 높다고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수아의 특성상 방해 효과를 받을 일이 비교적 적긴 하지만 그럼에도 아예 방해 효과를 안받는건 아니기 때문에 선택하였습니다. 


특성 입니다. 저는 이렇게 사용하는데 
많은 수아 유저분들이  엔도로핀을 많이 쓰기는 하지만 그 대신에  철갑탄을 채용 하는 것도 많이 보았습니다. 만약에 철갑탄을 쓰실 거 라면 해당 루트를 전부 돌고 항구에 라이터 두개를 주워서  뜨거운 물을 만든 후에 창고에서  위스키 혹은  얼음을 주워서  위스키 핫토디나  정화수를 만들어서 스태미나 운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후반템에도 스태미나 재생류 아이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철갑탄 들어도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거 같아요. 
 영혼 흡수 장치는 마지막 루트가 항구라서 교전유도도 많이 되기도 하고 항구 창고 곰을 독점 했을때 이득을 많이 챙기기 위해서 선택하였습니다.  
저항 특성의 경우에는 
 대담 특공대 불굴중에 두개를 골라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저는 대담은 무조건 채용하는 이유가 보통 대담이 활성화 될려면 수아의 회복류 스킬이나  파랑새 스킬을 통한 쉴드 즉 본인이 피해를 입기 가장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해서  대담을 적절히 활용하는 상황이 많이 나온다고 생각해요.  특공대의 경우 상대 뒷라인 진입을 하는 경우에 홀로 교전에 서는 경우가 많이 나와서 개인적으로 강추 드립니다. 또한 항구 파밍 이후에 교전에서도 큰 이득을 챙길수가 있습니다. 
 불굴의 경우 저는  기억력 스킬을 통한  오딧세이 견제를 자주 하기 때문에 좀 필요없을때 빠지는 경우들이 생겨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후반 아이템 설명해드릴게요. 
두가지의 빌드로 나뉘는데 우선 위에 빌드부터 소개시켜드릴게요. 
 
정말 특이하게 진은드레스를 제외하면 모두 적에게 스킬을 적중시켰을때 디버프를 부여하는 아이템들로 구성해봤습니다. 머리랑 팔은 여유가 된다면  페르소나 그리고  용의비늘로 빌드업해도 좋습니다. 해당 빌드를 가실때는 최대한  진은드레스를 먼저 올려주세요! 
기존에 수아가 많이 활용했던 골소연 OR 골연소 루트의 빌드업템

이 빌드에 비해서 평균 DPS는 더 높았고 또한 한파와 약한 치유 감소를 통해서 우리 아군에게 조금 더 도움을 주기가 좋았습니다. 물론 기존 빌드는 기본적으로 스킬 증폭 스텟이 높기 때문에 쉴드량이나 회복에 조금 더 도움을 주기는 합니다.  
이전 패치로 터럭손 방망이가 스킬 증폭 +90 -> 스킬 증폭 +98 이나 되는 큰 버프를 받아서 한번 채용해보았습니다. 

 
이 빌드는 극 이속을 챙겨서 상대에게 진입하기 쉬운 환경 그리고 미스릴 갑옷으로 인한 딜탱을 챙기는 빌드입니다. 약간 피올로 느낌으로 짜보았어요. 용의비늘의 경우 스카디로 교체해도 괜찮습니다. 
이전에 돈키호테의 회복이 저점이 올라가는 패치를 받은것을 보고 떠올린 빌드입니다. 


전술 스킬은 수아의 단점을 크게 보안해줄 블링크를 들었습니다. 벽너머 적을 추적 혹은 벽너머로 도주, 상대 원거리 딜러에게 순간적인 진입 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즌 시작부터 비주류를 너무 좋아했던 저라서 망치 수아도 열심히 연구해보고 다른 빌드도 열심히 연구해보고 그랬는데 정말로 괜찮은거 같아서 수아 유저분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었어요. 사전큐는 거의 안하고 솔로 위주로 많이 돌려봤는데 저주 특성상 킬 마무리하기도 좋고 딜량도 뽑기 좋아서 여러모로 장점이 많다고 생각해요! 

아무튼 이렇게 인벤 팁과 노하우 이벤트를 기회 삼아서 한번 올려보았습니다. 다들 많은 관심 부탁 드리고 나중에는 유튜브 영상으로도 찾아뵐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이쁜 수아누나 올리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이터널리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