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적인 수치들은 계산해서 티어를 정리한 것이 아닌 직접 인게임에서 게임을 접해보고 여러 실험체들을 사용해본 결과를 토대로 작성한 티어표
아마 모든 유저들이 공감할 티어표라고 생각함.
본인 이터니티 유저(시즌0부터 현재까지 게임하는 대깨블) 부캐 데미갓~이터계정으로 여러실험체를 접해보았음.

티어 정리

현재 최상위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실험체 (1티어)

1. 쇼우
2. 실비아
3. 하트
4. 쇼이치
5. 재키(양재 도재 제외)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1.5티어 상위권 실험체 (1.5티어)

1. 바바라 
2. 로지
3. 아야(권아야)
4. 엠마
5. 시셀라 

준수한 성능 실력or운에따라 1~1.5티어를 갈 수 있는 실험체 (2티어)

1. 유키
2. 매그너스(스증)
3. 알렉스
4. 아델라
5. 나딘

현재 밸런스가 좋은 3티어 실험체 (3티어)

1. 현우(톤파스증)
2. 자히르
3. 키아라(탱킹)
4. 아이솔(돌격소총)
5. 레녹스
6. 수아
7. 피오라 (레이피어 양손검)

현재 안좋은 축에 속하는 실험체 (4티어)

1. 매그너스(평타)
2. 아드리아나
3. 현우(글러브)
4. 루크
5. 리다이린(글러브)
6. 버니스
7. 혜진
8. 재키(양손검)
9. 유키(쌍검)
10. 아이솔(권총)
11. 아야(저격총)
12. 아야(돌격소총)
13. 키아라(딜링)
14. 리다이린(쌍절곤)

사용하면 점수를 삭제하는 즐겜픽 실험체 (5티어)

1. 피오라(창)
2. 재키(도끼)
3. 캐시(버그 미사용기준)
4. 레온
5. 매그너스(체젠)

티어표를 보면서 이번주에 패치해야할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밑에는 설명 바로 아래 너프안

쇼우 같은 경우에는 현재 타키온 풀쿨감 트리를 애용하면서 웍돌진으로 초반단계 폐사가 많지 않고 요리스택을 편하게 올리면서 게임을 진행한다. 폐사가 있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이 같은 쇼우거나 다른 1티어 캐릭들에게 먹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후반에는 QR로 실험체 하나가 삭제되는 마법이 일어난다. 

실비아 쇼우와 공통으로 타키온으로 인한 풀쿨감과 이속을 챙기면서 이동기는 물론 딜링까지 밸런스가 좋은 실험체 도주는 루미아섬 최강 궁1렙 쿨이 길어보여도 막상 풀쿨감을 맞추고 게임한다면 거의 죽을 수 가없는 실험체 안죽으면서 16렙이 왔다면 순위권은 들어간다.

쇼이치 쇼이치또한 타키온에 수혜자로서 풀쿨감과 우월한 이동기 단검 무기스킬을 이용한 도주 및 추노가 다른 실험체에 비해 월등히 좋음 템벨류 또한 이동속도가 붙어있는 아이템만 채용하며 초중반 실험체들을 빠르게 킬하여 킬점수로 티어를 올리는 케이스

재키 재야고수에서도 나왔지만 우월한 벽넘기 도주 스킬과 w 스킬 단검 기본이속으로 죽기가 힘든 실험체 빠른 단검 무기를 이용한 초반 날빌로 1~3킬정도를 먹고 후반까지 야생동물을 사냥하면서 하이애나와 순위권을 노린다 또 단검자체 숙련도가 후반포텐이 좋기 때문에 벨류가 좋은 장비들을 착용한다면 1등까지 가능한 실험체 
쌍검은 벽넘기를 이용한 빠른루트로 이른시간 무기로 초반부터 다른 실험체를 잡아먹으며 적은 벨류로 큰 효율을 내는 무기

하트 유일하게 1티어 캐릭중에선 폐사가 많은 편이지만 이번에 틴스패치로 인하여 후반 포텐셜이 극에 달한 케이스 월계관만 조용히 뽑고 20렙을 찍는다면 어떤 트럭이와도 싸움이 할만한 실험체 


1티어이 4명에 실험체들의 고통점은 모두 딜링이 준수하며 이동기가 우월하다는 점에 있다.
이 실험체들은 시즌1 부터 현재 시즌2까지 최상위권에서 내려온 적이 없는 실험체들이다.
가장 먼저 건드려야 할 부분은 이동속도 및 이동기 그외 (타키온 너프) (전체적인 딜링 너프)
하트는 다른 실험체와 다르게 무기군으로 인한 혜택을 많이 받고 있으므로 무기군 조정이 필요해 보임. (틴스 너프) (e스킬 벽넘기 2번가능하게)

1.5티어 실험체들은 현 1티어 캐릭들에게 약하거나 구조적인 불편함을 가지고 있음
엠마 같은경우는 후반쇼우에게 기본콤보에도 녹을 정도이며 바바라에 경우 초반 쇼이치에게 많은 폐사를 당함. 아마 1티어 실험체들이 너프를 먹는다면 현 1.5티어 캐릭들이 1티어 자리를 차지할 것 으로 보임. (로지는 무지성 버프로 인해서 현 맞딜 최강에 가깝다고 생각됨 이속버프도 상당한 영향을 준것으로 보임)

2티어 실험체들은 딜링이 약한것도 아니며 이동기가 안좋은 것도 아니지만 먼가 나사가 하나씩 빠져있는 실험체 혹은 구조적 불쾌를 겪고 있지만 인게임 플레이로 극복하는 스타일 유키는 이번 용도 너프로 인해 픽률은 줄어 들었지만 근접캐릭 상대론 더 우월적인 딜교가 가능해졌으며 반대로 원거리에겐 더욱 약해진 모습을 보임. 
매그너스는 지능적인 플레이로 순식간에 한명을 킬하는 플레이로 점수를 올리며
알렉스는 우월한 도주기를 활용한 순방능력 특정 실험체 맞딜 우위로 현재 순항중
아델라는 도주기가 좋으며 갉아먹기식 플레이와 하이애나 위주로 순방 및 적당한 킬로 점수를 올림
나딘같은 경우 쇼우와 비슷하게 스택 개념이지만 부실한 방어력 1티어들에게 매우 약한 모습을 보임 적절하게 성장한다면 1.5티어는 되는 실험체

다른 티어들은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3티어는 밸런스가 좋은 실험체들로 꾸려져있다 크게 설명할게 거의없는 그저 황금밸런스 캐릭터 나사가 좀 빠져있는거 같지만 또 어떤 면에선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실험체들의 모임

4티어 현재 루미아섬 낭만이 있는 친구들이 많이 플레이하는 실험체들 1티어와 1.5티어들에게 치여도 난 실험체들이 재미있고 이걸로 어거지로 점수를 올리겠다는 고집이 쎈 친구들 모임 대꺠블은 이 아이들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말함.

5티어 왜 하는지 모르겠지만 4티어와 비슷하게 그저 낭만을 찾는 사람들 진짜 게임을 즐길 줄 아는 사람들 불쌍한 친구들이니 보면 인사 한번씩 해주고 싶은 실험체

패치 방향성을 제시하려다가 티어표까지 짜버린 나........ 서론이 좀 많아서 죄송합니다. 그냥 요즘 블서가 너무 재미가 떨어지고 원하는 패치방향성을 말하려다 보니 내용이 많아졌네요 블서 정말 사랑하는데 꼭 원래 동접으로 돌아가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루미아섬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또 말이 길어졌네요 죄송합니다..